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비로 랜덤 있는 전자 음악을 만들어요.
루비로 음악 쓰기.
"음악 했어요!""DAW가 만져!"
나는 이것이 엔지니어 근처에 정말 있다고 생각한다.왜 그래 웃어
자신도 그 중 하나로 일렉트로닉과 IDM으로 불리는 스타일의 곡을 만들고 있다.
그럼 여러분Sonic Pi을 아세요?
이 도구를 사용하면 루비로 음악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시도해 보니 매우 재미있고 편리한 도구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 기사는 이것만 통제하면 소닉피로 그런 걸 만들 수 있어요.
Sonic Pi
위에서 설명한 대로 Sonic Pi를 다운로드하여 사용하십시오.
개요는 Qiita로 검색하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자세한 소개는 하지 않겠습니다.
이 환경에서 루비를 써서 집행을 통해 소리를 연주한다.
전자 음악에 적합한 Sonic Pi
전자음악과 실험음악은 치밀하게 계산된 악곡보다 의도적으로 우연히 만들어진 소리를 이용한 악곡이 더 많은 것 같다.
이상한 입체감, 불가사의한 소리, 엉망진창이지만 편안한 리듬, 소음 등
그리고 소닉피는 그렇게 무작위적인 소리를 간단하게 생성할 수 있다.
최고야.예.
나는 격자 있는 박자를 만들어 보았다
뭐가 그리치야?
디지털 장치의 오류, 이로 인해 발생하는 소음, 또는 그것들을 이용하여 작품을 만드는 방법이런 수법은 1990년대 중반 음악에 등장하면서'그리치'라고 불리기 시작했는데 우발적이고 작은 결함을 의미한다.
https://artscape.jp/artword/index.php/%E3%82%B0%E3%83%AA%E3%83%83%E3%83%81
환경구축·기본동작
본 보도에서 생략하다.
이 문장에 세세하게 쓰여 있으니 마음에 드는 사람입니다.
매우 쉽게 총결하다.
출처
# 四つ打ちのキック
live_loop :kick do
use_bpm 60
sample :bd_haus, rate: 0.8, release: 0.4, amp: 0.5
sleep 1 # 1拍休む
end
# 上とずらして同様のキックを打つ
live_loop :kick2 do
sleep 0.75
sample :bd_haus, rate: 0.5, amp: 0.7
end
# アンビエンスなもわっとした音で雰囲気をつくる
live_loop :ambi_dark do
sample :ambi_dark_woosh, rate: 0.5, finish: 0.2
sleep 0.5
end
# パーカッション
live_loop :perc do
# ディストーションエフェクトをかける
with_fx :distortion do
sample :glitch_perc1, rate: 0.2, finish: 0.05, amp: 0.05
sleep 1.5
end
end
# パーカッション2
live_loop :perc2 do
# rateをランダム化して1再生ごとの表現を変える
sample :glitch_perc5, rate: rrand(0.1, 1.5), amp: 0.1, slice: 0.1
sleep 0.125
end
해설
하는 일은 간단하다
1. 샘플 선택
2. rate 설정
3.amp,release 등의 조정
4. 간 원소를 rrand로 설정
차이가 많지 않다.
샘플을 고르다
Sonic Pi는 기본적으로 많은 사운드 샘플을 제공합니다.sample hoge
샘플을 쉽게 호출할 수 있습니다.
rate
rate는 소리의 속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1은 표준 길이이고 0.5는 표준의 절반 속도로 재생됩니다.
반으로 틀면 느려질 뿐만 아니라 음정도 낮아진다.
젓가락으로 컵을 두드리면 チーン
울릴 것 같아요.sample :chine, rate: 0.1
그럼 じいいいいぃぃぃぃぃぃぃぃぃぃぃぃぃぃんんんん
울리겠지.
또 마이너스 값을 설정하면 전자 음악가들이 가장 좋아하는 것은 거꾸로 재생된다.sample :chine, rate: -1
んんんぅぅぅぅぃぃぃぃいいい↑↑
이런 느낌인가요?미안하지만, 나는 표현을 잘하지 못한다.
광희절rate:-1을 사용하면 반향 광희절이 됩니다.
음색과 음정을 한꺼번에 바꾸는 레이트 옵션이 좋아요.
amp, release
amp는 음량 1이 표준이고 0.5면 반의 음량이다.
release는 속칭 ADSR(Attack, Decay, Sustain, Release)의 Release로 쇠퇴음을 가리킨다.
