삽입 삭제 GetRandom O(1)
RandomizedSet
클래스를 구현합니다.RandomizedSet()
RandomizedSet
개체를 초기화합니다. bool insert(int val)
항목val
이 없는 경우 집합에 항목을 삽입합니다. 항목이 없으면 true
를 반환하고 그렇지 않으면 false
를 반환합니다. bool remove(int val)
항목val
이 있는 경우 세트에서 제거합니다. 항목이 있으면 true
를 반환하고 그렇지 않으면 false
를 반환합니다. int getRandom()
현재 요소 집합에서 임의의 요소를 반환합니다(이 메소드가 호출될 때 적어도 하나의 요소가 존재함을 보장함). 각 요소는 반환될 확률이 같아야 합니다. 각 함수가 평균
O(1)
시간 복잡도에서 작동하도록 클래스의 함수를 구현해야 합니다.예 1:
입력
["RandomizedSet", "삽입", "제거", "삽입", "getRandom", "제거", "삽입", "getRandom"]
[[], [1], [2], [2], [], [1], [2], []]
산출
[널, 참, 거짓, 참, 2, 참, 거짓, 2]
설명
RandomizedSet randomizedSet = new RandomizedSet();
randomizedSet.insert(1);//집합에 1을 삽입합니다. 1이 성공적으로 삽입되었으므로 true를 반환합니다.
randomizedSet.remove(2);//집합에 2가 없으므로 false를 반환합니다.
randomizedSet.insert(2);//집합에 2를 삽입하고 true를 반환합니다. 세트는 이제 [1,2]를 포함합니다.
randomizedSet.getRandom();//getRandom()은 무작위로 1 또는 2를 반환해야 합니다.
randomizedSet.remove(1);//집합에서 1을 제거하고 true를 반환합니다. 이제 세트에 [2]가 포함됩니다.
randomizedSet.insert(2);//2는 이미 집합에 있으므로 false를 반환합니다.
randomizedSet.getRandom();//2가 집합의 유일한 숫자이므로 getRandom()은 항상 2를 반환합니다.
제약:
-231 <= val <= 231 - 1
2 *
105
호출은 insert
, remove
및 getRandom
로 이루어집니다. getRandom
가 호출되면 데이터 구조에 하나 이상의 요소가 있습니다. 해결책:
import random
class RandomizedSet:
def __init__(self):
self.set = set()
def insert(self, val: int) -> bool:
if val not in self.set:
self.set.add(val)
return True
return False
def remove(self, val: int) -> bool:
if val in self.set:
self.set.remove(val)
return True
return False
def getRandom(self) -> int:
return random.choice(list(self.set))
# Your RandomizedSet object will be instantiated and called as such:
# obj = RandomizedSet()
# param_1 = obj.insert(val)
# param_2 = obj.remove(val)
# param_3 = obj.getRandom()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삽입 삭제 GetRandom O(1)),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dev.to/theabbie/insert-delete-getrandom-o1-320o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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