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변수와 유형의 종류

10364 단어 Java

변수


데이터가 담긴 상자 같다
그 상자는 자유롭게 명명할 수 있다
변수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앞으로 변수를 사용하겠다고 선언해야 한다.
예.java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number;
        number = 10;
        System.out.println(number);
    }
}
int number;
→넘버라는 상자를 준비했습니다!
number = 10;
→그 넘버라는 상자에 10을 넣어주세요!
System.out.println(number);
→number의 내용을 출력하세요!
콘솔.
10
에서 설명한 대로 해당 매개변수의 값을 수정합니다.
제가 그 내용을 좀 더 자세히 설명해 드릴게요.
int number;
이 정형number;동적 관찰을 할 때의 축심점.
int는 형식(또는 데이터 형식)이라고 불리며 데이터의 종류를 나타낸다.
number는 변수 이름이라고 하는데 자유롭게 변수를 명명할 수 있습니다.
number는 단지 내가 마음대로 명명한 변수 이름일 뿐이다. 예를 들어age,day 등도 괜찮다.
비록 자유롭게 명명할 수 있다고 말하지만, 일부 규칙도 있다
· int나public 같은 자바에 편입된 단어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기본적으로 소문자로 시작하는 영어 단어 명사를 사용한다(로마자, 한자, 숫자로 시작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한 글자 변수 이름 피하기
· 여러 단어를 연결하여 사용할 경우 두 번째 단어의 시작 대문자(myAge 등)
이게 주된 규칙이야?
금형에 관해서는 잠시 후에 설명하겠습니다
number = 10;
변수 이름number에 10개의 값이 있습니다.
변수에 값과 문자 등을 넣는 것을 대입이라고 한다.
이 =가 있으면 왼쪽에서 읽는 것이 이해하기 쉽다.
이 값을number라는 변수 이름의 상자에 넣으세요.
이렇게
나는 학교에서 같은 뜻으로 공부하고 싶다
프로그래밍에서 ==는 같은 뜻을 나타낸다.
==일 때 오른쪽에서 읽으세요
System.out.println(number);
() 의 은 변수 이름입니다.
이 변수 이름의 내용을 호출합니다.
이것을 취득이라고 한다.

변수 덮어쓰기


예.java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number;
        number = 10;
        System.out.println(number);
        number = 20;
        System.out.println(number);
    }
}
위에서 말한 바와 같이 변수number에 10을 대입합니다
이후 다시 20을 변수number에 대입합니다.
어떻게 뜨지?
콘솔.
10
20
20은 변수number에 대입되어 덮어씁니다.
하면, 만약, 만약...
이전 값이 사라지고 새 값 덮어쓰기

초기화 변수


예.java
int number;
number = 10;
방금 상술한 바와 같이 두 줄에 변수의 성명과 변수의 대입을 기입하였다.
물론 이것은 문제없지만, 이것을 한 줄로 정리하여 기입하는 방법이 있다.
변수 초기화.
型 変数名 = 代入するデータ;
의 명세란 스타일에 정의된 설정입니다.
지금 저희가 아까 코드를 요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예.java
int number = 10;
이렇게 변수를 설명하는 동시에 값을 대입하는 것을 변수의 초기화라고 한다.

유형 유형


정수


나는 방금 변수 이름 앞에 int라는 단어가 표시되었다고 생각한다.
간단하게 말하면 이 int는 데이터 형식의 정수형을 가리킨다.
int number;
그러니까
변수명 넘버. 이 상자에 정수가 있어요.
그렇습니다.
즉, 소수나 문자는 이 상자에 들어갈 수 없다는 것이다.
정수 전용입니다.
소수와 문자를 대입하려면 다른 유형을 사용해야 한다.
소수와 문자의 유형은 뒤에 설명될 것이다
먼저 정수의 유형을 설명한다.
방금 말씀드렸지만 int는 데이터 형식의 정수입니다.
정수는 틀림없지만 정수만 해도 종류가 많아...
모델
저장 가능 정수 범위
메모리 소모
byte
- 128-127 정수
1바이트
short
- 32768 ~ 32767 정수
2바이트
int
-2147483648〜2147483647
4바이트
long
-9223372036854775808〜9223372036854775807
8바이트
테스트 점수라면 0~100점이므로byte를 사용하면 메모리 소모는 1바이트
하지만 5개 과목의 합계점이라면 쇼트라면 메모리를 소모하는 데는 2바이트만 있으면 된다.
하지만 그렇다면 메모리 소비에 신경을 써야 하는데 매번 모델을 바꿔야 하나요?.
상당한 숫자를 처리하지 않으면 기본적으로 int이며 문제없음
예전의 컴퓨터는 물론이고 최근의 컴퓨터는 많은 메모리를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엄격하게 구분하여 사용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참고로 롱을 사용할 때 숫자 뒤에 L 또는 l (10000L, 10000l 등) 을 넣는다

소수


소수를 처리하는 유형도 두 가지가 있다.
float와 더블.
뭐가 달라요?이렇게 말하면 메모리 소모가 달라진다.
저장할 수 있는 소수 범위도 다르지만 설명이 좀 귀찮아서 생략했습니다
조금만 조사하면 나올 것 같아요.
모델
메모리 소모
작성 방법
float
4바이트
숫자 뒤에 F 또는 f 넣기
double
8바이트
숫자 뒤에 D 또는 d를 붙이지만 기본은 생략할 수 있다
더블은float보다 더 정확한 계산을 할 수 있다.
엄밀한...이게 어떻게 된 일입니까? 컴퓨터는 숫자만 알기 때문에 소수점을 이해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계산한 소수의 계산이 아니라 컴퓨터 선생이 이해할 수 있도록 다른 계산 방법으로 소수를 표시하지만, 이 계산 방법은 근사치를 표시하기 때문에 어쨌든 약간의 오차가 생길 수 있다.
아주 작은 오차이기 때문에 보통 이래도 괜찮지만 겹치면 큰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참고로 평소에 더블을 사용하는 데는 문제가 없다

진위 값


진위값을 표시하기 위해boolean이라는 유형을 사용합니다.
진짜인지 가짜인지 둘 중 하나를 선택할 때 사용한다.

문자(1자만)


한 글자만 처리할 때char라는 유형을 사용합니다.
전각, 반각 모두 한 글자밖에 없다.
사용 시''을 사용한다 (예를 들면'산''1'아'등)
지금까지 문자는 (따옴표) 를 사용했지만
char를 사용할 때''(따옴표) 를 사용합니다.

문자열


두 자 이상의 문자를 처리하려면 String을 사용합니다.
문자는 따옴표로 묶습니다.

상량


변수 덮어쓰기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변수를 덮어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덮어쓰기를 원치 않는 경우도 있다.
이때 상수를 사용합니다.
상수를 사용하면 덮어쓰기 값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정수 성명.
final 型 定数名 = 初期値;
자꾸 엉망이야.
만약 한다면 조금도 번거롭지 않다
참고로 상수명은 반드시 대문자로 써야 한다.
예.java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final int NUMBER = 10;
        System.out.println(NUMBER);
    }
}
콘솔.
10
나는 이것이 변수 초기화의 기입 방법과 매우 비슷하다고 생각한다
우선 final을 추가하고 상수 이름을 모두 대문자로 하기만 하면
참고로 상수를 덮어쓰려면 컴파일 오류가 발생하여 덮어쓸 수 없습니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