여운에 가까워?
위 원본 코드의 첫 번째 위치에서release는 0.4로 설정됩니다.
그린치감을 표현하는 다른 요소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여운을 줄이고 날카로운 킥을 목표로 한다.# 基本のキック
live_loop :kick do
use_bpm 60
sample :bd_haus, rate: 0.8, release: 0.4, amp: 0.5
sleep 1 # 1拍休む
end
간 원소를 rrand로 설정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rrand 옵션으로 설정된 수치를 임의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원본의 끝에 있는 섹션 2의rate에서 사용합니다.# パーカッション2
live_loop :perc2 do
sample :glitch_perc5, rate: rrand(0.1, 1.5), amp: 0.1, slice: 0.1
sleep 0.125
end
rate: rrand(0.1, 0.5)
, 1소절을 순환할 때마다 0.1에서 0.5 사이의 수치를 무작위로 설정합니다.
이렇게 하면 소절마다 소리에 변화를 가져온다
즉, 너는 기계적이고 단조로운 소리에서 살아있는 소리로 승화할 수 있다.
최고야.
소스 실행 결과
1분 정도 녹음해서 사운드클라우드에 올렸어요.(헤드폰 추천)
https://soundcloud.com/tenten1105/sonic_pi-beat
나도 좋은 거 한 것 같아!
소닉파이가 녹음 기능이 있어 즉석에서 웨이브로 실행 데이터를 쓸 수 있다는 점도 좋다.
후기
그 많은 코드로 여기까지 할 수 있는 소닉피는 정말 좋아요.
이번에는 샘플을 사용했지만 자신의 DAW로 만든 데이터와 환경음으로 녹음한 것을 rrand로 가공한 후 DAW 제작으로 돌아가는 등 당연하다.
가능성은 무한대!
고마워, 루비.감사합니다, 소닉피.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루비로 랜덤 있는 전자 음악을 만들어요.),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shibuya01055/items/0632e62b94fbdba3a051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위에서 설명한 대로 Sonic Pi를 다운로드하여 사용하십시오.
개요는 Qiita로 검색하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자세한 소개는 하지 않겠습니다.
이 환경에서 루비를 써서 집행을 통해 소리를 연주한다.
전자 음악에 적합한 Sonic Pi
전자음악과 실험음악은 치밀하게 계산된 악곡보다 의도적으로 우연히 만들어진 소리를 이용한 악곡이 더 많은 것 같다.
이상한 입체감, 불가사의한 소리, 엉망진창이지만 편안한 리듬, 소음 등
그리고 소닉피는 그렇게 무작위적인 소리를 간단하게 생성할 수 있다.
최고야.예.
나는 격자 있는 박자를 만들어 보았다
뭐가 그리치야?
디지털 장치의 오류, 이로 인해 발생하는 소음, 또는 그것들을 이용하여 작품을 만드는 방법이런 수법은 1990년대 중반 음악에 등장하면서'그리치'라고 불리기 시작했는데 우발적이고 작은 결함을 의미한다.
https://artscape.jp/artword/index.php/%E3%82%B0%E3%83%AA%E3%83%83%E3%83%81
환경구축·기본동작
본 보도에서 생략하다.
이 문장에 세세하게 쓰여 있으니 마음에 드는 사람입니다.
매우 쉽게 총결하다.
출처
# 四つ打ちのキック
live_loop :kick do
use_bpm 60
sample :bd_haus, rate: 0.8, release: 0.4, amp: 0.5
sleep 1 # 1拍休む
end
# 上とずらして同様のキックを打つ
live_loop :kick2 do
sleep 0.75
sample :bd_haus, rate: 0.5, amp: 0.7
end
# アンビエンスなもわっとした音で雰囲気をつくる
live_loop :ambi_dark do
sample :ambi_dark_woosh, rate: 0.5, finish: 0.2
sleep 0.5
end
# パーカッション
live_loop :perc do
# ディストーションエフェクトをかける
with_fx :distortion do
sample :glitch_perc1, rate: 0.2, finish: 0.05, amp: 0.05
sleep 1.5
end
end
# パーカッション2
live_loop :perc2 do
# rateをランダム化して1再生ごとの表現を変える
sample :glitch_perc5, rate: rrand(0.1, 1.5), amp: 0.1, slice: 0.1
sleep 0.125
end
해설
하는 일은 간단하다
1. 샘플 선택
2. rate 설정
3.amp,release 등의 조정
4. 간 원소를 rrand로 설정
차이가 많지 않다.
