RPG 뮤직비디오로 온라인 게임 만들어주세요!

각 유저를 온라인으로 표시할 수 있다면



RPG 학 뮤직비디오로 제작했습니다온라인 통신 및 화신 표시 플러그인.
견본도 있습니다. 우선 실제 상황을 확인해 주십시오.(IE가 실행되지 않음)

어떻게 했어요?


Firebase라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온라인 통신을 지원합니다.
따라서 서버의 설정, 설정 등 복잡한 일을 고려하지 않고 간단하게 인터넷 통신을 이용한 게임을 만들 수 있다.
이 샘플은 게임성이 없는 채팅방일 뿐입니다. 하지만 마음에 들면 MMO부터 소셜게임까지 모든 온라인 게임을 만들 수 있죠!!
...사실 "이것만 있으면 모든 온라인 게임을 만들 수 있어요!"좌우의 이야기를 할 수 있는 플러그인이 됐으면 좋겠지만, 우선 아바타 기능(+확장 기능)으로만 공개를 해보자.
(보충설명: 이외에 특정 범위의 스위치 변수를 모든 유저가 공유하고 동기화하는 기능도 추가)
이것만으로도 많은 일을 할 수 있고 프로그래밍(JavaScript)을 배워서 플러그인을 개조하는 방법도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지금도 모든 온라인 게임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은 거짓말이 아니다...
'간단한'이나'츠쿠루제','온라인 게임 제작'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잠시 시도해 보세요!

사용 방법


이 장 이후의 내용은 샘플 내의'석판'에도 쓰여 있으니 하나만 읽어 주십시오.
그나저나 석판의 설명이 더 꼼꼼한 것 같아..

  • 다운로드이 플러그인 및 자체 게임에 배포

  • Firebase 공식 사이트, 구글 계정 취득(없는 경우), "새 프로젝트 만들기"
  • "웹 응용 프로그램에 Firebase 추가"단추를 누르면 플러그인 매개 변수에서 appID, authDomain, databaseURL
  • 을 복사합니다
  • 왼쪽 메뉴에서 "Auth"→ 위에서 "로그인 방법"→ "익명"
  • 게임과 동시에 하는 모든 화신
  • 응용편


    이 플러그인은 실제로 샘플과 같은 채팅 기능(점프 기능)이 없습니다.
    이것은 이 플러그인의 확장 기능을 이용하여 실현된 것이다.
    샘플 내의'사용방법: 중급편'의 석판이 상세하게 쓰여 있으니 저쪽을 보십시오.
    ...이건 품앗이가 아니에요. 담쟁이덩굴 안에서 애니메이션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설명하기 쉬워요.

    밀크코코아 안 돼요?


    "Takuru와 BaaS로 간편하게 온라인 게임!"이런 개념의 초분RPG 투어 뮤직비디오에서 Milkcocoa 사용하기이죠.
    하지만 우리는 그RPG 암호의 Milkcoca 플러그인를 개조하여 실제로 게임을 만들었다
    아쉽게도 밀크코코아의 무료 프레임워크의 상한선이 너무 가까워서 취미 수준이라도 실용을 참을 수 없다
    그렇다면 더 적합한 BaaS를 찾았는데 Firebase에 도착했어요.
    이 두 개 이외의 BaaS는 저의 대략적인 조사에 의하면 원래 실시간 통신(또는push형 통신)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소셜게임이든 인터넷 대전이든 MMO는 불가능하다.(오류가 있으면 편집을 요청하십시오.)
    샘플은 아직 게임이라고 할 수 없지만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모여도 무거워지지 않고 상한선에 이르지 않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 플러그인(Firebase)은 확실히 실용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참고로 Firebase 무료 파일의 최대 동시 접속자는 100명, Milkcoca 무료 파일은 20명)

    본론: Firebase 온라인 게임 제작 입문!


    그렇다면 위에서 보듯이 Firebase의 잠재력(비늘과 발톱)은 아무래도 알 것 같다.
    만약 지금까지 온라인 게임을 만드는 종류가 필요한'(실물, 또는 클라우드) 서버의 준비, 관리'등 간단하게 통신할 수 있는 Firebase의 이용을 전혀 고려하지 않는다면 개인 수준의 난이도와 학습량을 비약적으로 완화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아직도 문서나 영어이기 때문에 영어 능력이 필요합니다(추기: 2016/10/23) 언제 Firebase의 문서가 일본어화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이렇게 하면 이미 우리가 온라인 게임을 만드는 것을 막을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아바타 기능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이런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습니다!!!"이런 사람들은 온라인 게임을 만들 때 우선 Firebase의 사용부터 논의하는 것이 어떨까.
    이 플러그인에서는 사용되지 않았지만 Firebase는 다른 사용자 인증과 안전 등 기능이 있어 게임을 만드는 데 어려움이 없는 기능이 부족합니다.
    파이어베이스는 원래 게임을 향해 진화해 온 BaaS라고 들었어요.
    글쎄요... 회사와 조직이 아니라 개인 수준의 취미로 간단하게 온라인 게임과 소시지를 만들 수 있는 시대가 왔죠!?
    "인터넷 게임의 입문편 만들기"로서 Takuru+Firebase를 조합하자고 큰 소리로 제안해 주세요!!!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