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er 학 c++:c++의 클래스
이것 은 자바 의 클래스 와 유사 합 니 다.쓰기 에 있어 서 약간의 차이 가 있 을 뿐,클래스 의 기본 적 인 특성 에 있어 서 약간의 차이 가 있 습 니 다.쓰기 에 있어 서 의 차이 점 은 자바 와 c+의 클래스 를 동시에 씁 니 다.
MyClass.java
public class MyClass
{
private char mChar;
private boolean mBool;
private byte mByte;
priavate short mShort;
private int mInt;
priavate long mLong;
priavate float mFloat;
priavate double mDouble;
public MyClass() {
}
public MyClass(char c, boolean bool, byte b, short s, int i, long l, float f, double d) {
mChar = c;
mBool = bool;
mByte = b;
mShort = s;
mInt = i;
mLong = l;
mFloat = f;
mDouble =d;
}
// getter and setters
}
c++클래스 의 성명 과 클래스 의 정의 로 나 눌 것 입 니 다.
Test.h
#ifndef TEST_H_
#define TEEST_H_
class Test
{
private: // private, private
char m_char;
bool m_bool;
char m_byte; // char byte, char c++
short m_short;
int m_int;
long m_long;
float m_float;
double m_double;
public: // public, public
Test();
Test(char c, bool bl, char b, short s, int i, long l, float f, double d);
// getter and setters
}
#endif
Test.cpp
Test::Test()
: m_char(0)
, m_bool(false)
, m_byte(0)
, m_short(0)
, m_int(0)
, m_long(0)
, m_float(0.0f)
, m_double(0.0)
{
}
Test::Test(char c, bool bl, char b, short s, int i, long l, float f, double d)
{
m_char = c;
m_bool = bl;
m_byte = b;
m_short = s;
m_int = i;
m_long = l;
m_float = f;
m_double = d;
}
void Test::setChar(char c)
{
m_char = c;
}
char Test::getChar()
{
return m_char;
}
// getter and setters
기본 기능 의 차이 점:(1)자바 의 모든 클래스 는 기본적으로 Object 에 계승 되 며,c++는 기본적으로 모든 클래스 를 계승 하지 않 습 니 다(2)자바 에 서 는 기본 값 으로 모든 구성원 변수 에 기본 값 을 부여 합 니 다.c++는 그렇지 않 습 니 다.초기 화 목록 을 통 해 초기 값 을 수 동 으로 초기 화 해 야 합 니 다.그렇지 않 으 면 정의 되 지 않 은 값(3)자바 의 모든 방법 은 기본적으로 다 형 성 을 가지 고 있 습 니 다.c++에 서 는 기본적으로 다 형 성 을 가지 지 않 습 니 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JavaScript 'getter' 대 'setter'Assalomu alaykum, bugun sizlar bilan JavaScriptda getter va setter metodlari tanishamiz. getter va setter metodlari orqa...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