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스칼의 삼각형
#include <cmath>
#include <iostream>
#include <vector>
#include <string>
using namespace std;
int main(void)
{
int t;
cin >> t;
for (int i = 0; i < t; i++)
{
int it1;
cin >> it1;//파스칼 삼각형 몇단인지
vector<vector<int>> vvTemp;
vector<int>vTemp;
for (int j = 0; j < it1; j++)
{
if (j == 0)
{
vTemp.push_back(1);
}
else
{
for (int k = 0; k <= j; k++)
{
if (k == 0 || k == j)
{
vTemp.push_back(1);
}
else
{
vTemp.push_back(vvTemp[j - 1][k - 1] + vvTemp[j - 1][k]);
}
}
}
vvTemp.push_back(vTemp);
vTemp.clear();
}
for (int j = 0; j < vvTemp.size(); j++)
{
for (int k = 0; k < vvTemp[j].size(); k++)
{
if (j == 0 && k == 0)
{
cout << "#" << i+1 << endl;
cout << vvTemp[j][k];
}
else
{
cout << vvTemp[j][k] << " ";
}
}
cout << endl;
}
}
return 0;
}
이문제
1. 삼중 for문 +
2. 2차원 배열
조금 까다로웠음.
Author And Source
이 문제에 관하여(파스칼의 삼각형),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velog.io/@imalive77/파스칼의-삼각형저자 귀속: 원작자 정보가 원작자 URL에 포함되어 있으며 저작권은 원작자 소유입니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