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로 만든 안드로이드 앱을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의 프로파일 러로 CPU와 소비 전력을 조사

Unity에서 Android 앱을 만들 때 실제 기기에서 CPU 사용률과 전력 소비를 조사하고 싶지 않습니까?
Android Studio와 함께 제공되는 Profiler를 사용하면 아래와 같이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그 절차를 설명합니다.

전제




제품
버전


Windows
10

Unity
2019.4.26f1

Andorid Studio
4.2.1


절차



Unity


  • Android Studio 프로파일러를 대상으로 하는 프로젝트를 엽니다.
  • Export Project를 선택하고 Export를 누릅니다.

  • 저장 위치를 ​​지정하여 저장

  • Android Studio


  • Open an Existing Project에서 Unity로 내보낸 폴더를 선택하여 엽니다. 여는 데 약간의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오른쪽 하단이 로드 중처럼 되어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단지 기다립니다.

  • View → Tool Windows → Profiler를 선택합니다.

  • 이런 식으로 Andorid Profiler가 열립니다.

  • 확인할 터미널이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실행 버튼(녹색 삼각형)을 누릅니다.

  • 이런 식으로 데이터가 표시되면 성공입니다.


  • 주의



    프로파일러된 데이터는 파일로 저장할 수 없습니다.


  • CPU/MEMORY에 관해서는 개별적으로 프로파일러와 계측하는 것으로, 파일에 보존할 수가 있습니다
  • MEMORY 데이터를 검색하는 내 실제 환경 (Pixel4)에서 화면이 흐려지는 정도의 영향이 나타났습니다

  • NETWORK/ENERGY의 경우 저장할 수 없습니다.

    Battery Historian이라는 방법도



    다른 도구의 Battery Historian이면 파일 저장이 가능합니다.
    여기 에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참고

  •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