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 2 인 오목 게임(6)행 바둑 방 변환 실현
앞에서 우 리 는 이미 바둑판 과 바둑 알 을 그 렸 고 자 유 롭 게 떨 어 질 수 있 으 며 바둑판 에 5 연주 가 있 는 지 판단 할 수 있다.다음 작업 은 매번 바둑 을 놓 은 후 바둑 을 두 는 쪽(곧 다음 바둑 의 색깔 은 흰색->검은색 또는 검은색->흰색)을 교환 하고,승 리 를 판단 하여 색깔 판단 조건 을 증가 시 키 는 것 이다(바둑판 에 5 연주 가 존재 한다->바둑판 에 같은 색 의 5 연주 가 존재 한다).
메 인 모듈 Main.java 와 바둑 알 류 Chessman.java 는 변 하지 않 습 니 다.Draw ChessBoard.java 의 낙 자 함수 mousePressed 와 5 연주 판단 함수 isWin 을 조정 해 야 합 니 다.
Main.java
package xchen.test.simpleGobang;
import java.awt.Container;
import javax.swing.JFrame;
import xchen.test.simpleGobang.DrawChessBoard;
public class Main extends JFrame{
private DrawChessBoard drawChessBoard;
public Main() {
drawChessBoard = new DrawChessBoard();
//Frame
setTitle(" ");
Container containerPane =getContentPane();
containerPane.add(drawChessBoard);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Main m = new Main();
m.setSize(800, 800);
m.setVisible(true);
}
}
Chessman.java
package xchen.test.simpleGobang;
public class Chessman {
private int color;//1-white,0-black
private boolean placed = false;
int matchCount = 1;
public Chessman(int color,boolean placed){
this.color=color;
this.placed=placed;
}
public boolean getPlaced() {
return placed;
}
public void setPlaced(boolean placed) {
this.placed = placed;
}
public int getColor() {
return color;
}
public void setColor(int color) {
this.color = color;
}
}
첫 번 째 단 계 는 mousePressed 함 수 를 수정 하여 매번 바둑 을 놓 은 후에 바둑 을 두 는 쪽 을 상대방 에 게 양보 합 니 다(즉,매번 바둑 을 놓 을 때마다 바둑 의 색깔 을 바 꿉 니 다).DrawChessBoard.java 의 mousePressed 함수 부분 은 매번 chessColor 의 값 을 수정 하면 됩 니 다.
@Override
//
public void mousePressed(MouseEvent e) {
int point_x=e.getX();
int point_y=e.getY();
int imgWidth = boardImg.getHeight(this);
int imgHeight = boardImg.getWidth(this);
int FWidth = getWidth();
int FHeight= getHeight();
int x=(FWidth-imgWidth)/2;
int y=(FHeight-imgHeight)/2;
int span_x=imgWidth/ROWS;
int span_y=imgHeight/ROWS;
//System.out.println("press");
int status_x = 0;
int status_y = 0;
if(point_x>=x && point_x<=x+imgWidth && point_y>=y && point_y <= y+imgHeight)
{
//System.out.println(" ");
for(int i=0;i<ROWS+1;i++)
{
if(point_x>=x-chessman_width/2+1+i*span_x)
{
if(point_x<=x+chessman_width/2-1+i*span_x)// width/2
{
//System.out.println("point x "+i+" "+point_x+" "+(x-chessman_width/2+i*span_x)+" "+(x+chessman_width/2+i*span_x));
status_x = i;
}
}
}
for(int i=0;i<ROWS+1;i++)
{
if(point_y>=y-chessman_width/2+1+i*span_y)
{
if(point_y <= y+chessman_width/2-1+i*span_y)
{
//System.out.println("point y "+i+" "+point_y+" "+(y-chessman_width/2+1+i*span_y)+" "+(y+chessman_width/2-1+i*span_y));
status_y = i;
}
}
}
Chessman chessman = new Chessman(chessColor, true);
chessStatus[status_x][status_y]=chessman;
System.out.println("chess color:"+chessColor);
if(chessColor==BLACK)
{
chessColor = WHITE;
}else {
chessColor = BLACK;
}
repaint();
if(isWin(status_x, status_y, chessStatus))
{
System.out.println("WIN!!!!!");
}
}
}
운행 하 다두 번 째 단 계 는 승 리 를 판단 하여 색상 판단 조건 을 증가 시 킵 니 다(바둑판 에 5 연 주 를 존재 합 니 다->바둑판 에 같은 색 의 5 연 주 를 존재 합 니 다)
isWin 함수 의 판단 조건 에 Chessman.getColor 의 색상 판단 을 추가 합 니 다.
