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 는 n 개의 중복 되 지 않 는 임 의 수 를 생 성 합 니 다.
필요:
min 과 max 에 따라 n 개의 중복 되 지 않 는 무 작위 수 를 생 성 합 니 다.(주:범위[min,max],n<=(max-min+1))
생각:
0),min 에서 max 까지 나타 날 수 있 는 숫자 를 모두 후보 List 에 넣 습 니 다.
1),랜 덤 으로 색인 인덱스 생 성(0<=index<=(list.size()-1);
2)index 에 따라 List 에서 하나의 수,list.get(index)을 추출 하고 이 요 소 를 제거 합 니 다.
코드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import java.util.ArrayList;
import java.util.List;
import java.util.Random;
public class MyRandom {
/**
* min max [min,max] , min max
* @param min
* @param max
* @return int
*/
public int getRandom(int min, int max){
Random random = new Random();
return random.nextInt( max - min + 1 ) + min;
}
/**
* min max count
* @param min
* @param max
* @param count
* @return int[]
*/
public int[] getRandoms(int min, int max, int count){
int[] randoms = new int[count];
List<Integer> listRandom = new ArrayList<Integer>();
if( count > ( max - min + 1 )){
return null;
}
// list
for(int i = min; i <= max; i++){
listRandom.add(i);
}
// list , list
for(int i = 0; i < count; i++){
int index = getRandom(0, listRandom.size()-1);
randoms[i] = listRandom.get(index);
listRandom.remove(index);
}
return randoms;
}
}
작은 편집 은 다시 한 단락 을 공유 합 니 다:자바 는 10 개의 서로 다른 랜 덤 코드 를 만 듭 니 다:
package exercise03_jdknews;
import java.util.Random;
import java.util.Vector;
/**
* 10 1-20 ,
*
* @author lgt
*
*/
public class RandomNumberNoRepeat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Random r = new Random();
//
Vector<Integer> v = new Vector<Integer>();
//
int count = 0;
while(count < 10){
int number = r.nextInt(20) + 1;
// number
if(!v.contains(number)){
// ,
v.add(number);
count++;
}
}
//
for(int i : v){
System.out.println(i);
}
}
}
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Is Eclipse IDE dying?In 2014 the Eclipse IDE is the leading development environment for Java with a market share of approximately 65%. but ac...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