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에서 10시 추적 방법

개요


최근 HTC Vive를 이용하여 VTuber의 시스템을 만들었는데 그 중에서 10시 추적 기술을 알게 되었다.
# 가상 역할의 3점, 6점, 10점 추적 비교를 통해 소랑절을 춰봤다.추적기 도입의 참고로 어때요?계속 아바타는 #V돈가스 제작된 올라만!pic.twitter.com/zfyM3zGn5h - 샐라 @ 하이퍼미팅 이틀 출몰(@syara_don)2019년 1월 23일
10시 추적이란 머리, 오른손, 왼손 컨트롤러의 3시에 오른쪽 팔꿈치, 왼쪽 팔꿈치, 허리, 오른쪽 무릎, 왼쪽 무릎, 오른발, 왼발 등 7시에 추적하는 것을 말한다. 추적기 수가 늘어나면서 돈을 써야 하지만 표현의 폭은 넓어진다.
10점을 추적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로 @sh_akira 씨의 가상 동작 스냅 개인도 할 수 있다
하지만 워낙 VTuber 시스템을 만들었기 때문에 가상 동작 포착을 유니티 프로젝트에 추가하기 어렵다. 따라서 공개된 코드를 참고하면서자신의 Unity 프로젝트에 간단하게 편입할 수 있는 10시 추적 코드를 만들었습니다.

필요한 물건


  • FinalIK
  • HTC Vive

이번에는 Finalik에서 3D 모델을 이동한 사람을 대상으로 합니다.

단계


① 아래 URL의 저장소에서 모든 cs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자신의 Assets 폴더로 복사하십시오.


이동하려는 3D 모델에 C# 스크립트를 추가하고 VRIK를 선택하여 할당합니다.

일반적인 Finalik 사용법과 동일합니다. 잘 모르겠으면 참조 링크


참고: VRM ①~Windows MR+VRM으로 해보세요~

https://qiita.com/amidaMangrove/items/dabb2cda8ae52767b685


③ "Empty 만들기"를 진행하여 빈 객체를 만듭니다. (이곳은 My Controller입니다.) Add Component에 C# 스크립트의 "KotauchiVRIKController"를 추가하십시오.
④ Kotauchi VRIK 컨트롤러 설정

Ik에서 VRIK의 3D 모델을 지정합니다.

이후


  • Head Tracker
  • Body Tracker
  • Left Hand Tracker
  • Left Elbow Tracker
  • Right Hand Tracker
  • Right Elbow Tracker
  • Left Foot Tracker
  • Left Knee Tracker
  • Right Foot Tracker
  • Right Knee Tracker

의 부분에 추적기를 설정하십시오


몸에 추적기를 설치하세요.
  • 헤드가 HTC Vive
  • 오른손, 왼손은 컨트롤러
  • 오른쪽 팔꿈치, 왼쪽 팔꿈치, 허리, 오른쪽 무릎, 왼쪽 무릎, 오른발, 왼발은 Tracker

에서 동작 확인(상세한 상황 후술)

⑤ Play 버튼을 누르면 추적기를 설치한 사람이 "T자세"를 취해주세요. 이후 키보드의 "C"를 누르면 추적이 완료됩니다.


(입방체는 무릎의 BendGoal이 할당되기 때문에 위치가 일치합니다.)

개조 안내


교정된 제어는 Kotauchi VRIKController입니다.cs로 진행합니다. 코드의 키코드 부분을 바꾸면 좋아하는 키와 단추로 교정할 수 있습니다.

감상


사실 저는 개인적으로 HTC Vive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저는 자신의 Unity 환경에서 가상의 10시 궤도 환경을 만들었고 이를 바탕으로 디버깅을 하고 운행했습니다. 이전 버전에서는 알고 있는 10시 궤도 환경에서 동작을 확인하십시오.움직였으니까 괜찮을 거예요.
동작, 오류, 요구, 문제를 확인할 수 있다면github의 Issue 또는@kotauchisunsun의 트위터 계정에 보고하세요

지원 링크


이 제품을 도와줄 수 있는 분은 아래 링크부터 시작하세요.
저는 HTC Vive와 게임 컴퓨터를 열심히 사고 싶어요.

Fanbox

https://www.pixiv.net/fanbox/creator/12173373


원하는 물건 목록

https://www.amazon.jp/hz/wishlist/ls/18OKOS7JPDKNQ?ref_=wl_share


라이센스


유니티© UTJ/UCL 기반 게시

참조 UR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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