isWin 함수 코드
boolean isWin(int point_x,int point_y,Chessman[][] cm)
{
for(int i=0;i<ROWS+1;i++)
{
for(int j=0;j<ROWS+1;j++)
{
//
if(chessStatus[i][j]!=null&&chessStatus[i][j].getPlaced()==true)
{
int matchColor = chessStatus[i][j].getColor();
//
for(int n=1;n<=4;n++)
{
if((i+n>=0)&&(i+n)<=ROWS)
{
if(chessStatus[i+n][j]!=null&&chessStatus[i+n][j].getPlaced()==true&&chessStatus[i+n][j].getColor()==matchColor)
{
chessStatus[i][j].matchCount++;
System.out.println("pos:"+i+" "+j+" right count++:"+(i+n)+" "+j+" count:"+chessStatus[i][j].matchCount);
if(chessStatus[i][j].matchCount==5)
{
return true;
}
}else
{
break;
}
}
}
//
for(int n=1;n<=4;n++)
{
if((i-n>=0)&&(i-n)<=ROWS)
{
if(chessStatus[i-n][j]!=null&&chessStatus[i-n][j].getPlaced()==true&&chessStatus[i-n][j].getColor()==matchColor)
{
chessStatus[i][j].matchCount++;
System.out.println("pos:"+i+" "+j+" "+"left count++:"+(i-n)+" "+j+" count:"+chessStatus[i][j].matchCount);
if(chessStatus[i][j].matchCount==5)
{
return true;
}
}else
{
if(chessStatus[i-n][j]!=null)
{
chessStatus[i][j].matchCount = 1;
}
break;
}
}
}
chessStatus[i][j].matchCount=1;//refresh count
}
}
}
for(int i=0;i<ROWS+1;i++)
{
for(int j=0;j<ROWS+1;j++)
{
//
if(chessStatus[i][j]!=null&&chessStatus[i][j].getPlaced()==true)
{
int matchColor = chessStatus[i][j].getColor();
// , ,y
for(int n=1;n<=4;n++)
{
if((j+n>=0)&&(j+n)<=ROWS)
{
if(chessStatus[i][j+n]!=null&&chessStatus[i][j+n].getPlaced()==true&&chessStatus[i][j+n].getColor()==matchColor)
{
chessStatus[i][j].matchCount++;
System.out.println("pos:"+i+" "+j+" up count++:"+(i)+" "+(j+n)+" count:"+chessStatus[i][j].matchCount);
if(chessStatus[i][j].matchCount==5)
{
return true;
}
}else
{
break;
}
}
}
//
for(int n=1;n<=4;n++)
{
if((j-n>=0)&&(j-n)<=ROWS)
{
if(chessStatus[i][j-n]!=null&&chessStatus[i][j-n].getPlaced()==true&&chessStatus[i][j-n].getColor()==matchColor)
{
chessStatus[i][j].matchCount++;
System.out.println("pos:"+i+" "+j+" "+"left count++:"+(i)+" "+(j-n)+" count:"+chessStatus[i][j].matchCount);
if(chessStatus[i][j].matchCount==5)
{
return true;
}
}else
{
if(chessStatus[i][j-n]!=null)
{
chessStatus[i][j].matchCount = 1;
}
break;
}
}
}
chessStatus[i][j].matchCount=1;//refresh count
}
}
}
// :
for(int i=0;i<ROWS+1;i++)
{
for(int j=0;j<ROWS+1;j++)
{
//
if(chessStatus[i][j]!=null&&chessStatus[i][j].getPlaced()==true)
{
int matchColor = chessStatus[i][j].getColor();
// , ,y
for(int n=1;n<=4;n++)
{
if((j-n>=0)&&(j-n)<=ROWS&&(i-n)>=0&&(i-n)<=ROWS)
{
if(chessStatus[i-n][j-n]!=null&&chessStatus[i-n][j-n].getPlaced()==true&&chessStatus[i-n][j-n].getColor()==matchColor)
{
chessStatus[i][j].matchCount++;
System.out.println("pos:"+i+" "+j+" up count++:"+(i-n)+" "+(j-n)+" count:"+chessStatus[i][j].matchCount);
