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cos2d-x3.6 프로젝트에 SDKBOX를 도입하여 Google Analytics 넣기 (iOS)
7239 단어 iOScocos2d-xGoogleAnalytics
개요
cocos2d-x 3.6에 SDKBOX에서 Google Analytics를 넣는 기사입니다.
일반적인 ios 앱 개발의 경우 Google Analytics 도입 기사가 충실하다고 생각합니다만 cocos2dx를 사용했을 경우의 도입 방법은 적었기 때문에 썼습니다.
SDKBOX란 무엇인가? ?
SDKBOX는 Cocos2d-x 프로젝트에 지원하는 SDK를 쉽게 추가할 수 있는 플러그인입니다. 이번에는 Google Analytics만 도입합니다.
공식 HP
절차
1. SDKBOOX 설치
우선은 공식 페이지의 순서대로, SDKBOX의 인스톨을 해 갑니다.
h tp // w w. 여기 s2dx. 오 rg / sdk 보 x
그렇다고해도 다음 명령을 두드리면 자동으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python -c "import urllib; s = urllib.urlopen('https://raw.githubusercontent.com/sdkbox-doc/en/master/install/install.py').read(); exec s"
설치가 완료되면 터미널을 다시 시작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sdkBox가 제대로 설치되면 다음과 같습니다.
2. Google Analytics import
먼저 자신이 만든 게임 프로젝트로 이동합니다. 그래서 다음 명령을 두드립니다.
sdkbox import googleanalytics
제대로 설치할 수 있다면 프로젝트 파일에 sdkbox.framework , PluginGoogleAnalytics.framework 프레임 워크가 추가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설치가 실패하는 경우sdkbox clean
실행하고 다시 시도하면 작동 할 수 있습니다.
3. Library 추가
설치 후 Xcode 프로젝트에 라이브러리를 추가합니다. Linked Frameworks and Libraries 안에AdSupport.framework
CoreData.framework
SystemConfiguration.framework
를 추가합시다.
이제 앱을 추적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4. 추적 코드 편집
2 단계에서 Resources 폴더에 추가되었을 "sdkbox_config.json"을 자신이 만든 계정의 추적 코드로 다시 씁니다.
sdkbox_confi.json{
"android": {
"GoogleAnalytics": {
"trackingCode": "UA-XXXXXXXX"
}
},
"ios": {
"GoogleAnalytics": {
"trackingCode": "UA-XXXXXXXX"
}
}
}
5. 코드에 포함
마지막으로 Appdelegete.cpp의 applicationDidFinishLaunching() 함수를 사용하여 Google Analytics를 초기화하고 추적하려는 부분에 코드를 포함시킵니다.
AppDelegate.cpp//ヘッダーファイルの追加
#include "PluginGoogleAnalytics/PluginGoogleAnalytics.h"
USING_NS_CC;
bool AppDelegate::applicationDidFinishLaunching() {
//ここに追加
sdkbox::PluginGoogleAnalytics::init();
sdkbox::PluginGoogleAnalytics::startSession();
// initialize director
auto director = Director::getInstance();
auto glview = director->getOpenGLView();
if(!glview) {
glview = GLViewImpl::createWithRect("GameProject", Rect(0, 0, 640, 1136));
director->setOpenGLView(glview);
}
/* 省略 */
director->runWithScene(scene);
return true;
}
임베디드 예
다음 예제에서는 GameScene.cpp에 있는 장면 전환이 완료될 때 호출되는 onEnterTransitionDidFinish() 함수에서 로그를 전송합니다.
GameScene.cppvoid GameScene::onEnterTransitionDidFinish()
{
// シーン遷移が完了したとき
Layer::onEnterTransitionDidFinish();
//ここのログを送信
sdkbox::PluginGoogleAnalytics::logScreen("Main Scene");
sdkbox::PluginGoogleAnalytics::dispatchHits();
}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면 성공입니다!
요약
과거에는 Google Analytics를 도입하기 위해 SDK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라이브러리에 추가하고 귀찮은 단계가 필요했지만 현재는 SDKBOX를 사용하면 매우 쉽게 도입 할 수 있습니다.
