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P32에 PlatformIO IDE를 사용하여 쓰는 이야기
7628 단어 C++PlatformIOESP32
소개
평소 마이크로 컴퓨터를 쓰려면 Arduino IDE
앱은 개인적으로 사용하기가 어렵습니다.
Web Editor는 클라우드 타입이므로 편리하고 사용하기 쉽지만 로그인 처리 등이 번거롭습니다.
같은 것을 느꼈기 때문에 이번에 KeeYees ESP32 ESP-32S 개발 보드
환경
OS는 windows
VSCode 및 PlatformIO는 설치됨
샘플 프로그램
SimpleTime.cpp
#include <WiFi.h>
#include "time.h"
const char* ssid = "your_ssid";
const char* password = "your_pass";
const char* ntpServer = "pool.ntp.org";
const long gmtOffset_sec = 3600;
const int daylightOffset_sec = 3600;
void printLocalTime()
{
struct tm timeinfo;
if(!getLocalTime(&timeinfo)){
Serial.println("Failed to obtain time");
return;
}
Serial.println(&timeinfo, "%A, %B %d %Y %H:%M:%S");
}
void setup()
{
Serial.begin(115200);
//connect to WiFi
Serial.printf("Connecting to %s ", ssid);
WiFi.begin(ssid, password);
while (WiFi.status() != WL_CONNECTED) {
delay(500);
Serial.print(".");
}
Serial.println(" CONNECTED");
//init and get the time
configTime(gmtOffset_sec, daylightOffset_sec, ntpServer);
printLocalTime();
//disconnect WiFi as it's no longer needed
WiFi.disconnect(true);
WiFi.mode(WIFI_OFF);
}
void loop()
{
delay(1000);
printLocalTime();
}
샘플 프로그램은 wifi에 연결하여 시간을 표시하는 프로그램을 선택
절차
PlatformIO는 VS 코드에서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New Project 일 때 보드 선택이 너무 많습니다 ... 어느 것입니까?
우선 esp32dev를 선택
platfom은 02:espressif8266과 32:espressif32로 나누어져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할지도 지금은 대체로 WROOM-32가 판매하고 있다고 생각하므로 espressif8266은 사용하지 않을까?
프로그램의 이름은 적당하게 입력
이전 샘플 프로그램을 src의 main.cpp에 입력
platformio.ini 내에 모니터 속도 및 업로드 속도 설정
platformio.ini
[env:esp32dev]
platform = espressif32
board = esp32dev
framework = arduino
monitor_speed = 115200
upload_speed = 921600
모니터 속도를 입력하지 않으면 디스플레이가 깨집니다.
업로드 속도는 자신의 환경이라고 할 수 없으면 쓰기가 타임 아웃으로 실패하는 경우가 많았다
VSCode의 왼쪽 하단 바에서
✓: 빌드
→:upload를 한다
안전하게 성공하면 serialmonitor에서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요약
몇 번 PlatformIO는 만진 적이 있었지만 역시 순정보다 사용하기 쉽고 멋지다 (웃음)
다음은이 개발 환경과 ESP32에서 온도 감지를 시도하려고했습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ESP32에 PlatformIO IDE를 사용하여 쓰는 이야기),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kobonesan/items/e0d70c4258f050fd790a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