if(chessStatus[i][j].matchCount==5)
{
return true;
}
}else
{
break;
}
}
}
//
for(int n=1;n<=4;n++)
{
if((j+n>=0)&&(j+n)<=ROWS&&(i+n)>=0&&(i+n)<=ROWS)
{
if(chessStatus[i+n][j+n]!=null&&chessStatus[i+n][j+n].getPlaced()==true&&chessStatus[i+n][j+n].getColor()==matchColor)
{
chessStatus[i][j].matchCount++;
System.out.println("pos:"+i+" "+j+" "+"left count++:"+(i+n)+" "+(j+n)+" count:"+chessStatus[i][j].matchCount);
if(chessStatus[i][j].matchCount==5)
{
return true;
}
}else
{
if(chessStatus[i+n][j+n]!=null)
{
chessStatus[i][j].matchCount = 1;
}
break;
}
}
}
chessStatus[i][j].matchCount=1;//refresh count
}
}
}
// :
for(int i=0;i<ROWS+1;i++)
{
for(int j=0;j<ROWS+1;j++)
{
//
if(chessStatus[i][j]!=null&&chessStatus[i][j].getPlaced()==true)
{
int matchColor = chessStatus[i][j].getColor();
// , ,y
for(int n=1;n<=4;n++)
{
if((j+n>=0)&&(j+n)<=ROWS&&(i-n)>=0&&(i-n)<=ROWS)
{
if(chessStatus[i-n][j+n]!=null&&chessStatus[i-n][j+n].getPlaced()==true&&chessStatus[i-n][j+n].getColor()==matchColor)
{
chessStatus[i][j].matchCount++;
System.out.println("pos:"+i+" "+j+" up count++:"+(i-n)+" "+(j+n)+" count:"+chessStatus[i][j].matchCount);
if(chessStatus[i][j].matchCount==5)
{
return true;
}
}else
{
break;
}
}
}
//
for(int n=1;n<=4;n++)
{
if((j-n>=0)&&(j-n)<=ROWS&&(i+n)>=0&&(i+n)<=ROWS)
{
if(chessStatus[i+n][j-n]!=null&&chessStatus[i+n][j-n].getPlaced()==true&&chessStatus[i+n][j-n].getColor()==matchColor)
{
chessStatus[i][j].matchCount++;
System.out.println("pos:"+i+" "+j+" "+"left count++:"+(i+n)+" "+(j-n)+" count:"+chessStatus[i][j].matchCount);
if(chessStatus[i][j].matchCount==5)
{
return true;
}
}else
{
if(chessStatus[i+n][j-n]!=null)
{
chessStatus[i][j].matchCount = 1;
}
break;
}
}
}
chessStatus[i][j].matchCount=1;//refresh count
}
}
}
return false;
}
실행 해 봐!완전한 DrawChessBoard.java
package xchen.test.simpleGobang;
import java.awt.Color;
import java.awt.Graphics;
import java.awt.Graphics2D;
import java.awt.Image;
import java.awt.RadialGradientPaint;
import java.awt.Toolkit;
import java.awt.event.MouseEvent;
import java.awt.event.MouseListener;
import javax.swing.JPanel;
public class DrawChessBoard extends JPanel implements MouseListener{
final static int BLACK=0;
final static int WHITE=1;
public int chessColor = BLACK;
int chessman_width=30;
public Image boardImg;
final private int ROWS = 19;
Chessman[][] chessStatus=new Chessman[ROWS+1][ROWS+1];
public DrawChessBoard() {
boardImg = Toolkit.getDefaultToolkit().getImage("res/drawable/chessboard2.png");
if(boardImg == null)
System.err.println("png do not exist");
addMouseListener(this);
}
@Override
protected void paintComponent(Graphics g)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super.paintComponent(g);
