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모드 의 State 모드 학습 (상태 모드)

어떤 큰 글 을 인용 하 세 요.
   디자인 모델 중의 상태 모델 은 상대 적 으로 간단 하 다. 쉽게 말 하면 특정한 대상 의 상 태 를 관리 하 는 것 이다. 대상 의 상태 가 많 으 면 이 를 관리 하지 않 으 면 관리 혼란 을 초래 하기 쉽다.따라서 시스템 을 유지 하기 어렵 기 때문에 State 모델 의 의 도 는 상태 와 관련 된 처리 논 리 를 대표 대상 상태의 각 유형 에 분산 시 키 는 것 이다.이러한 모델 은 다 중 상태 에 사용 되 는 시스템 에 응용 된다. 예 를 들 어 게임 개발 자 들 은 이런 상태 모델 을 자주 사용한다.
예 를 들 어 한 게이머 가 특정한 스 킬 을 방출 하면 buff 상태 가 나타 날 수도 있 고 debuff 상태 가 나타 날 수도 있 습 니 다. 그러면 우 리 는 하나의 manager 를 사용 하여 buff 와 debuff 에 대해 해당 하 는 관 리 를 합 니 다. 이런 모델 은 state 모델 입 니 다.
1.Player.java
package com.xuyi.state;

public class Player {
	
	private String buff;
	
	private String debuff;
	
	BuffManager buffManager = new BuffManager(this);
	
	public void use_skill_1(){
		buffManager.skill_1();
		System.out.println("    1----  buff:"+buff+"    debuff:"+debuff);
	}

	public void use_skill_2(){
		buffManager.skill_2();
		System.out.println("    2----  buff:"+buff+"    debuff:"+debuff);
	}
	
	public String getBuff() {
		return buff;
	}

	public void setBuff(String buff) {
		this.buff = buff;
	}

	public String getDebuff() {
		return debuff;
	}

	public void setDebuff(String debuff) {
		this.debuff = debuff;
	}
	
	
	
}

 2.BuffManager.java
package com.xuyi.state;

public class BuffManager {
	private static final String buff_state_1="   ";
	private static final String buff_state_2="   ";
	
	private static final String debuff_state_1="  ";
	private static final String debuff_state_2="  ";
	
	private Player player;
	
	public BuffManager(Player player){
		this.player=player;
	}
	
	public void skill_1(){
		player.setBuff(buff_state_1);
		player.setDebuff(debuff_state_1);
	}
	
	public void skill_2(){
		player.setBuff(buff_state_2);
		player.setDebuff(debuff_state_2);
	}
}

 3.Test.java
package com.xuyi.state;

//state  -    :                  
public class Test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Player player = new Player();
		player.use_skill_1();
		player.use_skill_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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