샘플을 고르다
Sonic Pi는 기본적으로 많은 사운드 샘플을 제공합니다.sample hoge
샘플을 쉽게 호출할 수 있습니다.
rate
rate는 소리의 속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1은 표준 길이이고 0.5는 표준의 절반 속도로 재생됩니다.
반으로 틀면 느려질 뿐만 아니라 음정도 낮아진다.
젓가락으로 컵을 두드리면 チーン
울릴 것 같아요.sample :chine, rate: 0.1
그럼 じいいいいぃぃぃぃぃぃぃぃぃぃぃぃぃぃんんんん
울리겠지.
또 마이너스 값을 설정하면 전자 음악가들이 가장 좋아하는 것은 거꾸로 재생된다.sample :chine, rate: -1
んんんぅぅぅぅぃぃぃぃいいい↑↑
이런 느낌인가요?미안하지만, 나는 표현을 잘하지 못한다.
광희절rate:-1을 사용하면 반향 광희절이 됩니다.
음색과 음정을 한꺼번에 바꾸는 레이트 옵션이 좋아요.
amp, release
amp는 음량 1이 표준이고 0.5면 반의 음량이다.
release는 속칭 ADSR(Attack, Decay, Sustain, Release)의 Release로 쇠퇴음을 가리킨다.
여운에 가까워?
위 원본 코드의 첫 번째 위치에서release는 0.4로 설정됩니다.
그린치감을 표현하는 다른 요소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여운을 줄이고 날카로운 킥을 목표로 한다.# 基本のキック
live_loop :kick do
use_bpm 60
sample :bd_haus, rate: 0.8, release: 0.4, amp: 0.5
sleep 1 # 1拍休む
end
간 원소를 rrand로 설정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rrand 옵션으로 설정된 수치를 임의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원본의 끝에 있는 섹션 2의rate에서 사용합니다.# パーカッション2
live_loop :perc2 do
sample :glitch_perc5, rate: rrand(0.1, 1.5), amp: 0.1, slice: 0.1
sleep 0.125
end
rate: rrand(0.1, 0.5)
, 1소절을 순환할 때마다 0.1에서 0.5 사이의 수치를 무작위로 설정합니다.
이렇게 하면 소절마다 소리에 변화를 가져온다
즉, 너는 기계적이고 단조로운 소리에서 살아있는 소리로 승화할 수 있다.
최고야.
소스 실행 결과
1분 정도 녹음해서 사운드클라우드에 올렸어요.(헤드폰 추천)
https://soundcloud.com/tenten1105/sonic_pi-beat
나도 좋은 거 한 것 같아!
소닉파이가 녹음 기능이 있어 즉석에서 웨이브로 실행 데이터를 쓸 수 있다는 점도 좋다.
후기
그 많은 코드로 여기까지 할 수 있는 소닉피는 정말 좋아요.
이번에는 샘플을 사용했지만 자신의 DAW로 만든 데이터와 환경음으로 녹음한 것을 rrand로 가공한 후 DAW 제작으로 돌아가는 등 당연하다.
가능성은 무한대!
고마워, 루비.감사합니다, 소닉피.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루비로 랜덤 있는 전자 음악을 만들어요.),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shibuya01055/items/0632e62b94fbdba3a051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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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가 그리치야?
디지털 장치의 오류, 이로 인해 발생하는 소음, 또는 그것들을 이용하여 작품을 만드는 방법이런 수법은 1990년대 중반 음악에 등장하면서'그리치'라고 불리기 시작했는데 우발적이고 작은 결함을 의미한다.
https://artscape.jp/artword/index.php/%E3%82%B0%E3%83%AA%E3%83%83%E3%83%81
환경구축·기본동작
본 보도에서 생략하다.
이 문장에 세세하게 쓰여 있으니 마음에 드는 사람입니다.
매우 쉽게 총결하다.