int imgWidth = boardImg.getHeight(this);
int imgHeight = boardImg.getWidth(this);
int FWidth = getWidth();
int FHeight= getHeight();
int x=(FWidth-imgWidth)/2;
int y=(FHeight-imgHeight)/2;
int span_x=imgWidth/ROWS;
int span_y=imgHeight/ROWS;
g.drawImage(boardImg, x, y, null);
//
for(int i=0;i<ROWS;i++)
{
g.drawLine(x, y+i*span_y, FWidth-x,y+i*span_y);
}
//
for(int i=0;i<ROWS;i++)
{
g.drawLine(x+i*span_x, y, x+i*span_x,FHeight-y);
}
//
for(int i=0;i<ROWS+1;i++)
{
for(int j=0;j<ROWS+1;j++)
{
if(chessStatus[i][j]!=null&&chessStatus[i][j].getPlaced()==true)
{
//System.out.println("draw chessman "+i+" "+j);
int pos_x=x+i*span_x;
int pos_y=y+j*span_y;
float radius_b=40;
float radius_w=80;
float[] fractions = new float[]{0f,1f};
java.awt.Color[] colors_b = new java.awt.Color[]{Color.BLACK,Color.WHITE};
Color[] colors_w = new Color[]{Color.WHITE,Color.BLACK};
RadialGradientPaint paint;
if(chessStatus[i][j].getColor()==1)
{
//System.out.println("draw white chess");
paint = new RadialGradientPaint(pos_x-chessman_width/2f, pos_y-chessman_width/2f, radius_w*2, fractions, colors_w);
}else{
//System.out.println("draw black chess");
paint = new RadialGradientPaint(pos_x-chessman_width/2f, pos_y-chessman_width/2f, radius_b*2, fractions, colors_b);
}
((Graphics2D)g).setPaint(paint);
((Graphics2D)g).fillOval(pos_x-chessman_width/2,pos_y-chessman_width/2,chessman_width,chessman_width);
}
}
}
}
@Override
//
public void mousePressed(MouseEvent e) {
int point_x=e.getX();
int point_y=e.getY();
int imgWidth = boardImg.getHeight(this);
int imgHeight = boardImg.getWidth(this);
int FWidth = getWidth();
int FHeight= getHeight();
int x=(FWidth-imgWidth)/2;
int y=(FHeight-imgHeight)/2;
int span_x=imgWidth/ROWS;
int span_y=imgHeight/ROWS;
//System.out.println("press");
int status_x = 0;
int status_y = 0;
if(point_x>=x && point_x<=x+imgWidth && point_y>=y && point_y <= y+imgHeight)
{
//System.out.println(" ");
for(int i=0;i<ROWS+1;i++)
{
if(point_x>=x-chessman_width/2+1+i*span_x)
{
if(point_x<=x+chessman_width/2-1+i*span_x)// width/2
{
//System.out.println("point x "+i+" "+point_x+" "+(x-chessman_width/2+i*span_x)+" "+(x+chessman_width/2+i*span_x));
status_x = i;
}
}
}
for(int i=0;i<ROWS+1;i++)
{
if(point_y>=y-chessman_width/2+1+i*span_y)
{
if(point_y <= y+chessman_width/2-1+i*span_y)
{
//System.out.println("point y "+i+" "+point_y+" "+(y-chessman_width/2+1+i*span_y)+" "+(y+chessman_width/2-1+i*span_y));
status_y = i;
}
}
}
if(chessStatus[status_x][status_y]==null||chessStatus[status_x][status_y].getPlaced()==false)
{
Chessman chessman = new Chessman(chessColor, true);
chessStatus[status_x][status_y]=chessman;
System.out.println("chess color:"+chessColor);
