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모델 클릭 이벤트 실현 방법
트리거 모델 클릭 이벤트 의 필요 조건
트리거 모델 클릭 이벤트 가 필요 한 모델 에 Collider 구성 요 소 를 마 운 트 해 야 합 니 다.
방법 1
OnMouse Down 함수 로 감청(PC 에서 만 유효)
1.Hierarchy 패 널 에서 오른쪽 단 추 를 누 르 고 3D Object->Cube 단 추 를 누 르 면 Cube 모델 을 만 듭 니 다.
2.'Test.cs'라 는 스 크 립 트 를 새로 만 듭 니 다.(코드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Test2 : MonoBehaviour
{
private void OnMouseDown()
{
Debug.Log("OnMouseDown");
}
}
3.Test.cs 스 크 립 트 를 큐 브 에 마 운 트 합 니 다.(실행,모델 클릭 후 결 과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방법 2
방사선 검 사 를 통 해 사건 감청(모든 플랫폼 에서 실행 할 수 있 으 므 로 이런 방식 을 추천 합 니 다)
1.'ColliderEvent.cs'라 는 스 크 립 트 를 새로 만 듭 니 다.(코드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ColliderEvent : MonoBehaviour
{
private void Update()
{
if(Input.GetMouseButtonDown(0))
{
Ray ray = Camera.main.ScreenPointToRay(Input.mousePosition);
RaycastHit hitInfo;
if(Physics.Raycast(ray,out hitInfo))
{
Debug.Log(hitInfo.transform.name);
}
}
}
}
2.ColliderEvent 스 크 립 트 를 Main Camera 에 마 운 트 합 니 다.(실행,모델 클릭 후 결 과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방법
이벤트 트리거 구성 요소 사용 하기
1.필드 내 이벤트 시스템 추가
2.메 인 카메라 에 Physics Raycaster 구성 요소 추가
3."Test2.cs"라 는 스 크 립 트 를 새로 만 듭 니 다.(코드 는 다음 과 같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Test2 : MonoBehaviour
{
private void OnMouseDown()
{
Debug.Log("OnMouseDown");
}
}
4.큐 브 모델 에 EventTrigger 구성 요소 추가5.Add New Event Type 단 추 를 누 르 고 이벤트 종 류 를 선택 하고 Test2.cs 스 크 립 트 를 필드 에 추가 합 니 다.클릭 후 트리거 하 는 함 수 를 OnClickModel()로 선택 하 십시오.
6.운행 결 과 는 다음 과 같다.
유 니 티 모델 클릭 이벤트 에 관 한 이 글 은 여기까지 소개 되 었 습 니 다.더 많은 유 니 티 모델 클릭 이벤트 내용 은 저희 의 이전 글 을 검색 하거나 아래 의 관련 글 을 계속 찾 아 보 세 요.앞으로 도 많은 응원 부 탁 드 리 겠 습 니 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photonnetwork.instantiate에서 gamepobject 유형을 생성 한 다음 상태 및 값을 참조하는 방법주로 마지막 기사에서 일어난 일의 수정입니다. 지난번↓ 그럼 주제입니다. (타이틀이 정리되어 없어서 죄송합니다) 우선 전회의 Illegal view ID:0입니다만 photonnetwork.instantiate를 사...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