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ine] 2D 애니메이션 도구 Spine의 사용 방법
7994 단어 Spine
Spine은 2D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도구입니다.게다가 bon은 인체처럼 복잡한 동작을 할 수 있어 액션 게임에 적합한 인상을 준다.
다만 일본어에 대한 정보가 적어 도입할 때 많은 사람이 꼼꼼하다는 느낌을 받았다.
그래서 이번에는 기본 조작을 이해하기 위해 간단하게 확대 애니메이션의 제작 방법을 소개하고 싶습니다.(롤러 로드의 사용 방법을 설명하지 않음)
화면 레이아웃에 대한 설명
중요한 기능을 중앙 집중화하여 화면 레이아웃을 간단히 설명합니다.
이번에는 아래의 그림을 사용합니다.
저장을 오른쪽 단추로 누르면 그림이 데스크톱의 '프로젝트' 폴더에 저장됩니다.
작업 폴더에 로그인
Spine을 시작하면 항목이 저장됩니다.왼쪽 상단에 있는 스핀의 로고를 클릭하면 메뉴가 나오니 "Save Project As..."를 클릭하세요.탭
프로젝트 파일을 데스크톱의 '프로젝트' 폴더에 저장합니다.이로써 기준 디렉터리는 '프로젝트' 폴더가 됩니다.
이미지 폴더 확인
Tree 뷰의 Image 폴더를 확장하여 spine 이미지를 확인합니다.
또한 소재 폴더와 항목을 분리하려면 아래의 탐색 단추를 누르면 변경됩니다.
Root 노드에 이미지 등록
spine 이미지를 화면 중심으로 끌어다 놓고 Root 노드에 로그인합니다.
위치가 틀리면 아래의 "Transform > Translate"를 선택하여 이동을 유효하고 조정하십시오.
애니메이션 만들기
소재가 정렬되어 애니메이션을 만듭니다.
"SETUP"를 누르면 "ANIMATE"모드로 전환하고, Doopesheet을 누르면 애니메이션 작업표가 표시됩니다
키 만들기
이번에 확대된 간단한 확대 애니메이션을 제작한다.
먼저 Doopesheet을 프레임 0과 일치시키고, 이미지를 선택하고, Scale을 선택하고, 열쇠 아이콘을 클릭하면 버튼이 눌러집니다.
열쇠 아이콘입니다.
확대 애니메이션 키
그런 다음 프레임 30을 선택하고 X축 Y축에서 Scalle 값 "2.0"을 지정하고 열쇠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가로로 삼각 버튼을 누르면 확대 애니메이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회전 화살표를 클릭하여 재생합니다.
보완적 메커니즘
생성된 키는 두 개뿐이지만, 매끄럽게 확장되었습니다.이 메커니즘은 보완이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완성 활성화하기
보완 방법 변경
기본값은 선의 완성입니다. 곡선으로 설정해 보십시오.
보완된 시작 프레임(프레임 0)을 선택하고 Graph 버튼을 클릭하면 차트가 표시됩니다.
이 Graph의 오른쪽 위에 있는 아이콘에서 "Bezier Curve"를 선택하여 디스플레이의 제어점(화이트볼) 정도까지 확장합니다.
그래서 완급의 확대 애니메이션이 되었다.
출력
마지막으로 출력 방법입니다.
메뉴에서 Export 를 선택합니다.
Export 대화 상자를 표시하고 실행 환경에 맞는 형식을 선택하고 출력 폴더를 지정하며 Export 버튼으로 출력을 완료합니다.
대부분의 환경에서 Atlas 텍스쳐는 필수입니다. 따라서 "Create atlas"에서 선택합니다.
덤
판본별 차이
편집자
가격.
설명
체험판
무료.
프로젝트를 저장하거나 내보낼 수 없습니다.
Essential
$60
기본 기능만 해당됩니다.만약 정교한 애니메이션을 만들지 않는다면, 이 정도면 충분하다
Professional
$249
모든 기능의
Enterprise
$2200
연간 매출액이 50만 달러를 넘으면 이 버전을 구매해야 한다
※ Essential에서 Professional로 승급하려면 189달러면 됩니다. Essential을 구입한 후 승급해도 손실이 없습니다.
Essential과 Professional의 차이점(Professional의 효과적인 기능)
여기에는 완전한 정보가 있지만, 자주 사용하는 정보를 발췌하였다.
액션
키
메뉴
내보내기
Cmd+E
여간하다
이름 바꾸기
F2
~
전환 표시/숨기기
H
~
비선택 상태로 설정
Space/ESC
뷰
이동 사진기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드래그
~
카메라 배율 조정
마우스 휠
~
여러 항목 선택
Cmd+ 좌클릭
~
사각형의 여러 항목 선택
Space에서 비선택 상태로 설정하고 아무것도 없는 곳에서 왼쪽으로 드래그하기
Transform
Scle 선택
X
~
Rotate 선택
C
~
Translate 선택
V
~
선택한 Transform의 X 축 값 증가 또는 감소
왼쪽 오른쪽
~
선택한 Transform의 Y축 값 증가 또는 감소
위아래
~
각 15도 회전
Shift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른 채 드래그
Tools
Pose 선택(가로 제어 모드)
B
~
Create(뼈대 추가 모드) 선택
N
Setup
부모 설정
P
Animation
재생 및 일시 중지
D
~
역방향 재생
A
~
프레임 0으로 돌아가기
Q
~
마지막 프레임으로 이동
E
~
다음 키로 이동
W
~
이전 키로 이동
S
~
프레임 앞으로 이동
R
~
프레임으로 돌아가기
F
~
프레임 앞으로 10
Shift+R
~
프레임 10 반환
Shift+F
~
순환 재생성 ON/OFF
Cmd+R
Tree
이름 바꾸기
왼쪽 버튼을 두 번 클릭하다.
Dopesheet
굴러다니다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드래그
~
키 삭제
마우스 왼쪽 버튼을 두 번 클릭합니다.
~
전단 키
Cmd+X
~
복사 키
Cmd+C
~
키 붙여넣기
Cmd+V
Timeline
굴러다니다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드래그
SETUP 모드
ANIMATE 모드
참조 링크
Spine Part1 사용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Spine] 2D 애니메이션 도구 Spine의 사용 방법),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2dgames_jp/items/bcaff315023412e039d0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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