if(chessColor==BLACK)
{
chessColor = WHITE;
}else {
chessColor = BLACK;
}
repaint();
if(isWin(status_x, status_y, chessStatus))
{
System.out.println("WIN!!!!!");
}
}
}
}
@Override
//
public void mouseClicked(MouseEvent e)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
@Override
public void mouseReleased(MouseEvent e)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
@Override
public void mouseEntered(MouseEvent e)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
@Override
public void mouseExited(MouseEvent e)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
boolean isWin(int point_x,int point_y,Chessman[][] cm)
{
for(int i=0;i<ROWS+1;i++)
{
for(int j=0;j<ROWS+1;j++)
{
//
if(chessStatus[i][j]!=null&&chessStatus[i][j].getPlaced()==true)
{
int matchColor = chessStatus[i][j].getColor();
//
for(int n=1;n<=4;n++)
{
if((i+n>=0)&&(i+n)<=ROWS)
{
if(chessStatus[i+n][j]!=null&&chessStatus[i+n][j].getPlaced()==true&&chessStatus[i+n][j].getColor()==matchColor)
{
chessStatus[i][j].matchCount++;
System.out.println("pos:"+i+" "+j+" right count++:"+(i+n)+" "+j+" count:"+chessStatus[i][j].matchCount);
if(chessStatus[i][j].matchCount==5)
{
return true;
}
}else
{
break;
}
}
}
//
for(int n=1;n<=4;n++)
{
if((i-n>=0)&&(i-n)<=ROWS)
{
if(chessStatus[i-n][j]!=null&&chessStatus[i-n][j].getPlaced()==true&&chessStatus[i-n][j].getColor()==matchColor)
{
chessStatus[i][j].matchCount++;
System.out.println("pos:"+i+" "+j+" "+"left count++:"+(i-n)+" "+j+" count:"+chessStatus[i][j].matchCount);
if(chessStatus[i][j].matchCount==5)
{
return true;
}
}else
{
if(chessStatus[i-n][j]!=null)
{
chessStatus[i][j].matchCount = 1;
}
break;
}
}
}
chessStatus[i][j].matchCount=1;//refresh count
}
}
}
for(int i=0;i<ROWS+1;i++)
{
for(int j=0;j<ROWS+1;j++)
{
//
if(chessStatus[i][j]!=null&&chessStatus[i][j].getPlaced()==true)
{
int matchColor = chessStatus[i][j].getColor();
// , ,y
for(int n=1;n<=4;n++)
{
if((j+n>=0)&&(j+n)<=ROWS)
{
if(chessStatus[i][j+n]!=null&&chessStatus[i][j+n].getPlaced()==true&&chessStatus[i][j+n].getColor()==matchColor)
{
chessStatus[i][j].matchCount++;
System.out.println("pos:"+i+" "+j+" up count++:"+(i)+" "+(j+n)+" count:"+chessStatus[i][j].matchCount);
if(chessStatus[i][j].matchCount==5)
{
return true;
}
}else
{
break;
}
}
}
//
for(int n=1;n<=4;n++)
{
if((j-n>=0)&&(j-n)<=ROWS)
{
if(chessStatus[i][j-n]!=null&&chessStatus[i][j-n].getPlaced()==true&&chessStatus[i][j-n].getColor()==matchColor)
{
chessStatus[i][j].matchCount++;
System.out.println("pos:"+i+" "+j+" "+"left count++:"+(i)+" "+(j-n)+" count:"+chessStatus[i][j].matchCount);
if(chessStatus[i][j].matchCount==5)
{
return true;
}
}else
{
if(chessStatus[i][j-n]!=null)
{
