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ython 오 두 막 게임 의 전체 인 스 턴 스 실현
1.함수 라 이브 러 리 가 져 오기
먼저 random,time 두 함수 라 이브 러 리 의 사용 을 가 져 와 무 작위 로 인물 을 생 성하 고 인물 로 딩 시간 을 생 성 하 는 목적 을 달성 합 니 다.
import random
import time
2.목록 만 들 기이벤트,자원,스 킬 목록 을 만 듭 니 다.
event = [" "]#
source = [" "," "," "]#
skill = [" "," "," "]#
3.함수 생 성초기 인물 상태
def init():#
person = {"HP":100,"hungry":100,"EQ":50,"skill":""," ":2,"fire":0}#
이 뒤에 time 함수 라 이브 러 리 를 추가 하여 캐릭터 를 만 드 는 데 시간 을 불 러 와 게임 을 더욱 진실 하 게 할 수 있 습 니 다.
time.sleep(3)# 3
print(" >>>>>>>>>50%")
time.sleep(2)# 2
print(" >>>>>>>>>>>>>>>>>>>80%")
time.sleep(1)# 1
print(" >>>>>>>>>>>>>>>>>>>>>>>>>>>100%")
showperson(person)
return person
불더미 연소 상태
def fire(person):
person[" "] = person[" "] - 1
person["hungry"] = person["hungry"] - 20
person["fire"] = 1
print(" !")
return person
사건 을 만 날 가능성 과 상태.
def Playgame(person):
#point = random.randint(0,1)
point = 0
if point == 0:
print(" !")
choose = input(" :")
print(" ...")
if choose == " ":
person[" "] = person[" "] - 1
person["EQ"] = person["EQ"] + 10
if 80 < random.randint(0,100):
skill = random.choice("skill")
skill.remove(skill)
person["skill"] = person["skill"] + skill
person["HP"] = person["HP"] + 100
else:
person["HP"] = person["HP"] - 10
print(" ")
return person
인물 의 현재 상태
def showperson(person):
print(" :",person)
호출 함수
person = init()
person = fire(person)
person = Playgame(person)
showperson(person)
결 과 는 다음 과 같다.혹은
함수 라 이브 러 리 를 가 져 오 는 것 에 주의해 야 합 니 다.그리고 사용 할 함수 만 만들어 서 뒤의 함수 호출 에 편리 하도록 해 야 합 니 다.
총결산
파 이 썬 의 오 두 막 게임 실현 에 관 한 이 글 은 여기까지 소개 되 었 습 니 다.파 이 썬 오 두 막 게임 에 관 한 내용 은 예전 의 글 을 검색 하거나 아래 의 관련 글 을 계속 읽 어 보 세 요.앞으로 많은 응원 부 탁 드 리 겠 습 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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