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 바스 크 립 트 초시계 타임 게임 실현
설명
이 게임 페이지 의 디자인 은 좌우 두 칸 으로 나 뉜 다.왼쪽 위 는 주마등 이 고 왼쪽 아래 는 타이머 와'START'버튼 입 니 다.오른쪽 위 는 차 트,오른쪽 아래 는 게임 규칙 설명.
주마등 은 타 이 머 를 사용 하여 한 번 순환 한다.타 이 머 는'00:00:00'부터 시간 을 잽 니 다.'START'버튼 을 누 르 면 게임 을 시작 합 니 다.게임 을 멈 추 는 것 은 스페이스 바 를 누 르 는 것 입 니 다.게임 은 정지 시간 과'00:10:00'시간,즉 10 초 전의 시간 차 를 계산한다.10 초 전에 스페이스 바 를 누 르 고 멈 추 면 벌칙 이 있 습 니 다.벌칙 은 이전에 계 산 된 시간 차 가 배로 벌 어 집 니 다.마지막 으로 최종 시차 에 따라 작은 것 부터 큰 것 까지 순 위 를 매 긴 다.
2.효과 전시
코드
3.1 HTML
<!DOCTYPE html>
<html lang="en">
<head>
<meta charset="UTF-8">
<meta name="viewport" content="width=device-width, initial-scale=1.0">
<title> </title>
<link rel="stylesheet" href="./css/play.css" rel="external nofollow" >
<script src="./js/play.js"></script>
</head>
<body>
<div>
<!-- - -->
<div id="left">
<!-- -->
<div id="marquee">
<table>
<tr id="tr1">
<td></td>
<td></td>
<td></td>
<td></td>
<td></td>
</tr>
<tr id="tr2">
<td></td>
<td></td>
<td></td>
<td></td>
<td></td>
</tr>
<tr id="tr3">
<td></td>
<td></td>
<td></td>
<td></td>
<td></td>
</tr>
<tr id="tr4">
<td></td>
<td></td>
<td></td>
<td></td>
<td></td>
</tr>
</table>
</div>
<!-- -->
<div id="time">
<span id="id_M">00</span>:
<span id="id_S">00</span>:
<span id="id_MS">000</span>
</div>
<br><br>
<!-- "START" -->
<div>
<button id="start">START</button>
</div>
<br><br>
</div>
<!-- - -->
<div id="right">
<!-- -->
<div class="board1">
<table border="1" id="leaderboard">
<caption> </caption>
<tr>
<th> </th>
<th> ID</th>
<th> </th>
<th> </th>
<th> </th>
</tr>
</table>
</div>
<!-- -->
<div class="board2">
<div>
<div style="font-size: 1.5em;"> :</div>
<p>  <span> "START" , 10 , , 10 , 。</span>
, "START"。
<br>  
<span style="color: rgb(202, 59, 59);"> : 10 , “ ” , , !</span>
</p>
</div>
</div>
</div>
</div>
</body>
</html>
3.2 CSS
body {
background-image: url("../images/img02.png");
background-size: cover;
}
body>div {
display: flex;
margin: 50px 50px 0px 50px;
}
/* - */
#left {
height: 550px;
flex: 1;
text-align: center;
background-color: rgba(10, 0, 6, 0.3);
}
/* */
#marquee {
width: 100%;
height: 300px;
}
#marquee table {
width: 95%;
height: 280px;
margin: 5px 20px 0px 20px;
border-spacing: 20px;
}
#marquee table td {
background-color: rgba(9, 28, 38, 0.8);
border-radius: 5px;
}
/* : 、 、 */
#time {
font-size: 4.5em;
color: #02C4F2;
}
/* "START" */
#start {
font-size: 3em;
background-color: rgba(10, 0, 6, 0.5);
border-style: solid;
border-color: #344665;
color: #02C4F2;
border-radius: 10px;
cursor: pointer;
}
/* - */
#right {
flex: 1;
margin-left: 50px;
}
/* */
#right .board1 {
height: 350px;
width: 100%;
border: 1px solid #344665;
overflow-y: scroll;
padding: 5px;
background-color: rgba(10, 0, 6, 0.2);
}
/* */
#right>div::-webkit-scrollbar {
background-color: rgba(219, 200, 212, 0.4);
}
/* */
#right>div::-webkit-scrollbar-thumb {
border-radius: 5px;
background: rgba(155, 24, 24, 0.5);
}
/* */
#leaderboard {
width: 100%;
border-color: #344665;
color: white;
font-size: 1.3em;
text-align: center;
}
#leaderboard th {
width: 18%;
}
/* */
#right .board2 {
height: 165px;
width: 100%;
border: 1px solid #344665;
margin-top: 10px;
padding: 5px;
background-color: rgba(10, 0, 6, 0.2);
color: white;
line-height: 1.5em;
}
.board2>div {
margin: 4px;
}
3.3 Javascript
window.onload = function () {
var count = 0; //
var timer; // ,
var timer_color; // ,
var flag = false; // ,
/* */
var id_M = document.getElementById("id_M");
var id_S = document.getElementById("id_S");
var id_MS = document.getElementById("id_MS");
/* */
var td1 = this.document.getElementById("tr1").getElementsByTagName("td");
var td2 = this.document.getElementById("tr2").getElementsByTagName("td");
var td3 = this.document.getElementById("tr3").getElementsByTagName("td");