chessStatus[i][j].matchCount = 1;
}
break;
}
}
}
chessStatus[i][j].matchCount=1;//refresh count
}
}
}
// :
for(int i=0;i<ROWS+1;i++)
{
for(int j=0;j<ROWS+1;j++)
{
//
if(chessStatus[i][j]!=null&&chessStatus[i][j].getPlaced()==true)
{
int matchColor = chessStatus[i][j].getColor();
// , ,y
for(int n=1;n<=4;n++)
{
if((j-n>=0)&&(j-n)<=ROWS&&(i-n)>=0&&(i-n)<=ROWS)
{
if(chessStatus[i-n][j-n]!=null&&chessStatus[i-n][j-n].getPlaced()==true&&chessStatus[i-n][j-n].getColor()==matchColor)
{
chessStatus[i][j].matchCount++;
System.out.println("pos:"+i+" "+j+" up count++:"+(i-n)+" "+(j-n)+" count:"+chessStatus[i][j].matchCount);
if(chessStatus[i][j].matchCount==5)
{
return true;
}
}else
{
break;
}
}
}
//
for(int n=1;n<=4;n++)
{
if((j+n>=0)&&(j+n)<=ROWS&&(i+n)>=0&&(i+n)<=ROWS)
{
if(chessStatus[i+n][j+n]!=null&&chessStatus[i+n][j+n].getPlaced()==true&&chessStatus[i+n][j+n].getColor()==matchColor)
{
chessStatus[i][j].matchCount++;
System.out.println("pos:"+i+" "+j+" "+"left count++:"+(i+n)+" "+(j+n)+" count:"+chessStatus[i][j].matchCount);
if(chessStatus[i][j].matchCount==5)
{
return true;
}
}else
{
if(chessStatus[i+n][j+n]!=null)
{
chessStatus[i][j].matchCount = 1;
}
break;
}
}
}
chessStatus[i][j].matchCount=1;//refresh count
}
}
}
// :
for(int i=0;i<ROWS+1;i++)
{
for(int j=0;j<ROWS+1;j++)
{
//
if(chessStatus[i][j]!=null&&chessStatus[i][j].getPlaced()==true)
{
int matchColor = chessStatus[i][j].getColor();
// , ,y
for(int n=1;n<=4;n++)
{
if((j+n>=0)&&(j+n)<=ROWS&&(i-n)>=0&&(i-n)<=ROWS)
{
if(chessStatus[i-n][j+n]!=null&&chessStatus[i-n][j+n].getPlaced()==true&&chessStatus[i-n][j+n].getColor()==matchColor)
{
chessStatus[i][j].matchCount++;
System.out.println("pos:"+i+" "+j+" up count++:"+(i-n)+" "+(j+n)+" count:"+chessStatus[i][j].matchCount);
if(chessStatus[i][j].matchCount==5)
{
return true;
}
}else
{
break;
}
}
}
//
for(int n=1;n<=4;n++)
{
if((j-n>=0)&&(j-n)<=ROWS&&(i+n)>=0&&(i+n)<=ROWS)
{
if(chessStatus[i+n][j-n]!=null&&chessStatus[i+n][j-n].getPlaced()==true&&chessStatus[i+n][j-n].getColor()==matchColor)
{
chessStatus[i][j].matchCount++;
System.out.println("pos:"+i+" "+j+" "+"left count++:"+(i+n)+" "+(j-n)+" count:"+chessStatus[i][j].matchCount);
if(chessStatus[i][j].matchCount==5)
{
return true;
}
}else
{
if(chessStatus[i+n][j-n]!=null)
{
chessStatus[i][j].matchCount = 1;
}
break;
}
}
}
chessStatus[i][j].matchCount=1;//refresh count
}
}
}
return false;
}
}
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JPA + QueryDSL 계층형 댓글, 대댓글 구현(2)이번엔 전편에 이어서 계층형 댓글, 대댓글을 다시 리팩토링해볼 예정이다. 이전 게시글에서는 계층형 댓글, 대댓글을 구현은 되었지만 N+1 문제가 있었다. 이번에는 그 N+1 문제를 해결해 볼 것이다. 위의 로직은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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