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 스윙 프레임 워 크 뱀 탐식 게임 실현
1.main 방법 작성
package game;
import java.awt.Graphics;
import javax.swing.*;
public class snakeMain extends JFrame {
public snakeMain() {
snakeWin win = new snakeWin();
add(win);
setTitle("̰ v1.0");
setSize(435,390);
setLocation(200, 200);
setVisible(true);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new snakeMain();
}
}
2.실체 클래스 작성
package game;
public class snakeAct {
private int x;
private int y;
public int getX() {
return x;
}
public void setX(int x) {
this.x = x;
}
public int getY() {
return y;
}
public void setY(int y) {
this.y = y;
}
}
3.주요 프로그램 작성
package game;
import javax.swing.*;
import java.awt.*;
import java.awt.event.*;
import java.util.*;
import java.util.List;
public class snakeWin extends JPanel implements ActionListener,KeyListener,Runnable{
int fenShu=0,Speed=0;
boolean start = false;
int rx=0,ry=0;
int eat1=0,eat2=0;
JDialog dialog = new JDialog();
JLabel label = new JLabel(" ! "+fenShu+"");
JButton ok = new JButton("T_T");
Random r = new Random();
JButton newGame,stopGame;
List<snakeAct> list = new ArrayList<snakeAct>();
int temp=0;
Thread nThread;
public snakeWin() {
newGame = new JButton(" ");
stopGame = new JButton(" ");
newGame.addActionListener(this);
stopGame.addActionListener(this);
this.addKeyListener(this);
this.setLayout(new FlowLayout(FlowLayout.LEFT));
this.add(newGame);
this.add(stopGame);
dialog.setLayout(new GridLayout(2, 1));
dialog.add(label);
dialog.add(ok);
dialog.setSize(200, 200);
dialog.setLocation(200, 200);
dialog.setVisible(false);
ok.addActionListener(this);
}
public void paintComponent(Graphics g){
super.paintComponent(g);
g.drawRect(10, 40, 400, 300);
g.drawString(" "+fenShu, 150, 15);
g.drawString(" "+Speed, 150, 35);
g.setColor(new Color(0, 255, 0));
if(start){
g.fillRect(10+rx*10, 40+ry*10, 10, 10);
for (int i = 0; i < list.size(); i++) {
g.setColor(new Color(0, 0, 255));
g.fillRect(10+list.get(i).getX()*10, 40+list.get(i).getY()*10, 10, 10);
}
}
}
public void actionPerformed(ActionEvent e) {
if(e.getSource()==newGame){
newGame.setEnabled(false);
start = true;
rx=r.nextInt(40);ry=r.nextInt(30);
snakeAct tempAct = new snakeAct();
tempAct.setX(20);
tempAct.setY(15);
list.add(tempAct);
this.requestFocus();
nThread = new Thread(this);
nThread.start();
repaint();
}
if(e.getSource()==stopGame){
System.exit(0);
}
if(e.getSource()==ok){
list.clear();
start=false;
newGame.setEnabled(true);
dialog.setVisible(false);
fenShu=0;
Speed=0;
repaint();
}
}
private void eat() {
if (rx==list.get(0).getX()&&ry==list.get(0).getY()) {
rx = r.nextInt(40);ry = r.nextInt(30);
snakeAct tempAct = new snakeAct();
tempAct.setX(list.get(list.size()-1).getX());
tempAct.setY(list.get(list.size()-1).getY());
list.add(tempAct);
fenShu = fenShu+100*Speed+10;
eat1++;
if(eat1-eat2>=4){
eat2=eat1;
Speed++;
}
}
}
public void otherMove(){
snakeAct tempAct = new snakeAct();
for (int i = 0; i < list.size(); i++) {
if (i==1) {
list.get(i).setX(list.get(0).getX());
list.get(i).setY(list.get(0).getY());
}else if(i>1){
tempAct=list.get(i-1);
list.set(i-1, list.get(i));
list.set(i, tempAct);
}
}
}
public void move(int x,int y){
if (minYes(x, y)) {
otherMove();
list.get(0).setX(list.get(0).getX()+x);
list.get(0).setY(list.get(0).getY()+y);
eat();
repaint();
}else {
nThread = null;
label.setText(" ! "+fenShu+"");
dialog.setVisible(true);
}
}
public boolean minYes(int x,int y){
if (!maxYes(list.get(0).getX()+x,list.get(0).getY()+ y)) {
return false;
}
return true;
}
public boolean maxYes(int x,int y){
if (x<0||x>=40||y<0||y>=30) {
return false;
}
for (int i = 0; i < list.size(); i++) {
if (i>1&&list.get(0).getX()==list.get(i).getX()&&list.get(0).getY()==list.get(i).getY()) {
return false;
}
}
return true;
}
public void keyPressed(KeyEvent e) {
if(start){
switch (e.getKeyCode()) {
case KeyEvent.VK_UP:
move(0, -1);
temp=1;
break;
case KeyEvent.VK_DOWN:
move(0, 1);
temp=2;
break;
case KeyEvent.VK_LEFT:
move(-1, 0);
temp=3;
break;
case KeyEvent.VK_RIGHT:
move(1, 0);
temp=4;
break;
default:
break;
}
}
}
public void keyReleased(KeyEvent e) {}
public void keyTyped(KeyEvent e) {}
public void run() {
while (start) {
switch (temp) {
case 1:
move(0, -1);
break;
case 2:
move(0, 1);
break;
case 3:
move(-1, 0);
break;
case 4:
move(1, 0);
break;
default:
break;
}
repaint();
try {
Thread.sleep(300-30*Speed);
} catch (InterruptedException e) {
e.printStackTrace();
}
}
}
}
4.효과 도더 많은 재 미 있 는 클래식 게임 을 통 해 주 제 를 실현 하고 여러분 에 게 공유 합 니 다.
C++클래식 게임 모음
python 클래식 게임 모음
python 러시아 블록 게임 집합
JavaScript 클래식 게임 을 계속 합 니 다.
javascript 고전 게임 모음
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Is Eclipse IDE dying?In 2014 the Eclipse IDE is the leading development environment for Java with a market share of approximately 65%. but ac...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