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Udon(OPEN ALPHA)을 비롯한
(추기 2019/12/20) 패키지의 가져오기 순서가 상반되기 때문에 수정
(추기 2019/12/20) 공식 포럼에 대한 추가 안내
(2019/12/21 참조) Current Udon Status 추가 참조
입문
VRCHAT 운영 팀은 Udon을 시작할 때 다음과 같은 투고를 읽을 것을 권장합니다.이 글을 계속 읽기 전에 링크된 게시물을 읽어 주십시오.
Getting Started with Udon
다음은 Udon의 현재 상태에 대해 상기 링크의 투고에서 인용문의 일부를 발췌한 기계 번역을 붙여넣습니다.
우동의 현재 상황
우동은 지금 오픈 알파입니다.무슨 뜻이야?
오픈: 기본적으로 모든 우동을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투고, 흐르는 미디어, 애니메이션 제작 등을 진행한다.하지만 우동을 공유할 때 다음 두 가지를 고려해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플랫폼에 적합한 경우 #MadeWithUdon 해시태그를 사용하여 작업을 공유합니다!
VRchat Udon의 작품을 공유할 때 시청자/독자 Udon은 여전히 알파판이고 일부는 아직 역할을 완전히 발휘하지 못했다고 알려주세요.이것은 국수의 최종 상태가 아니다.
누가 국수를 시험해 보고 싶을 때, 파일을 보내지 말고 이 라인으로 보내주세요!파일을 자주 업데이트하고 빠르게 반복합니다.또한 Discord의 #open-beta-notifications 채널에 새 버전을 발표하면 이 스레드가 전송되고 업데이트됩니다.Open-beta-info 채널에서 녹색 Community Labs 반응을 클릭하여 Open Beta 역할을 선택합니다.
알파: 우동 기능이 미비하고 버그가 있어서 알파 상태로 여겨집니다.나는 해야 할 일이 매우 많다.특히 Udon Sync는 아직 완전히 완료되지 않았습니다.변수와 상태의 동기화가 아직 완전히 작용하지 않았다는 얘기다.동기화가 필요한 SDK 컨텐츠에도 영향을 미칩니다.자세한 내용은 다음 알려진 문제 섹션을 참조하십시오.
또한 이것은 중대한 변경이 발생할 때 Udon SDK를 업데이트하고 Udon을 사용하는 세계를 다시 불러와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업그레이드'우동의 세계는 아마도 진일보한 절차가 필요할 것이다.우리는 도표를 재건해야 하는 등 완전히 파괴적인 변화를 피하려고 했지만, 이것이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고 보장할 수는 없다.
마지막으로 꿈을 세우는 메가 프로젝트는 시도하지 말아야 한다.우리는 여전히 알파에 있기 때문에 일이 손상되거나 수정되거나 추가되거나 삭제될 수 있다.우리는 오류를 발견하고 문제를 기록하며 업무 흐름을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둘 것이다.만약 당신이 정말로 우리를 도와주고 싶다면, 핵심 기능을 시험해 보고, 몇 개의'혼합 가능'예를 구축해 보세요.만약 당신이 기본적인 세계 창조자라면, 간단하게 복제하여 당신에게 도움이 되는 장면에 붙이고 싶은 것은 무엇입니까?그런 걸 구축해 보세요.
배치
큐브 이동
sin(time)으로 x 방향으로 큐브를 이동해 보세요.
Udon Behaviour
New Program
Cube Udon Graph Program Asset
Open Udon Graph
Udon Graph
창 열기검색 필드에
FixedUpdate
를 입력하여 노드 생성 FixedUpdate
Events > FixedUpdate
및 계층형 선택Transform.Translate
생성 노드Fixed Update
및 Transform Translate
Transform Translate
의 입력을 (float, float, float)
로 설정Time.get fixedTime(float)
Mathf.Sin(f)
Time Get Fixed Time
및 Mathf Sin
float.Multiplication(flaot, float)
Op Multiplication
의 입력란에 입력0.1
Mathf Sin
를 Op Multiplication
다른 입력란에 연결Op Multiplication
x에 연결Transform Translate
에서 장면을 저장하고 Ctrl+S
플레이모드로 이동하면 큐브가 이동합니다.느끼다
Unity의 이벤트 함수와 클래스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Unity 지식이 있으면 활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문
비고
Ctrl+P
방법의 반동 때문에 부대 Transform
노드를 사용했지만 위치를 직접 지정하려면 Transform.Translate
노드를 사용할 수 있다.Refer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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