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LinkedList 원본 상세 및 실례

1. LinkedList 개요:
LinkedList는 ArrayList와 마찬가지로 List 인터페이스를 구현합니다.LinkedList는 체인 테이블을 기반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삽입과 삭제 작업을 수행할 때 ArrayList보다 효율적이고 무작위 접근 성능은 ArrayList보다 낮다.
둘째, LinkedList 구현:
1. 구조 방법

// LinkedList
public LinkedList() {
}
// Collection c, , addAll c 。
public LinkedList(Collection<? extends E> c) {
 this();
 addAll(c);
}
2. 몇 가지 방법
2.1 getFirst()

// LinkedList , LinkedList , 。
 public E getFirst() {
  final Node<E> f = first;
  if (f == null)
   throw new NoSuchElementException();
  return f.item;
 }
2.2 getLast()

// getLast() , LinkedList , 。
 public E getLast() {
  final Node<E> l = last;
  if (l == null)
   throw new NoSuchElementException();
  return l.item;
 }
2.3 removeFirst()

// LinkedList , LinkedList , 。
 public E removeFirst() {
  final Node<E> f = first;
  if (f == null)
   throw new NoSuchElementException();
  return unlinkFirst(f);
 }
2.4 removeLast()

// LinkedList , LinkedList , 。
 public E removeLast() {
  final Node<E> l = last;
  if (l == null)
   throw new NoSuchElementException();
  return unlinkLast(l);
 }
2.5 addFirst(E e)

// LinkedList 。
 public void addFirst(E e) {
  linkFirst(e);
 }
2.6 addLast(E e)

// LinkedList 。
 public void addLast(E e) {
  linkLast(e);
 }
2.7 contains(Object o)

// LinkedList , True, False
 public boolean contains(Object o) {
  return indexOf(o) != -1;
 }
2.8 add(E e)

// LinkedList 。
 public boolean add(E e) {
  linkLast(e);
  return true;
 }
2.9 remove(Object o)

// LinkedList , LinkedList , 。
public boolean remove(Object o) {
  if (o == null) {
   for (Node<E> x = first; x != null; x = x.next) {
    if (x.item == null) {
     unlink(x);
     return true;
    }
   }
  } else {
   for (Node<E> x = first; x != null; x = x.next) {
    if (o.equals(x.item)) {
     unlink(x);
     return true;
    }
   }
  }
  return false;
 }
2.10 addAll()

// Collection ,
 public boolean addAll(Collection<? extends E> c) {
  return addAll(size, c);
 }
//index collection 
 public boolean addAll(int index, Collection<? extends E> c) {
  checkPositionIndex(index);

  Object[] a = c.toArray();
  int numNew = a.length;
  if (numNew == 0)
   return false;

  Node<E> pred, succ;
  if (index == size) {
   succ = null;
   pred = last;
  } else {
   succ = node(index);
   pred = succ.prev;
  }

  for (Object o : a) {
   @SuppressWarnings("unchecked") E e = (E) o;
   Node<E> newNode = new Node<>(pred, e, null);
   if (pred == null)
    first = newNode;
   else
    pred.next = newNode;
   pred = newNode;
  }

  if (succ == null) {
   last = pred;
  } else {
   pred.next = succ;
   succ.prev = pred;
  }

  size += numNew;
  modCount++;
  return true;
 }

2.11 clear()

// LinkedList 。
 public void clear() {
  // LinkedList , :
  //  GC, , 。
  for (Node<E> x = first; x != null; ) {
   Node<E> next = x.next;
   x.item = null;
   x.next = null;
   x.prev = null;
   x = next;
  }
  first = last = null;
  size = 0;
  modCount++;
 }
2.12 get(int index)

// 
 public E get(int index) {
  checkElementIndex(index);
  return node(index).item;
 }
2.13 set(int index, E element)

// , 。
 public E set(int index, E element) {
  checkElementIndex(index);
  Node<E> x = node(index);
  E oldVal = x.item;
  x.item = element;
  return oldVal;
 }
2.14 add(int index, E element)

// , 。
 public void add(int index, E element) {
  checkPositionIndex(index);

  if (index == size)
   linkLast(element);
  else
   linkBefore(element, node(index));
 }

2.15 remove(int index)

// , 。
 public E remove(int index) {
  checkElementIndex(index);
  return unlink(node(index));
 }
3. 총결산
LinkedList, 통속적인 이해는 데이터 구조에서 말하는 체인 테이블이 자바 언어에서 실현되는 것이다. 그래서 체인 테이블의 모든 조작은 LinkedList에 있다. 그 실현 원리도 데이터 구조에서 말한 체인 테이블의 노드에 대한 삽입, 삭제, 이동 등 방법을 바탕으로 한다.
LinkedList는 AbstractSequential List를 계승하는 양방향 체인 테이블입니다.또한 스택, 대기열 또는 이중 대기열로 조작할 수 있습니다.
LinkedList는 List 인터페이스를 구현하여 대기열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LinkedList는 Deque 인터페이스를 구현합니다. 즉, LinkedList를 이중 대기열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LinkedList는 복제할 수 있는 함수 clone () 을 덮어쓰는 Cloneable 인터페이스를 구현했습니다.
LinkedList 구현java.io.Serializable 인터페이스, 이것은 LinkedList가 서열화를 지원하고 서열화를 통해 전송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LinkedList는 비동기화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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