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P의 Socket 연결을 통한 간단한 C# 클라이언트 프로세스 요점

1750 단어 Unity
서버 측과 유사

1. 소켓 만들기

 Socket clientSocket = new Socket(AddressFamily.InterNetwork, SocketType.Stream, ProtocolType.Tcp);

2. 서버에 연결된 IP 주소, 포트

clientSocket.Connect(new IPEndPoint(IPAddress.Parse("192.168.1.126"), 6650));

3. 서버 측 메시지 수신


클라이언트는 기본적으로 한 대의 서버만 대응하기 때문에 비동기적으로 쓸 필요가 없고 Receive () 함수로 하면 된다
            // 
            byte[] data = new byte[1024];
            int count = clientSocket.Receive(data);// , , ( )
            string msg = Encoding.UTF8.GetString(data, 0, count);
            Console.Write(msg);

4. 데이터 전송

            // 
            string s = Console.ReadLine();
            clientSocket.Send(Encoding.UTF8.GetBytes(s));// 

데이터를 계속 보내려면while (true) {}
            // 
            while (true)
            { 
                // 
                string s = Console.ReadLine();
                clientSocket.Send(Encoding.UTF8.GetBytes(s));// 
            }

 
전체 코드:
using System.Net;
using System.Net.Sockets;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tartClientAsyn();
}
static void StartClientSync() {
   Socket clientSocket = new Socket(AddressFamily.InterNetwork, SocketType.Stream, ProtocolType.Tcp);

   clientSocket.Connect(new IPEndPoint(IPAddress.Parse("192.168.1.126"), 6650));

   // 
   byte[] data = new byte[1024];
   int count = clientSocket.Receive(data);// , , ( )
   string msg = Encoding.UTF8.GetString(data, 0, count);
   Console.Write(msg);

   // 
   string s = Console.ReadLine();
   clientSocket.Send(Encoding.UTF8.GetBytes(s));// 

   clientSocket.Clos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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