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IK에서
우선 메카임에 대응하는 역할을 준비한다.
역할에 대한 Controller 선택
Animator 창에서 BaseLayer의 IK Pass를 On으로 설정합니다.
준비된 캐릭터를 위해 다음 스크립트를 추가합니다.
IKLookAt.cs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IKLookAt : MonoBehaviour
{
private Animator avator;
public Transform lookAtObj = null;
[SerializeField, Range(0, 1)]
private float lookAtWeight = 1.0f;
[SerializeField, Range(0, 1)]
private float bodyWeight = 0.4f;
[SerializeField, Range(0, 1)]
private float headWeight = 0.7f;
[SerializeField, Range(0, 1)]
private float eyesWeight = 0.5f;
[SerializeField, Range(0, 1)]
private float clampWeight = 0.5f;
// Use this for initialization
void Start()
{
avator = GetComponent<Animator>();
if (lookAtObj == null)
{
lookAtObj = Camera.main.transform;
}
}
void OnAnimatorIK(int layorIndex)
{
if (avator)
{
avator.SetLookAtWeight(lookAtWeight, bodyWeight, headWeight, eyesWeight, clampWeight);
avator.SetLookAtPosition(lookAtObj.position);
}
}
}
송이경(신지현):야,저 사람이이쪽을 보고있어.눈, 목, 몸통의 각 혼합률, 혼합 제한률 등은 매개 변수로 변경할 수 있다.
Refer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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