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드라】RPG투쿠르 MZ 플러그인 입문, 그리고 화면에 액자를 작성한【에메드라】
7775 단어 포엠자바스크립트pixi.js플러그인RPG 투쿠르 MZ
뭔가 모티베가 올라간다고 생각했던 곳 RPG 츠쿠루 MZ가 발매되었습니다.
이번에는 ATB (액티브 타임 배틀)가 추가되었다는 것으로,
"좋아, 할거야"라고 생각했는데요. 뭔가 부족하다.
그래, 화면에 액자가 없는 것이다.
화면에 액자가 없는 한, 나의 동기는 제로다.

플러그인 만들면 좋겠다.
저기, HTML5일까? 나 React야 요유잖아.
자신도 그렇게 생각했던 시기가 있었습니다.
PixiJS

아칸, 전혀 모른다.

여기에서 시작.
플러그인 정보도 거의 없다.
과연, 이것은 내가 입문서를 쓸 수밖에 없네요.
그래서 유행의 Zenn에 입문서를 써 보았습니다.
RPG 투쿠르 MZ 「전통적 RPG 디자인」플러그인 작성 입문
그러나 Qiita 쪽이 편하게 쓸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플러그인 작성 입문을 이쪽에도 써 봅니다.
재료 투고는 Qiita 쪽이 좋네요.
∧∧∧∧∧∧∧∧∧∧∧∧∧∧∧∧∧∧∧∧
< Qiita! 圧倒的SEO! Qiita! 圧倒的SEO! >
∨∨∨∨∨∨∨∨∨∨∨∨∨∨∨∨∨∨∨∨
( ゚∀゚)o彡°( ゚∀゚)o彡°( ゚∀゚)o彡°
화면 테두리를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다행히, 기본적으로 RPG 쯔쿠루 MZ는 타이틀 화면만 테두리를 붙이는 기능이 있었습니다.
여기를 개조해 봅시다.
rmmz_scenes.jsScene_Title.prototype.createBackground = function() {
this._backSprite1 = new Sprite(
ImageManager.loadTitle1($dataSystem.title1Name)
);
this._backSprite2 = new Sprite(
ImageManager.loadTitle2($dataSystem.title2Name)
);
this.addChild(this._backSprite1);
this.addChild(this._backSprite2);
};
이 loadTitle2라는 것이 기본 프레임 이미지와 같습니다.
ImageManager.loadTitle2($dataSystem.title2Name)
이 녀석
ImageManager.loadTitle2("titleframe")
이렇게 합니다.
이제 SamplePlugin.js를 작성해 보겠습니다.
SamplePlugin.js
//=============================================================================
// RPG Maker MZ - Sample Plugin
//=============================================================================
/*:
* @target MZ
* @plugindesc A sample for practice.
* @author ***
*
* @help SamplePlugin.js
*
* Here's a description.
*/
/*:ja
* @target MZ
* @plugindesc 練習用のサンプルです。
* @author ***
*
* @help SamplePlugin.js
*
* ここに説明文を書きます。
*/
(() => {
Scene_Title.prototype.createBackground = function() {
this._backSprite1 = new Sprite(
ImageManager.loadTitle1($dataSystem.title1Name)
);
this._backSprite2 = new Sprite(
ImageManager.loadTitle2("titleframe")
);
this.addChild(this._backSprite1);
this.addChild(this._backSprite2);
};
})();
이미지는 여기에 두었습니다.
titleframe.png
이 SamplePlugin.js와 titleframe.png를 프로젝트에 넣자.

