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 문자열 풀

우리는 Java에서 문자열이 힙 메모리 영역에 저장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 힙 메모리 내부에는 String Pool이라는 특정 메모리 영역이 있습니다. 문자열 프리미티브를 생성하면 자바 문자열의 불변성 덕분에 문자열 풀 메모리 영역에 저장됩니다.

다음 코드를 참조하십시오.

public class StringPoolDemo{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String a = "hello";
        String b = "hello";
    }
}


및 b 문자열 프리미티브는 모두 동일합니다. 따라서 힙에 두 개의 문자열 객체를 생성하지 않고도 JVM은 하나의 문자열만 생성하고 두 참조 변수를 동일한 문자열 객체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힙의 문자열 풀이라고 하는 특수 메모리 영역 내에 문자열 개체가 생성됩니다.

이 문자열 풀은 큰 해시 맵입니다. 모든 문자열은 해시 맵의 요소로 저장됩니다.

그러나 생성자를 사용하여 문자열을 생성하는 경우에는 이야기가 약간 다릅니다. 그 때 문자열은 기본이 아닌 객체로 동작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힙 내부에 string 객체가 생성됩니다. 문자열 풀에 없습니다.

또한 String.intern() 함수를 사용하여 문자열을 문자열 풀 메모리 영역에 수동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public class StringPoolDemo{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String s = "hello world";
    s.intern();
  }
}


이 코드를 실행할 때 s는 문자열 풀 메모리에 저장됩니다.

이것을 테스트하기 위해 몇 가지 코드를 작성해 봅시다.

public class StringPoolDemo{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String a = "hello";
    String b = "hello";

    System.out.println(a.equals(b));  // true
    System.out.println(a == b);       // true
  }
}


두 출력 모두에서 출력으로 true를 얻습니다. 따라서 와 b 모두 동일한 문자열 객체를 참조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XX:+PrintStringTableStatistics JVM 플래그를 사용하여 JVM 문자열 풀에서 사용 가능한 버킷 수와 사용 중인 버킷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에 많은 수의 문자열 프리미티브가 있는 경우 -XX: StringTableSize=를 사용하여 문자열 풀 크기를 늘려 상당한 효율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

최상의 성능을 위한 값으로 소수를 사용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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