var td4 = this.document.getElementById("tr4").getElementsByTagName("td");
var color = td1[1].style.backgroundColor; // ,
/* */
var start = this.document.getElementById("start");
start.onclick = function () {
start.blur(); //
if (flag) {
clearInterval(timer); // "START"
}
flag = true;
/* */
var ms = new Date().getTime();
timer = setInterval(function () {
count = new Date().getTime() - ms;
id_M.innerText = handleTime1(parseInt(count / 1000 / 60));
id_S.innerText = handleTime1(parseInt(count / 1000 % 60));
id_MS.innerText = handleTime2(count % 1000);
}, 103);
/* */
clear(0); //
row = 4; //
col = 4; //
timer_color = setInterval(paomadeng, 200);
}
/* ( 、 ) */
function handleTime1(num) {
if (num < 10) {
return '0' + num;
}
return num;
}
/* ( ) */
function handleTime2(num) {
if (num < 10) {
return "00" + num;
} else if (num < 100) {
return '0' + num;
}
return num;
}
/* */
var row = 4,
col = 4;
function paomadeng() {
if (col == -1) {
clear(col + 1);
col = 4;
}
if (row == 4) {
clear(col + 1);
td4[col].style.backgroundColor = "green";
row--;
} else if (row == 3) {
td3[col].style.backgroundColor = "red";
row--;
} else if (row == 2) {
td2[col].style.backgroundColor = "blue";
row--;
} else if (row == 1) {
td1[col].style.backgroundColor = "#47DE00";
row = 4;
col--;
}
}
/* */
function clear(n) {
for (; n <= 4; n++) {
td1[n].style.backgroundColor = color;
td2[n].style.backgroundColor = color;
td3[n].style.backgroundColor = color;
td4[n].style.backgroundColor = color;
}
}
/* */
this.document.onkeypress = function (ev) {
// 32
if (ev.keyCode == 32 && flag) {
clearInterval(timer);
clearInterval(timer_color);
flag = false;
//
addRow();
}
}
//
var table = this.document.getElementById("leaderboard");
//
var players = [];
/* */
function addRow() {
var rows = table.rows.length;
var insertTr;
var before_time_diff = count - 10 * 1000; //
var after_time_diff; //
if (before_time_diff < 0) {
after_time_diff = Math.abs(before_time_diff) * 2;
} else {
after_time_diff = before_time_diff;
}
// rows==1, ;
if (rows != 1) {
for (var i = 0; i < players.length; i++) {
if (after_time_diff < players[i]) {
console.log(after_time_diff, players[i])
insertTr = table.insertRow(i + 1);
break;
}
}
if (insertTr == null) {
insertTr = table.insertRow(rows);
}
} else {
insertTr = table.insertRow(rows);
}
//
var inserTd = insertTr.insertCell(0);
inserTd.innerText = rows
//
var inserTd = insertTr.insertCell(1);
inserTd.innerText = " " + rows
//
var inserTd = insertTr.insertCell(2);
inserTd.innerText = id_M.innerText + ":" + id_S.innerText + ":" + id_MS.innerText
//
var inserTd = insertTr.insertCell(3);
if (before_time_diff < 0) {
inserTd.innerText = " "
} else {
inserTd.innerText = " "
}
//
var inserTd = insertTr.insertCell(4);
var M = handleTime1(parseInt(after_time_diff / 1000 / 60));
var S = handleTime1(parseInt(parseInt(after_time_diff / 1000 % 60)));
var MS = handleTime2(parseInt(parseInt(after_time_diff % 1000)));
inserTd.innerText = M + ":" + S + ":" + MS
// players,
players.push(after_time_diff);
players.sort(sortNum); // ,sort ,
//
resetRank();
}
/* ( ) */
function sortNum(a, b) {
return a - b;
}
/* */
function resetRank() {
var tr = document.getElementById("leaderboard").getElementsByTagName("tr");
for (var i = 1; i < tr.length; i++) {
tr[i].getElementsByTagName("td")[0].innerText = String(i);
}
}
}
더 많은 재 미 있 는 클래식 게임 을 통 해 주 제 를 실현 하고 여러분 에 게 공유 합 니 다.C++클래식 게임 모음
python 클래식 게임 모음
python 러시아 블록 게임 집합
JavaScript 클래식 게임 을 계속 합 니 다.
javascript 고전 게임 모음
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2022.04.19] 자바스크립트 this - 생성자 함수와 이벤트리스너에서의 this18일에 this에 대해 공부하면서 적었던 일반적인 함수나 객체에서의 this가 아닌 오늘은 이벤트리스너와 생성자 함수 안에서의 this를 살펴보기로 했다. new 키워드를 붙여 함수를 생성자로 사용할 때 this는...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