누군가의 참고가 되면 기쁩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Cocos2d-x3.6 프로젝트에 SDKBOX를 도입하여 Google Analytics 넣기 (iOS)),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SShayashi/items/5e5c76c5fd94d54feafd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1. SDKBOOX 설치
우선은 공식 페이지의 순서대로, SDKBOX의 인스톨을 해 갑니다.
h tp // w w. 여기 s2dx. 오 rg / sdk 보 x
그렇다고해도 다음 명령을 두드리면 자동으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python -c "import urllib; s = urllib.urlopen('https://raw.githubusercontent.com/sdkbox-doc/en/master/install/install.py').read(); exec s"
설치가 완료되면 터미널을 다시 시작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sdkBox가 제대로 설치되면 다음과 같습니다.
2. Google Analytics import
먼저 자신이 만든 게임 프로젝트로 이동합니다. 그래서 다음 명령을 두드립니다.
sdkbox import googleanalytics
제대로 설치할 수 있다면 프로젝트 파일에 sdkbox.framework , PluginGoogleAnalytics.framework 프레임 워크가 추가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설치가 실패하는 경우
sdkbox clean
실행하고 다시 시도하면 작동 할 수 있습니다.3. Library 추가
설치 후 Xcode 프로젝트에 라이브러리를 추가합니다. Linked Frameworks and Libraries 안에
AdSupport.framework
CoreData.framework
SystemConfiguration.framework
를 추가합시다.이제 앱을 추적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4. 추적 코드 편집
2 단계에서 Resources 폴더에 추가되었을 "sdkbox_config.json"을 자신이 만든 계정의 추적 코드로 다시 씁니다.
sdkbox_confi.json
{
"android": {
"GoogleAnalytics": {
"trackingCode": "UA-XXXXXXXX"
}
},
"ios": {
"GoogleAnalytics": {
"trackingCode": "UA-XXXXXXXX"
}
}
}
5. 코드에 포함
마지막으로 Appdelegete.cpp의 applicationDidFinishLaunching() 함수를 사용하여 Google Analytics를 초기화하고 추적하려는 부분에 코드를 포함시킵니다.
AppDelegate.cpp
//ヘッダーファイルの追加
#include "PluginGoogleAnalytics/PluginGoogleAnalytics.h"
USING_NS_CC;
bool AppDelegate::applicationDidFinishLaunching() {
//ここに追加
sdkbox::PluginGoogleAnalytics::init();
sdkbox::PluginGoogleAnalytics::startSession();
// initialize director
auto director = Director::getInstance();
auto glview = director->getOpenGLView();
if(!glview) {
glview = GLViewImpl::createWithRect("GameProject", Rect(0, 0, 640, 1136));
director->setOpenGLView(glview);
}
/* 省略 */
director->runWithScene(scene);
return true;
}
임베디드 예
다음 예제에서는 GameScene.cpp에 있는 장면 전환이 완료될 때 호출되는 onEnterTransitionDidFinish() 함수에서 로그를 전송합니다.
GameScene.cpp
void GameScene::onEnterTransitionDidFinish()
{
// シーン遷移が完了したとき
Layer::onEnterTransitionDidFinish();
//ここのログを送信
sdkbox::PluginGoogleAnalytics::logScreen("Main Scene");
sdkbox::PluginGoogleAnalytics::dispatchHits();
}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면 성공입니다!
요약
과거에는 Google Analytics를 도입하기 위해 SDK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라이브러리에 추가하고 귀찮은 단계가 필요했지만 현재는 SDKBOX를 사용하면 매우 쉽게 도입 할 수 있습니다.
누군가의 참고가 되면 기쁩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Cocos2d-x3.6 프로젝트에 SDKBOX를 도입하여 Google Analytics 넣기 (iOS)),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SShayashi/items/5e5c76c5fd94d54feafd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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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Cocos2d-x3.6 프로젝트에 SDKBOX를 도입하여 Google Analytics 넣기 (iOS)),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SShayashi/items/5e5c76c5fd94d54feafd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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