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에서 rapidjson 은 끼 워 넣 은 맵 을 끼 워 넣 은 json 의 설명 으로 바 꿉 니 다.
코드 보기:
#include <iostream>
#include <map>
// rapidjson
#include "rapidjson/prettywriter.h"
#include "rapidjson/rapidjson.h"
#include "rapidjson/document.h"
#include "rapidjson/stringbuffer.h"
#include "rapidjson/writer.h"
#include "rapidjson/memorystream.h"
using namespace std;
using rapidjson::Document;
using rapidjson::StringBuffer;
using rapidjson::Writer;
using namespace rapidjson;
string formJson(const map<string, int> &mInt, const map<string, string> &mString,
const string &strChild, const map<string, int> &mChildInt, const map<string, string> &mChildString)
{
Document document;
Document::AllocatorType& allocator = document.GetAllocator();
Value root(kObjectType);
Value child(kObjectType);
Value key(kStringType);
Value value(kStringType);
//
for(map<string, int>::const_iterator it = mInt.begin(); it != mInt.end(); ++it)
{
key.SetString(it->first.c_str(), allocator);
root.AddMember(key, it->second, allocator);
}
for(map<string, string>::const_iterator it = mString.begin(); it != mString.end(); ++it)
{
key.SetString(it->first.c_str(), allocator);
value.SetString(it->second.c_str(), allocator);
root.AddMember(key, value, allocator);
}
//
if(!strChild.empty())
{
for(map<string, int>::const_iterator it = mChildInt.begin(); it != mChildInt.end(); ++it)
{
key.SetString(it->first.c_str(), allocator);
child.AddMember(key, it->second, allocator);
}
for(map<string, string>::const_iterator it = mChildString.begin(); it != mChildString.end(); ++it)
{
key.SetString(it->first.c_str(), allocator);
value.SetString(it->second.c_str(), allocator);
child.AddMember(key, value, allocator);
}
key.SetString(strChild.c_str(), allocator);
root.AddMember(key, child, allocator);
}
StringBuffer buffer;
Writer<StringBuffer> writer(buffer);
root.Accept(writer);
return buffer.GetString();
}
int main(int argc, char *argv[])
{
map<string, int> mInt;
mInt["code"] = 0;
mInt["score"] = 80;
map<string, string> mString;
mString["name"] = "taoge";
mString["place"] = "shenzhen";
string strChild = "childNode";
map<string, int> mChildInt;
mChildInt["code"] = 0;
mChildInt["score"] = 100;
map<string, string> mChildString;
mChildString["name"] = "taogeChild";
mChildString["place"] = "shenzhen";
string strJson = formJson(mInt, mString,
strChild, mChildInt, mChildString);
cout << strJson << endl;
return 0;
}
결과:{"code":0,"score":80,"name":"taoge","place":"shenzhen","childNode":{"code":0,"score":100,"name":"taogeChild","place":"shenzhen"}}
또한 현재 경계 만 있 으 려 면 이렇게 할 수 있 습 니 다(C+기본 매개 변수 시작).
#include <iostream>
#include <map>
// rapidjson
#include "rapidjson/prettywriter.h"
#include "rapidjson/rapidjson.h"
#include "rapidjson/document.h"
#include "rapidjson/stringbuffer.h"
#include "rapidjson/writer.h"
#include "rapidjson/memorystream.h"
using namespace std;
using rapidjson::Document;
using rapidjson::StringBuffer;
using rapidjson::Writer;
using namespace rapidjson;
map<string, int> g_mChildInt;
map<string, string> g_mChildString;
string formJson(const map<string, int> &mInt, const map<string, string> &mString,
const string &strChild="", const map<string, int> &mChildInt=g_mChildInt, const map<string, string> &mChildString=g_mChildString)
{
Document document;
Document::AllocatorType& allocator = document.GetAllocator();
Value root(kObjectType);
Value child(kObjectType);
Value key(kStringType);
Value value(kStringType);
//
for(map<string, int>::const_iterator it = mInt.begin(); it != mInt.end(); ++it)
{
key.SetString(it->first.c_str(), allocator);
root.AddMember(key, it->second, allocator);
}
for(map<string, string>::const_iterator it = mString.begin(); it != mString.end(); ++it)
{
key.SetString(it->first.c_str(), allocator);
value.SetString(it->second.c_str(), allocator);
root.AddMember(key, value, allocator);
}
//
if(!strChild.empty())
{
for(map<string, int>::const_iterator it = mChildInt.begin(); it != mChildInt.end(); ++it)
{
key.SetString(it->first.c_str(), allocator);
child.AddMember(key, it->second, allocator);
}
for(map<string, string>::const_iterator it = mChildString.begin(); it != mChildString.end(); ++it)
{
key.SetString(it->first.c_str(), allocator);
value.SetString(it->second.c_str(), allocator);
child.AddMember(key, value, allocator);
}
key.SetString(strChild.c_str(), allocator);
root.AddMember(key, child, allocator);
}
StringBuffer buffer;
Writer<StringBuffer> writer(buffer);
root.Accept(writer);
return buffer.GetString();
}
int main(int argc, char *argv[])
{
map<string, int> mInt;
mInt["code"] = 0;
mInt["score"] = 80;
map<string, string> mString;
mString["name"] = "taoge";
mString["place"] = "shenzhen";
string strJson = formJson(mInt, mString);
cout << strJson << endl;
return 0;
}
결과:{"code":0,"score":80,"name":"taoge","place":"shenzhen"}
사실 위의 formJSon 함 수 는 계속 확장 할 수 있 습 니 다.
총결산
이상 은 이 글 의 모든 내용 입 니 다.본 고의 내용 이 여러분 의 학습 이나 업무 에 어느 정도 참고 학습 가 치 를 가지 기 를 바 랍 니 다.여러분 의 저희 에 대한 지지 에 감 사 드 립 니 다.더 많은 내용 을 알 고 싶다 면 아래 링크 를 보 세 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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