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melo 학습 노트 (2) 설치

5781 단어 pomelonodejs
전환 하 다https://github.com/NetEase/pomelo/wiki/%E5
pomelo 는 Node. js 를 바탕 으로 현재 pomelo 는 Windows, Linux, Mac 등 다양한 플랫폼 을 완전히 지원 하고 있다.
준비 하 다.
  • 포 멜 로 를 설치 하 는 과정 에서 인터넷 에서 의존 하 는 가방 을 다운로드 해 야 하기 때문에 기계 가 인터넷 에 접속 할 수 있 도록 확보 합 니 다.
  • 시스템 에 Node 가 설치 되 어 있 는 지 확인 하 십시오. 현재 최신 Node 는 Windows, Mac, Linux 등 플랫폼 을 포함 하여 컴 파일 된 바 이 너 리 패 키 지 를 제공 합 니 다.편 하 게 하려 면 직접 이곳 에 가서 해당 하 는 설치 패 키 지 를 다운로드 하고 직접 설치 하면 됩 니 다.Node 는 원본 코드 에서 컴 파일 하 는 전통 적 인 방식 으로 설 치 를 제공 하지만 바 이 너 리 를 직접 사용 하 는 것 보다 번 거 롭 습 니 다.
  • 시스템 에 python (2.5 < version < 3.0) 과 C + + 의 컴 파일 러 가 설치 되 어 있 는 지 확인 하 십시오.Node 의 소스 코드 는 주로 C + 코드 와 JavaScript 코드 로 구성 되 지만, gyp 도구 로 소스 코드 의 프로젝트 관 리 를 합 니 다. 이 도 구 는 Python 언어 로 작 성 됩 니 다.비 windows 플랫폼 에 대해 서 는 일반적으로 Python 과 C + 컴 파일 도 구 를 미리 설치 합 니 다.윈도 시스템 에 대해 서 는 윈도 시스템 에 원본 컴 파일 도 구 를 포함 하고 있 는 지 확인 하 십시오.윈도 플랫폼 에서 Node. js 는 gyp 를 사용 하여 Visual Studio Solution 파일 을 생 성하 고 최종 적 으로 VC + + 의 컴 파 일 러 를 통 해 이 진 파일 로 컴 파일 합 니 다.
  • 포 멜 로 는 자 바스 크 립 트 로 작성 되 었 지만 포 멜 로 가 의존 하 는 라 이브 러 리 에는 C + + 언어 로 작 성 된 확장 이 있어 포 멜 로 를 설치 하 는 과정 에서 C + + 컴 파 일 러 에 사 용 됩 니 다.따라서 설치 하기 전에 윈도 시스템 이 다음 과 같은 두 가지 조건 을 충족 시 키 는 지 확인 하 십시오.
  • python(2.5
  • VC + + 컴 파일 러 는 Visual Studio 2010 에 포함 되 어 있 습 니 다 (VC + 2010 Express 도 가능 합 니 다). windows 8 사용자 에 게 는 Microsoft Visual Studio C + 2012 를 설치 해 야 합 니 다.
  • 만약 당신 이 Mac OS X 시스템 을 사용한다 면, Xcode Command Line Tools 나 Xcode 의 전체 패키지 와 make 도 구 를 설치 해 야 합 니 다.
  • pomelo 설치
    npm (node 패키지 관리 도구) 를 사용 하여 전역 에 pomelo 를 설치 합 니 다.
    $ npm install pomelo -g
    

    다음 명령 을 통 해 소스 코드 를 다운로드 하 는 방식 으로 설치 할 수 있 습 니 다.
    $ git clone https://github.com/NetEase/pomelo.git
    $ cd pomelo
    $ npm install -g
    

    그 중에서 - g 는 전역 설치, npm 사용 문제 에 대해 npm 문 서 를 참고 할 수 있 습 니 다. 그 안에 상세 한 npm 사용 에 대한 소개 가 있 습 니 다. 설치 과정 에서 오류 가 발생 하지 않 았 다 면 설치 성공 을 설명 합 니 다.
    윈도 우즈 설치 경험 치:
    1. node,vs2010   python(2.5

    다음은 Hello World 프로젝트 를 통 해 설치 가 성 공 했 는 지 확인 하 겠 습 니 다.
    옛 전통, 우리 도 헬 로 월 드 라 는 예 부터 시작 합 시다.
    새 항목
    pomelo 명령 행 도 구 를 사용 하면 항목 을 빠르게 만 들 수 있 습 니 다. 명령 은 다음 과 같 습 니 다.
    $ pomelo init ./HelloWorld
    

    또는 아래 의 세 가지 명령 을 사용 할 수 있 습 니 다.
    $ mkdir HelloWorld
    $ cd HelloWorld
    $ pomelo init
    

    이 두 가지 생 성 방식 은 등가 입 니 다. pomelo 명령 행 에 사용 되 는 문 서 는 pomelo 명령 행 도 구 를 참조 하 십시오. 항목 을 초기 화 할 때 사용 자 는 기본 적 인 통신 프로 토 콜 을 선택해 야 합 니 다. socket. io 와 websocket 으로 나 눌 수 있 습 니 다.
    그리고 Hello World 폴 더 에 들 어가 의존 패 키 지 를 설치 합 니 다.
    $ sh npm-install.sh
    

