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equals 방법과hashcode 방법의 깊이 있는 해석

6867 단어 Javaequalshashcode
PS: 본고는 jdk1.7로 해석합니다.Object 클래스의 equals 방법

   /**
     * Indicates whether some other object is "equal to" this one.
     * <p>
     * The {@code equals} method implements an equivalence relation
     * on non-null object references:
     * <ul>
     * <li>It is <i>reflexive</i>: for any non-null reference value
     *     {@code x}, {@code x.equals(x)} should return
     *     {@code true}.
     * <li>It is <i>symmetric</i>: for any non-null reference values
     *     {@code x} and {@code y}, {@code x.equals(y)}
     *     should return {@code true} if and only if
     *     {@code y.equals(x)} returns {@code true}.
     * <li>It is <i>transitive</i>: for any non-null reference values
     *     {@code x}, {@code y}, and {@code z}, if
     *     {@code x.equals(y)} returns {@code true} and
     *     {@code y.equals(z)} returns {@code true}, then
     *     {@code x.equals(z)} should return {@code true}.
     * <li>It is <i>consistent</i>: for any non-null reference values
     *     {@code x} and {@code y}, multiple invocations of
     *     {@code x.equals(y)} consistently return {@code true}
     *     or consistently return {@code false}, provided no
     *     information used in {@code equals} comparisons on the
     *     objects is modified.
     * <li>For any non-null reference value {@code x},
     *     {@code x.equals(null)} should return {@code false}.
     * </ul>
     * <p>
     * The {@code equals} method for class {@code Object} implements
     * the most discriminating possible equivalence relation on objects;
     * that is, for any non-null reference values {@code x} and
     * {@code y}, this method returns {@code true} if and only
     * if {@code x} and {@code y} refer to the same object
     * ({@code x == y} has the value {@code true}).
     * <p>
     * Note that it is generally necessary to override the {@code hashCode}
     * method whenever this method is overridden, so as to maintain the
     * general contract for the {@code hashCode} method, which states
     * that equal objects must have equal hash codes.
     *
     * @param   obj   the reference object with which to compare.
     * @return  {@code true} if this object is the same as the obj
     *          argument; {@code false} otherwise.
     * @see     #hashCode()
     * @see     java.util.HashMap
     */
    public boolean equals(Object obj) {
        return (this == obj);
    }
코드를 보면 Object의 equals 방법은 ==를 사용하여 비교한다. 단지 비교 대상의 인용일 뿐이다. 인용 대상이 같다면true로 돌아간다.주석을 보면 Object의 equals 방법은 다음과 같은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1.reflexive-자반성 x.equals(x)returntrue2.symmetric-대칭성 x.equals(y)return truey.equals(x)  return true3.transitive-전달성 x.equals(y)return truey.equals(z)  return truex.equals(z)  return true4.consistent - 일치성 x.equals (y)returntrue//그러면 몇 번을 호출하든지 true5로 되돌아갈 것입니다.null과 비교한 x.equals(null)returnfalse//none-null의 x 대상은 매번 false6로 되돌아옵니다.hashcode와의 관계 * Note that it is generally necessary to override the {@code hashCode} * method wheneverthis method is overridden, so as to maintain the * general contract for the {@code hashCode} method, which states * that equal objects must have equal hashcodes.주의해야 할 것은 일반적으로 equals 방법을 다시 썼다면hashcode 방법을 다시 써서 같은 인용 대상을 확보하고 같은hashcode 값을 가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것이다. 여기를 보면 왜 equals 방법을 다시 썼는지 알 수 있다. 일반적으로hashcode 방법을 다시 써야 한다. 이것은 강제적이지 않지만 같은 인용 대상을 보장할 수 없다면 같은hashcode가 없다.시스템에 큰 위험이 남는다2.String 클래스의 equals 방법입니다

   /**
     * Compares this string to the specified object.  The result is {@code
     * true} if and only if the argument is not {@code null} and is a {@code
     * String} object that represents the same sequence of characters as this
     * object.
     *
     * @param  anObject
     *         The object to compare this {@code String} against
     *
     * @return  {@code true} if the given object represents a {@code String}
     *          equivalent to this string, {@code false} otherwise
     *
     * @see  #compareTo(String)
     * @see  #equalsIgnoreCase(String)
     */
    public boolean equals(Object anObject) {
        if (this == anObject) {
            return true;
        }
        if (anObject instanceof String) {
            String anotherString = (String) anObject;
            int n = value.length;
            if (n == anotherString.value.length) {
                char v1[] = value;
                char v2[] = anotherString.value;
                int i = 0;
                while (n-- != 0) {
                    if (v1[i] != v2[i])
                            return false;
                    i++;
                }
                return true;
            }
        }
        return false;
    }
원본을 보면 이 비교는 두 부분으로 나뉜다는 것을 알 수 있다.먼저 같은 객체를 참조할지 여부를 비교합니다. 2.인용 대상이 다르면 두 String의 콘텐츠가 동일한지 여부입니다. 3, String 클래스의hashcode 방법입니다

    /**
     * Returns a hash code for this string. The hash code for a
     * <code>String</code> object is computed as
     * <blockquote><pre>
     * s[0]*31^(n-1) + s[1]*31^(n-2) + ... + s[n-1]
     * </pre></blockquote>
     * using <code>int</code> arithmetic, where <code>s[i]</code> is the
     * <i>i</i>th character of the string, <code>n</code> is the length of
     * the string, and <code>^</code> indicates exponentiation.
     * (The hash value of the empty string is zero.)
     *
     * @return  a hash code value for this object.
     */
    public int hashCode() {
        int h = hash;
        if (h == 0 && value.length > 0) {
            char val[] = value;
            for (int i = 0; i < value.length; i++) {
                h = 31 * h + val[i];
            }
            hash = h;
        }
        return h;
    }
해시코드의 계산 공식은 다음과 같다. s[0]*31^(n-1)+s[1]*31^(n-2)+...+s[n-1] 따라서 같은 String에서 나온 hashcode는 반드시 일치한다. 또한 빈 문자열에 대해hashcode의 값은 0이다
이로써 우리는 본문의 첫머리에 대한 의문에 대해 작은 매듭을 지을 수 있다.1. 문자열을 비교할 때 어떤 방법을 사용하는지, 내부적으로 실현하는 것은 어떻습니까?equals 방법을 사용하여 인용이 같은지, 내용이 일치하는지 비교합니다.2.hashcode의 작용, 그리고 equal 방법을 다시 쓰는 방법, 왜 hashcode 방법을 다시 써야 합니까?hashcode는 시스템이 대상을 신속하게 검색하는 데 사용되며, equals 방법은 인용된 대상이 일치하는지 판단하는 데 사용되기 때문에, 인용 대상이 일치하면 hashcode도 일치하는지 확인해야 하기 때문에, 이 일치성을 확보하기 위해hashcode 방법을 다시 써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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