여기에서 시작.
플러그인 정보도 거의 없다.
과연, 이것은 내가 입문서를 쓸 수밖에 없네요.
그래서 유행의 Zenn에 입문서를 써 보았습니다.
RPG 투쿠르 MZ 「전통적 RPG 디자인」플러그인 작성 입문
그러나 Qiita 쪽이 편하게 쓸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플러그인 작성 입문을 이쪽에도 써 봅니다.
재료 투고는 Qiita 쪽이 좋네요.
∧∧∧∧∧∧∧∧∧∧∧∧∧∧∧∧∧∧∧∧
< Qiita! 圧倒的SEO! Qiita! 圧倒的SEO! >
∨∨∨∨∨∨∨∨∨∨∨∨∨∨∨∨∨∨∨∨
( ゚∀゚)o彡°( ゚∀゚)o彡°( ゚∀゚)o彡°
화면 테두리를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다행히, 기본적으로 RPG 쯔쿠루 MZ는 타이틀 화면만 테두리를 붙이는 기능이 있었습니다.
여기를 개조해 봅시다.
rmmz_scenes.jsScene_Title.prototype.createBackground = function() {
this._backSprite1 = new Sprite(
ImageManager.loadTitle1($dataSystem.title1Name)
);
this._backSprite2 = new Sprite(
ImageManager.loadTitle2($dataSystem.title2Name)
);
this.addChild(this._backSprite1);
this.addChild(this._backSprite2);
};
이 loadTitle2라는 것이 기본 프레임 이미지와 같습니다.
ImageManager.loadTitle2($dataSystem.title2Name)
이 녀석
ImageManager.loadTitle2("titleframe")
이렇게 합니다.
이제 SamplePlugin.js를 작성해 보겠습니다.
SamplePlugin.js
//=============================================================================
// RPG Maker MZ - Sample Plugin
//=============================================================================
/*:
* @target MZ
* @plugindesc A sample for practice.
* @author ***
*
* @help SamplePlugin.js
*
* Here's a description.
*/
/*:ja
* @target MZ
* @plugindesc 練習用のサンプルです。
* @author ***
*
* @help SamplePlugin.js
*
* ここに説明文を書きます。
*/
(() => {
Scene_Title.prototype.createBackground = function() {
this._backSprite1 = new Sprite(
ImageManager.loadTitle1($dataSystem.title1Name)
);
this._backSprite2 = new Sprite(
ImageManager.loadTitle2("titleframe")
);
this.addChild(this._backSprite1);
this.addChild(this._backSprite2);
};
})();
이미지는 여기에 두었습니다.
titleframe.png
이 SamplePlugin.js와 titleframe.png를 프로젝트에 넣자.
Scene_Title.prototype.createBackground = function() {
this._backSprite1 = new Sprite(
ImageManager.loadTitle1($dataSystem.title1Name)
);
this._backSprite2 = new Sprite(
ImageManager.loadTitle2($dataSystem.title2Name)
);
this.addChild(this._backSprite1);
this.addChild(this._backSprite2);
};
ImageManager.loadTitle2($dataSystem.title2Name)
ImageManager.loadTitle2("titleframe")
//=============================================================================
// RPG Maker MZ - Sample Plugin
//=============================================================================
/*:
* @target MZ
* @plugindesc A sample for practice.
* @author ***
*
* @help SamplePlugin.js
*
* Here's a description.
*/
/*:ja
* @target MZ
* @plugindesc 練習用のサンプルです。
* @author ***
*
* @help SamplePlugin.js
*
* ここに説明文を書きます。
*/
(() => {
Scene_Title.prototype.createBackground = function() {
this._backSprite1 = new Sprite(
ImageManager.loadTitle1($dataSystem.title1Name)
);
this._backSprite2 = new Sprite(
ImageManager.loadTitle2("titleframe")
);
this.addChild(this._backSprite1);
this.addChild(this._backSprite2);
};
})();
도구 > 플러그인 관리 > 플러그인 목록 > 플러그인 설정

화면 해상도도 변경합시다.
도구 > 데이터베이스 > 시스템 2 > 고급 설정

이름
값
화면 너비
1280년
화면 높이
800
UI 영역의 너비
1180년
UI 영역의 높이
700
그럼 테스트 플레이 해 봅시다.

역시 격조 높다. 그리고 이것을 게임 화면에 실현하고 싶습니다.

이번에는 유행 Zenn에 기사를 써 보았습니다.
다시 Qiita의 장점을 실감한 소감의 보고였습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하이드라】RPG투쿠르 MZ 플러그인 입문, 그리고 화면에 액자를 작성한【에메드라】),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pepaperon_p/items/7e3e6e10610130add229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하이드라】RPG투쿠르 MZ 플러그인 입문, 그리고 화면에 액자를 작성한【에메드라】),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pepaperon_p/items/7e3e6e10610130add229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