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itHub로 Unity 버전 관리

5161 단어 GitUnity
오랜만에 GiitHub Desktop을 만져서 사용하기 편해서 기사를 새로 정리했습니다.
↓ 새로운 보도입니다.
Unity 프로젝트의 버전 관리에는 GiitHub Desktop이 사용됩니다.
GiitHub을 통해 Unity 프로젝트를 여러 PC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GitHub Desktop 간단한 조작이 가능합니다.

내 환경


타입
릴리즈
OS X El Capitan
버전 10.11.5
Unity
Version 5.3.5f1 Personal
GitHub Desktop
2016/06/29시

  • GiitHub로 창고 만들기
    이곳은'test repo'라는 이름으로 제작됐다.


  • GiitHub에서 로컬 PC Clone 창고로
    GiitHub Desktop을 사용하여 GiitHub에서 Clone을 시작합니다.
    로컬 PC의 위치는 어디든지 좋습니다.


  • Unity 프로젝트 작성
    Clone 폴더에 Unity 항목을 만듭니다.
    프로젝트 이름을 "test unity Project"로 지정합니다.
    이런 느낌이야.


  • Unity 프로젝트 설정
    メニュー「Edit」→「Project Settings」→「Editor」
    Inspectorビューの Editor Settings を設定する
    Version Control の Mode を Visible Meta Files に変更する
    Asset Serialization の Mode を Force Text に変更する
    
    Unity 저장 후 종료

  • .gitignore 파일 제작
    . Unity 프로젝트의 폴더에 gitignore 파일을 생성합니다.
    .gitignore
    /[Ll]ibrary/
    /[Tt]emp/
    /[Oo]bj/
    /[Bb]uild/
    /[Bb]uilds/
    /Assets/AssetStoreTools*
    
    # Autogenerated VS/MD solution and project files
    ExportedObj/
    *.csproj
    *.unityproj
    *.sln
    *.suo
    *.tmp
    *.user
    *.userprefs
    *.pidb
    *.booproj
    *.svd
    
    # Unity3D generated meta files
    *.pidb.meta
    
    # Unity3D Generated File On Crash Reports
    sysinfo.txt
    
    # Builds
    *.apk
    *.unitypackage
    
    # Visual Studio
    .vs
    Release/
    Debug/
    
    이러이러하다.gitignore 파일을 Unity 프로젝트의 폴더에 배치합니다.


  • GiitHub Desktop으로 제출
    작성된 Unity 프로젝트를 제출합니다.


  • GiitHub에 약속 사항 반영
    GiitHub Desktop의 Sync를 실행합니다.
    GiitHub의 창고를 보면 Unity 프로젝트가 반영됐다.


  • 브랜치 생성
    로컬 PC에서 편집할 수 있는 작업 분기를 만듭니다.
    여기서 분기 이름은 "test branch"입니다.


  • 지점에서 Unity 항목 편집
    지점에서 Unity 항목을 편집하고 커밋합니다.


  • GiitHub에 대한 Publish
    로컬 PC 제출을 GiitHub에 반영하기 위해 Publih를 수행합니다.


  • 마스터에 대해 Pull Request 수행
    마스터에 분기 변경 사항을 반영하기 위해 Pull Request를 수행합니다.


  • 분기의 변경이 마스터에 반영됨
    Pull Request가 GiitHub에 도착했기 때문에.
    Master에 병합하려면 Merge pull request 를 클릭합니다.

    병합을 확인하려면 "Confirm merge"를 클릭합니다.

    분기의 변경 사항이 마스터에 반영되므로 Delete branch를 클릭하여 분기를 삭제합니다.

  • 이상입니다.
    그리고 9~12를 반복해서 개발한다.
    다른 PC에서 작업할 때는 먼저 2개의 Clone과 8개의 분기를 생성합니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