출처
# 四つ打ちのキック
live_loop :kick do
use_bpm 60
sample :bd_haus, rate: 0.8, release: 0.4, amp: 0.5
sleep 1 # 1拍休む
end
# 上とずらして同様のキックを打つ
live_loop :kick2 do
sleep 0.75
sample :bd_haus, rate: 0.5, amp: 0.7
end
# アンビエンスなもわっとした音で雰囲気をつくる
live_loop :ambi_dark do
sample :ambi_dark_woosh, rate: 0.5, finish: 0.2
sleep 0.5
end
# パーカッション
live_loop :perc do
# ディストーションエフェクトをかける
with_fx :distortion do
sample :glitch_perc1, rate: 0.2, finish: 0.05, amp: 0.05
sleep 1.5
end
end
# パーカッション2
live_loop :perc2 do
# rateをランダム化して1再生ごとの表現を変える
sample :glitch_perc5, rate: rrand(0.1, 1.5), amp: 0.1, slice: 0.1
sleep 0.125
end
해설
하는 일은 간단하다
1. 샘플 선택
2. rate 설정
3.amp,release 등의 조정
4. 간 원소를 rrand로 설정
차이가 많지 않다.
샘플을 고르다
Sonic Pi는 기본적으로 많은 사운드 샘플을 제공합니다.
sample hoge
샘플을 쉽게 호출할 수 있습니다.rate
rate는 소리의 속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1은 표준 길이이고 0.5는 표준의 절반 속도로 재생됩니다.
반으로 틀면 느려질 뿐만 아니라 음정도 낮아진다.
젓가락으로 컵을 두드리면
チーン
울릴 것 같아요.sample :chine, rate: 0.1
그럼 じいいいいぃぃぃぃぃぃぃぃぃぃぃぃぃぃんんんん
울리겠지.또 마이너스 값을 설정하면 전자 음악가들이 가장 좋아하는 것은 거꾸로 재생된다.
sample :chine, rate: -1
んんんぅぅぅぅぃぃぃぃいいい↑↑
이런 느낌인가요?미안하지만, 나는 표현을 잘하지 못한다.광희절rate:-1을 사용하면 반향 광희절이 됩니다.
음색과 음정을 한꺼번에 바꾸는 레이트 옵션이 좋아요.
amp, release
amp는 음량 1이 표준이고 0.5면 반의 음량이다.
release는 속칭 ADSR(Attack, Decay, Sustain, Release)의 Release로 쇠퇴음을 가리킨다.
여운에 가까워?
위 원본 코드의 첫 번째 위치에서release는 0.4로 설정됩니다.
그린치감을 표현하는 다른 요소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여운을 줄이고 날카로운 킥을 목표로 한다.
# 基本のキック
live_loop :kick do
use_bpm 60
sample :bd_haus, rate: 0.8, release: 0.4, amp: 0.5
sleep 1 # 1拍休む
end
간 원소를 rrand로 설정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rrand 옵션으로 설정된 수치를 임의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원본의 끝에 있는 섹션 2의rate에서 사용합니다.
# パーカッション2
live_loop :perc2 do
sample :glitch_perc5, rate: rrand(0.1, 1.5), amp: 0.1, slice: 0.1
sleep 0.125
end
rate: rrand(0.1, 0.5)
, 1소절을 순환할 때마다 0.1에서 0.5 사이의 수치를 무작위로 설정합니다.이렇게 하면 소절마다 소리에 변화를 가져온다
즉, 너는 기계적이고 단조로운 소리에서 살아있는 소리로 승화할 수 있다.
최고야.
소스 실행 결과
1분 정도 녹음해서 사운드클라우드에 올렸어요.(헤드폰 추천)
https://soundcloud.com/tenten1105/sonic_pi-beat
나도 좋은 거 한 것 같아!
소닉파이가 녹음 기능이 있어 즉석에서 웨이브로 실행 데이터를 쓸 수 있다는 점도 좋다.
후기
그 많은 코드로 여기까지 할 수 있는 소닉피는 정말 좋아요.
이번에는 샘플을 사용했지만 자신의 DAW로 만든 데이터와 환경음으로 녹음한 것을 rrand로 가공한 후 DAW 제작으로 돌아가는 등 당연하다.
가능성은 무한대!
고마워, 루비.감사합니다, 소닉피.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루비로 랜덤 있는 전자 음악을 만들어요.),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shibuya01055/items/0632e62b94fbdba3a051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루비로 랜덤 있는 전자 음악을 만들어요.),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shibuya01055/items/0632e62b94fbdba3a051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