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cos2d-x 도입편-Mac 개발 환경 구축에 대해서
4598 단어 안드로이드AndroidStudiococos2d-x
소개
최근 cococs2d-x를 사용하게 될 것 같으므로 도입 순서를 메모로 남겨 둡니다.
Cocos2d-x 3.7부터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지원했기 때문에 eclipse가 아닌 스튜디오에서의 도입 절차를 정리합니다. iOS용에 대해서는 그중 추기합니다
전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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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차
Cocos2-dx 설정
Dowonload 한 cocos2d-x-3.8.1.zip의 압축을 풉니 다.
※여기에서는 다운로드한 zip 파일을 Users 디렉토리에 압축해제한 것으로 합니다.
/Users/kazuhiro/Library
터미널을 시작하고 setup.py를 실행합니다.
$cd/Users/kazuhiro/Library/cocos2d-x-3.8.1
$./setup.py
source명령으로 반영시킨다.
$source/Users/kazuhiro/Library/.bash_profile
cat 명령으로 반영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cat/Users/kazuhiro/Library/.bash_profile
프로젝트 작성 ~ 시작까지
1. cocos-console을 사용하여 샘플 프로젝트를 만듭니다. 잠시 후 프로젝트가 생성됩니다.
$cd/Users/kazuhiro/Desktop
$mkdir cocos2dx_workspacecocos
$cocos new HelloWorld -d cocos2dx_workspace/-p com.kazuhiro.helloword -l cpp
cocos new 명령의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cocos new -d <대상 디렉토리 경로> -p <패키지 이름> -l <언어 이름>
-p: 패키지 이름
-l: 프로그래밍 언어(cpp:C++/lua:Lua/js:javascript)
-d : 대상 디렉토리의 경로
※일부 커맨드가 있는 것 같기 때문에 또 다른 기회에 조사해 보려고 합니다.
cocos -h
2. 실제 기기와 Mac을 연결한 상태에서 생성된 프로젝트를 실행해 봅시다.
프로젝트도 cocos 명령으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cocos run -s ./cocos2dx_workspace/HelloWorld/-p android -m debug -j 2
s 프로젝트가 있는 디렉토리의 경로
p:플랫폼(android/ios)
m : 실행 모드 (debug/release)
-j:빌드에 사용하는 코어
※빌드시에도 작업하고 싶은 경우는 코어수를 줄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최대 수 -1 정도가 적당하기 때문에
쇼카
에뮬레이터에서 실행하는 경우 다음과 같이 추가할 수 있습니다.
$ emulator -avd & cocos run -s ./cocos2dx_workspace/HelloWorld/-p android -m debug -j 2
3. Hello World가 시작되면 성공입니다.
Android Studio에서 시작하는 방법 알아보기
이전 섹션에서 만든 Helloworld를 캡처하고 시작해 봅시다.
를 선택합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Cocos2d-x 도입편-Mac 개발 환경 구축에 대해서),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kazuhiro1128/items/73c39bfc450e7d0883af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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