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tformIO에서 .ino 파일을 사용하는 방법

1758 단어 PlatformIOArduino

소개



ArduinoIDE를 사용하는 동안에 생각하는 것
· 컴파일이 느립니다!
・에디터가 불친절!
・내장인데 디버깅할 수 없다!

Arduino의 개발에 ArduinoIDE를 사용하는 것은 이제 그만두고 PlatformIO라는 것을 사용하고 싶다.
다만, PlatformIO의 소스 파일은 C++(.cpp 파일)로 생성된다.
회사에서 Arduino를 사용하고 있어, 다른 사용자와 공유하는 것을 생각해 .ino 형식으로 해 두고 싶다.
(덧붙여서 자주있는 Arduino 라이브러리는 .ino와 .cpp가 혼합으로 작성되어 있지만 PlatformIO에서는 .ino 파일은 .cpp 파일로 변환 해주는 것 같습니다)

환경



Visual Studio Code(PlatformIO 플러그인 도입됨)

.ino 사용법



신규로 만드는 경우와 과거 프로젝트를 여는 경우가 있지만, 이번에는 후자를 기재.

프로젝트 열기



VSCode에서 PIO HOME을 열고 Import Arduino Project를 선택합니다.

Board는 "Arduino Uno"등을 적절히 선택하고 .ino 파일이 저장된 폴더를 선택하고 Import

Import되면 프로젝트가 생성되고 src 폴더 아래에 .ino 파일이 저장됩니다.
다만, pinMode()나 digitalWrite() 같은 Arduino 독자적인 함수로 「정의되어 있지 않습니다」라고 에러가 나 버린다.
Arduino의 독자적인 함수는 모두 「Arduino.h」에 인클루드 되고 있으므로, 이하의 문장을 추가한다.

blink.ino
#include <Arduino.h>



왼쪽의 벌레 마크를 선택하고 "Upload"로 쓰기


Arduino에서 L 치카를 확인할 수 있었기 때문에 성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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