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2se:자바 에 대한 기본 데이터 형식

1.  데이터 형식 은 메모리 위치 에 대한 추상 적 인 표현 이다.프로 그 래머 는 다양한 데이터 형식 을 이용 할 수 있다.일 부 는 프로 그래 밍 언어 로 정의 되 고,일 부 는 외부 라 이브 러 리 로 정의 되 며,일 부 는 프로그래머 가 정의 한다.많은 프로 그래 밍 언어 는 특정한 컴퓨터 형식 과 데이터 형식 속성 에 대한 구체 적 인 컴 파일 에 의존 합 니 다.예 를 들 어 워드 와 integer 데이터 형식의 크기 등 입 니 다.다른 한편,자바 의 가상 컴퓨터 는 내 장 된 데이터 형식의 각 방면 의 내용 을 정의 하 는 것 을 책임 진다.자바 가상 머 신(JVM)이 어떤 저급한 운영 체제 에서 실행 되 든 데이터 형식의 속성 은 똑 같다 는 뜻 이다.간단 한 데이터 형식 간단 한 데이터 형식 은 더 이상 간소화 할 수 없고 내 장 된 데이터 형식 으로 프로 그래 밍 언어 에 의 해 정의 되 어 진실 한 숫자,문자 와 정 수 를 나타 낸다.더 크 고 복잡 한 데이터 형식 은 간단 한 데이터 형식의 조합 으로 정의 할 수 있다.대부분의 경우 간단 한 데이터 유형 은 하드웨어 등가물 을 가지 고 있다.예 를 들 어 int 간단 한 유형 은 32 비트 하드웨어 레지스터 에 저장 되 기도 한다.자바 는 몇 가지 간단 한 데이터 형식 으로 숫자 와 문 자 를 표시 합 니 다.간단 한 데이터 유형 은 보통 다음 과 같은 몇 가지 유형 으로 나 뉜 다.실수,정수,문자 와 불 값 이다.이런 유형 에는 또 여러 가지 간단 한 유형 이 포함 되 어 있다.예 를 들 어 자바 는 두 가지 간단 한 유형 을 정의 했다.float 와 double 은 모두 실수 유형 에 속 하고 다른 4 가지 간단 한 유형 은 byte,short,int 와 long 은 모두 정수 유형 에 속한다.그 밖 에 간단 한 유형의 char 는 문자 형식 으로 분류 된다.불 값 클래스 는 간단 한 유형 만 있 습 니 다:boolean.표 A 는 자바 의 간단 한 데이터 형식 을 상세 하 게 보 여 줍 니 다.자바 의 간단 한 데이터 형식 은 대상 이 아 닙 니 다.자바 의 간단 한 데이터 형식 을 대상 으로 하기 위해 서 는 먼저 클래스 로 패키지 해 야 합 니 다.2.자바 레이 블 의 정의:모든 변수,상수,방법,대상,클래스 가 필요 합 니 다.이름 이 필요 합 니 다.이 이름 들 은 레이 블 입 니 다.
package step1_base;

import java.util.Scanner;

/**
 *            ,         (     )
 */
public class test1 {

	double num1 ;
	double num2;
	
	public test1() {
		System.out.println("       ");
		Scanner scanner = new Scanner(System.in);
		
		
		/*           ,              
		num1 = scanner.nextDouble();
		num2 = scanner.nextDouble();
		*/
		
		//        ,   ,            
		String str = scanner.next();
		int i = str.indexOf(",");
		num1 = Double.parseDouble(str.substring(0, i));
		num2 = Double.parseDouble(str.substring(i+1, str.length()));
		
		System.out.println("     : " + Math.max(num1, num2));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test1 t = new test1();
		System.exit(0);
		
	}
}

 
 
    **  용량 이 적은 유형 은 자동 으로 용량 이 큰 유형 으로 변 환 됩 니 다.
 
           byte,short,char --> int -->long -->float --->double
 
           
byte b1 = 67;
byte b2 = 89;

byte b3 = (byte) b2+b3



/********************/

double d2 = 1e200;
float f2 = (float) d2; //        

/*******************/

float f3 = 1.23f //    f
long l1 = 123;
long l2 = 30000000000L //    L

float f = l1 +l2+f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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