    windows 사용자, 직접 실행 가능  npm-install.bat
    프로젝트 디 렉 터 리 구조
    포 멜 로 프로젝트 의 대략적인 구 조 를 살 펴 보 자.
    새로 만 든 프로젝트 구 조 는 다음 그림 과 같다.
    이 디 렉 터 리 구 조 는 게임 프로젝트 의 앞 뒤 단 계층 구 조 를 뚜렷하게 보 여 주 며 각 디 렉 터 리 에 관련 코드 를 작성 하면 게임 을 신속하게 개발 할 수 있 습 니 다. 다음은 각 디 렉 터 리 에 대해 간략하게 분석 하 겠 습 니 다.
    game-server
    game - server 는 pomelo 프레임 워 크 로 구 축 된 게임 서버 로 파일 app. js 를 입구 로 하여 게임 의 모든 논리 와 기능 을 실행 합 니 다. 다음 개발 에 서 는 모든 게임 논리, 기능, 설정 등 이 이 디 렉 터 리 에서 진행 되 고 있 습 니 다.
  • app 하위 디 렉 터 리
  • 이 디 렉 터 리 아래 에 모든 게임 서버 코드 가 설 치 된 곳, 사용 자 는 이곳 에서 다양한 종류의 서버 를 구현 하고 이에 대응 하 는 Handler, Remote 등 을 추가 합 니 다.
  • config 하위 디 렉 터 리
  • game - server 아래 config 에는 게임 서버 의 모든 설정 정보 가 포함 되 어 있 습 니 다. 설정 정 보 는 로그, master, server 등 서버 설정 정보 가 포 함 된 JSON 파일 형식 으로 정 의 됩 니 다. 이 디 렉 터 리 는 데이터베이스 설정 정보, 지도 정보, 수치 표 등 정 보 를 확장 할 수 있 습 니 다. 한 마디 로 모든 게임 서버 와 관련 된 것 이 놓 여 있 습 니 다.정 보 를 설정 하 는 곳.
  • logs 하위 디 렉 터 리
  • 로 그 는 프로젝트 에 없어 서 는 안 되 거나 없어 서 는 안 됩 니 다. 프로젝트 의 운행 상황 을 잘 백업 할 수 있 고 시스템 운영 의 참고 데이터 중 하나 입 니 다. logs 는 게임 서버 의 모든 로그 정 보 를 저장 합 니 다.
    shared
    shared 는 전후 단, game - server 와 웹 - server 공용 코드 를 저장 합 니 다. 모두 자바 script 코드 이기 때문에 일부 도구 나 알고리즘 코드 에 대해 서 는 앞 뒤 단 을 공용 하여 코드 의 재 활용 성 을 크게 향상 시 킵 니 다.
    web-server
    웹 서버 는 express 3. x 프레임 워 크 로 구 성 된 웹 서버 로 파일 app. js 를 입구 로 합 니 다. 물론 개발 자 는 Nginx 등 다른 웹 서버 를 선택 할 수 있 습 니 다. 게임 의 클 라 이언 트 가 웹 이 아니라면 안 드 로 이 드 플랫폼 과 같이 이 디 렉 터 리 는 필수 가 아 닙 니 다. 물론 이 예 에서 우리 의 클 라 이언 트 는 웹 이기 때문에 웹 서버 는 필수 입 니 다.
    시작 항목
    이 예 에서 클 라 이언 트 는 웹 이기 때문에 game - server (게임 서버) 와 웹 - server (웹 서버) 를 시작 해 야 합 니 다.
    게임 서버 시작:
    $ cd game-server
    $ pomelo start
    

    웹 서버 시작:
    $ cd web-server
    $ node app 
    

    시작 과정 에서 포트 번호 충돌 로 인해 시작 이 실패 할 수 있 습 니 다. config 에서 사용 할 포트 번 호 를 수정 하면 됩 니 다. 위의 시작 에 문제 가 없다 면 Hello World 를 테스트 할 수 있 습 니 다. 브 라 우 저 (chrome 사용 권장) 로 방문 하 십시오.  http://localhost:3001 또는  http://127.0.0.1:3001  바로, Test Game Server 를 클릭 하여 알림 game server is ok 다음 그림 과 같이 성공 적 으로 실행 되 었 음 을 설명 합 니 다.
    서버 보기pomelo list 시작 한 서버 를 볼 수 있 습 니 다. 다음 그림 과 같 습 니 다.
    서버 상태 에서 5 가지 상태 정 보 를 볼 수 있 습 니 다:
  • server Id: 서버 의 server Id, config 설정 표 의 id 와 같 습 니 다.
  • server Type: 서버 의 server Type, config 설정 표 의 type 과 같 습 니 다.
  • pid: 서버 에 대응 하 는 프로 세 스 pid.
  • hepUsed: 이 서버 가 사용 한 더미 크기 (단위: 메 가).
  • uptime: 이 서버 의 시작 시간 (단위: 분).
  • 항목 닫 기
    다음 두 가지 방법 으로 항목 을 닫 을 수 있 습 니 다.
    $ cd game-server
    $ pomelo stop
    

    혹은
    $ cd game-server
    $ pomelo kill
    

    그 중에서 pomelo stop 우아 하고 pomelo kill 거 칠 고 안전성 이 낮 으 며 개발 환경 에서 사용 할 수 있 습 니 다. 제품 환경 은 신중 하고 더 자세 한 pomelo 명령 행 용법 은 pomelo 명령 행 도 구 를 참조 하여 사용 하 십시오.
    작은 매듭
    지금까지 우 리 는 pomelo 를 성공 적 으로 설치 하고 Hello World 를 성공 적 으로 실 행 했 습 니 다. 다음은 pomelo 의 전체적인 개술 을 살 펴 보 는 것 이 좋 습 니 다. 코드 를 쓰 고 싶 으 면 pomelo 예 튜 토리 얼 을 찾 아 보 세 요. 그곳 은 chat 를 예 로 들 어 pomelo 를 사용 하여 실제 응용 개발 을 하 는 방법 을 한 걸음 한 걸음 보 여 드 리 겠 습 니 다., 그리고 pomelo 의 일부 API 사용 방식 등.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