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xJS operators의 여행 【1】auditTime과 throttleTime
프런트 엔드 프레임 워크로서 Angular를 채용하고있는 경우는, 싫어도 RxJS에 접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많다 RxJS 운영자
auditTime과 throttleTime의 차이
auditTime

auditTime 보다 인용
auditTime(duration)
는, 소스의 stream 로부터 데이터가 흐르고 나서 duration (밀리 세컨드)만 기다리고 나서 그 시점에서의 최신의 값을 emit 합니다.
자주 바뀌는 값을 솎아 내고 싶은 경우에 유효합니다. 비슷한 operator로서 debounceTime도 있습니다만, debounceTime의 경우는 값이 안정될 때까지는 값이 emit 되지 않는 특징이 있습니다.
throttleTime

throttleTime 보다 인용
throttleTime(duration)
는, 소스의 stream 로부터 데이터가 흐르고 나서 emit 해, 그 후 duration(밀리 세컨드)의 사이는 값을 emit 하지 않고 무시합니다.
애니메이션이나 트랜지션이 있는 UI의 조작에 대한 연타를 막는 등의 시츄에이션으로 유효합니다
auditTime과 throttleTime의 차이점
둘 다 "값을 씨닝한다""값이 자주 바뀌어도 그 간격을 duration 이상으로 유지한다"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러나, 「처음의 값이 오고 나서 일정 시간 후에 emit」와 「처음의 값이 오면 emit 해, 그 후 일정 시간 emit 하지 않는다」라고 하는 차이가 있습니다.
요약
operator는 많이 있어 잘 다룰 수 없는 것이 많습니다만, 1개 1개의 기능을 봐 가면 심플한 설계가 되어 있어, 사용소를 생각하는 것으로 습득에 연결될 것 같습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RxJS operators의 여행 【1】auditTime과 throttleTime),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buko106/items/49aba1dfebedc9fff0f9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RxJS operators의 여행 【1】auditTime과 throttleTime),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buko106/items/49aba1dfebedc9fff0f9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