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 인간 가위 바위 보 게임 실현

본 고 는 실례 를 들 어 인간 가위 바위 보 상호작용 게임 의 개발 을 완성 하여 여러분 께 참고 하 시기 바 랍 니 다.구체 적 인 내용 은 다음 과 같 습 니 다.
단계 1:실험-업 무 를 분석 하고 사용자 클래스 를 만 듭 니 다.
1.업 무 를 분석 하고 유형,유형의 특징 과 행 위 를 추상적으로 추정한다.
2.사용자 클래스 만 들 기
단계 2:실험―컴퓨터 클래스 만 들 기
1.컴퓨터 클래스 컴퓨터 만 들 기.컴퓨터 주먹 내기 실현
2.1-3 의 임 의 수 를 만들어 컴퓨터 의 주먹 결 과 를 모 의 한다.
단계 3:실험―게임 류 를 만 들 고 대전 상 대 를 선택한다.
1.게임 종류 만 들 기 게임
2.게임 클래스 의 초기 화 방법 을 만 드 는 initial()
3.게임 류 를 만 드 는 시작 게임 방법 startGame()
단계 4:실험―대전 실현
사용자 클래스 와 컴퓨터 클래스 의 주먹 을 내 는 방법 쇼 Fist()를 각각 호출 하여 반환 값 을 받 아들 이 고 비교 하여 승부 결 과 를 제시 합 니 다.
단계 5:실험-순환 대전 을 실현 하고 누적 득점
순환 대전 을 실현 하고 승자 의 점 수 를 누적 하 다.
단계 6:실험―대전 결 과 를 나타 낸다.
게임 종료 후 대전 결과 표시
쇼 Result()방법 을 작성 하여 두 사람의 득점 상황 을 비교 하여 대전 결 과 를 드 립 니 다.
단계 7:실험―게임 류 를 보완 하 는 startGame()
사용자 이름 을 입력 하고 저장 합 니 다.게임 이 끝 난 후에 쌍방의 점 수 를 표시 합 니 다.
Game.java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Game {
Scanner sc = new Scanner(System.in);
User User;//    
Computer Computer;//    
int count;//    
int score;//  

//         
public void initial(){
 //      
 User= new User();
 //      
 Computer = new Computer();
 //        0
 count = 0;
}
//       
public void startGame(){
 System.out.println("--------------------        -----------------------

"); System.out.println("\t\t*******************"); System.out.println("\t\t** , **"); System.out.println("\t\t*******************

"); System.out.println(" :1. 2. 3. "); System.out.print(" (1: 2: 3: )"); int choose = sc.nextInt();// switch(choose){ case 1: Computer.computerName = " ";// name System.out.println(" "+Computer.computerName+" "); break; case 2: Computer.computerName = " "; System.out.println(" "+Computer.computerName+" "); break; case 3: Computer.computerName = " "; System.out.println(" "+Computer.computerName+" "); break; default: System.out.println(" !"); break; } System.out.println(" :"); User.userName = sc.next(); System.out.println(" (y/n)"); String con = sc.next(); if(con.equals("n")){// "n" System.out.println(" !"); } int perFist;// int comFist;// while(con.equals("y")){ // perFist = User.showFirst();// comFist = Computer.chuQuan();// // if((perFist == 1 && comFist == 1) || (perFist == 2 && comFist == 2) || (perFist == 3 && comFist == 3)){ System.out.println(" : , !");// }else if((perFist == 1 && comFist == 3) || (perFist == 2 && comFist == 1) || (perFist == 3 && comFist == 2)){ System.out.println("You lost!");// System.out.println(" : KO"); Computer.score++;// }else{ System.out.println("You win!");// System.out.println(" : , !"); User.score++;// } count++;// System.out.println(" (y/n)"); con = sc.next(); } // showResult(); } // public void showResult(){ System.out.println("------------------------------------------------"); System.out.println(Computer.computerName+"\tVS\t"+User.userName); System.out.println(" :"+count); System.out.println(" "+"\t"+" "); System.out.println(User.userName+"\t"+User.score); System.out.println(Computer.computerName+"\t"+Computer.score); if(User.score>Computer.score){// System.out.println(User.userName+" !"); }else{ System.out.println(Computer.computerName+" !"); } System.out.println("-------------------------------------------------"); } }
User.java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User {
  String userName;//   
  int score;//  
  public int showFirst() {
  System.out.print("   :1.  2.  3. (       ):");
  Scanner sc = new Scanner(System.in);
  int choice = sc.nextInt();
  switch(choice) {
  case 1:
   System.out.println("   :  ");
   break;
  case 2:
   System.out.println("   :  ");
   break;
  case 3:
   System.out.println("   : ");
   break;
  default:
   System.out.println("    !");
   break;
  }
  return choice;
  }
} 
Computer.java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Computer {
 String computerName;//   
 int score;//    
 public int chuQuan() {
  int random =(int)(Math.random()*3)+1;
  switch(random) {
  case 1:
  System.out.println(computerName+"  :  ");
  break;
  case 2:
  System.out.println(computerName+"  :  ");
  break;
  case 3:
  System.out.println(computerName+"  : ");
  break;
  default:
  System.out.println("    ,     :");
  break;
  }
  return random;
 }
}
Main.java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Game g = new Game();
 g.initial();//       
 g.startGame();//         
}
}

전체적으로 말 하면 User 와 Computer 류 는 쓰기 쉽다.바로 Game 류 의 요구 가 비교적 많 지만 절차 에 따라 한 걸음 한 걸음 안정 적 으로 가면 큰 문제 가 없 지만 name 과 score 라 는 두 가지 유형 에서 모두 나타 날 수 있 으 므 로 주의해 야 한다.그러나 구분 에 주의 하고 독자 에 게 객관 적 으로 힌트 를 주어 야 한다.마지막 으로 Main 에 서 는 초기 화하 거나 새로운 대상 을 만 들 지 않 고 앞의 일련의 방법 을 직접 호출 하면 됩 니 다.많이 쓸 수록 틀 릴 확률 이 높 습 니 다.
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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