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a 기본 조작

11673 단어 Autodeskmaya

Maya 기본 조작



메뉴 표시



스페이스 키


객체의 오른쪽 클릭


변환 마킹 메뉴

이동 도구에서 Ctrl+Shift+오른쪽 클릭


UI 표시


단축키



w : 이동
e : 회전
r : 스케일

모델링



Primitive



모양 선택
NURBS,Polygon,Volume이 있다



만들기 메뉴에서 만들 수있는 내용에 대해

Autodesk Maya2016 기본 : 다각형 모델과 나브스 모델의 차이점 | lynda.com
htps //w w. 요츠베. 이 m/와 tch? v=에 Xk72조 rs후

NURBS 서페이스를 다각형 메쉬로 변환

NURBS 서페이스를 선택하고 수정 > 변환 > NURBS를 다각형으로(Modify > Convert > NURBS to Polygons)를 선택합니다.
다각형으로 변환된 서페이스가 NURBS 서페이스와 같은 위치에 생성됩니다.

변환



각 도구에서 변환 작업
이동


회전


스케일


Change Box의 수치 변경


회전의 축을 바꿀 수 있다


Modify -> Center Pivot로 원래 중심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Parent / Group



Parent


아이를 선택하고 Shift+P로 부모/자식 해제

선택하고 Ctrl+G로 그룹화


Ungroup에서 그룹화 해제


Create Polygon







Nurbs Curve





CVCurveTool







Modeling ToolKit





선택



선택 범위 확대, 축량



선택하고
- Shift + > : 확대
- Shift + < : 축소


Edge 루프 선택





선택한 유형 변경





특정 모양만 선택







자주 사용하는 기능



Tool Settings 창



도구 아이콘을 더블 클릭


프로젝트 설정



프로젝트를 설정하지 않으면 참조 경로 파일의 참조 오류가 발생하므로 프로젝트 설정이 필요합니다.

새로운 경우


[순서]
1. New
2. Location 설정
3. Current Project에 프로젝트 이름 입력
4. Accept를 클릭

Location 아래에 Current Project에서 입력한 폴더를 할 수 있다



이미 있는 프로젝트 사용
File -> Set Project...

workspace.mel이 있는 폴더 선택

Outliner







마우스 중간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드래그하여 부모와 자식 관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분할 가능


표시할 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검색 가능


Hypergraph : Hierarchy



하이퍼그래프(Hypergraph) 개요

하이퍼그래프(Hypergraph)는 노드를 나타내는 상자와 관계를 나타내는 선을 통해 장면의 계층 구조 또는 종속 그래프의 그래픽 뷰를 제공합니다.











Free Layout


자유로운 장소에 둘 수 있다


타입도 선택할 수 있다


이미지 패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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