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파일 읽 기 TextAsset 설정 파일 읽 기 방식

1 지원 파일 형식
.txt
.html
.htm
.xml
.bytes
.json
.csv
.yaml
.fnt
2 파일 찾기
1 //Load texture from disk

        TextAsset bindata= Resources.Load("Texture") as TextAsset;
        Texture2D tex = new Texture2D(1,1);
        tex.LoadImage(bindata.bytes); 
2 편집기 에 직접 값 부여

        public TextAsset textFile;
3.프로필 은 보통 줄 별로 속성 을 설정 합 니 다.
예 를 들 면:
영웅 명칭,레벨,생명,공격

        hero1,1,1,1
        hero2,1,1,1
    string[] lines = textFile.text.Split("
"[0]); lines[0] = " , , , " lines[1] = "hero1,1,1,1" lines[2] = "hero2,1,1,1"
그리고 모든 데이터 의 구체 적 인 속성 을 읽 을 수 있 습 니 다.

        for (int i = 0; i < lines.Length - 2; i++) {
            string[] parts = lines[i + 1].Split(","[0]);
        }
    parts[0] = "hero1" parts[1] = "1" parts[2] = "1" parts[2] = "1
보충:유 니 티 가 TextAsset 를 불 러 오 는 내용 은 비어 있 습 니 다.
Resources 디 렉 터 리 에서 json 파일 을 불 러 와 야 하기 때문에 디 렉 터 리 에 txt 텍스트 를 만 든 다음 접미사 이름 을'JSon'으로 수정 합 니 다.
리 소스.Load()로 TextAsset.text 가 비어 있 는 것 을 발 견 했 습 니 다.안에 아무것도 없 었 습 니 다.제 이 슨 이니셜 이 대문자 인 줄 알 고 제 이 슨 으로 바 뀌 었 습 니 다.결 과 는 아직 사용 되 지 않 았 습 니 다.
새 프로젝트 에서 스 크 립 트 로 생 성 된 제 이 슨 파일 을 가 져 올 수 있 음 을 발 견 했 습 니 다.다시 자세히 살 펴 보 니 제 이 슨 파일 을 선 택 했 을 때 속성 패 널 이 아무것도 표시 되 지 않 았 습 니 다.그래서 제 이 슨 파일 이 정확 하지 않 고 유 니 티 에 인식 되 지 않 았 다 고 의심 합 니 다.vs 고급 저장 옵션 으로 텍스트 가 GBK 2312 형식 인 것 을 발 견 했 습 니 다.UTF-8 형식 으로 바 꾸 면 표시 되 고 text 를 읽 을 수 있 습 니 다.
그래서 txt 텍스트 를 만 들 때 기본 인 코딩 형식 이 정확 하지 않 은 것 으로 의심 되 었 습 니 다.기본 인 코딩 형식 이 ASCII 형식 인 것 을 발 견 했 습 니 다.나중에 json 을 만 들 때 인 코딩 형식 에 더욱 주의해 야 할 것 같 습 니 다.
추가:Unity 설정 파일 내용 쉽게 읽 기(txt,게 으 른 사람 용)
예전 에 다른 사람 이 쓴 항목 을 뒤 져 서 로 컬 프로필 을 읽 는 것 을 보 았 습 니 다.지금 은 잘 모 르 겠 지만 먼저 두 었 습 니 다.추측 한 후에 소 B 가 알 아 보 았 습 니 다.
우선 config 클래스 를 사용자 정의 합 니 다: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
[Serializable] //    ,      MonoBehaviour
public class Config  {
    public int Num1; //     2 int,2 string  
    public int Num2;
    public string String1;
    public string String2;
    // Use this for initialization
    void Start () {
}
    private static Config _data;
    public static Config _Data
    {
        get
        {
            if (_data == null)
            {
                string json = System.IO.File.ReadAllText(Application.streamingAssetsPath + "/test.txt");
                _data = JsonUtility.FromJson<Config>(json);
            }
            return _data;
        }
    }   
}
그리고 유 니 티 의 StreamingAssets 폴 더 에 test.txt 를 만 듭 니 다.
괄호

{"Num1":30,"Num2":60,"String1":"aaa","String2":"bbb"}
그리고 다른 스 크 립 트 에서 바로 호출 하면 됩 니 다.
예 를 들 면: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LoadConfig : MonoBehaviour {
// Use this for initialization
void Start () {
        print(Config._Data.Num1);
        print(Config._Data.String2);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
2017.3.27 업데이트:자신 이 조금 더 이해 했다
웹 페이지 의 어떤 날씨 정 보 를 읽 으 려 면 괄호 만 있 는 것 이 아니 라 몇 층 으로 나 뉘 었 는데 어떻게 해 야 합 니까?
예 를 들 어 정보:

{"weatherinfo":{"city":"  ","cityid":"101010100","temp":"18","WD":"   ","WS":"1 ","SD":"17%","WSE":"1","time":"17:05","isRadar":"1","Radar":"JC_RADAR_AZ9010_JB","njd":"    ","qy":"1011","rain":"0"}}
위의 것 은 더 이상 복창 하지 않 고,대개 사고방식 은 2 급 정 보 를 저장 하 는 종 류 를 하나 더 세 우 는 것 이다
Config 클래스 는 다음 과 같이 수정 되 었 습 니 다(이전의 모든 삭제).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
[Serializable]  //    ,      MonoBehaviour
public class Config  {
    public Weatherinfo weatherinfo; //   weatherinfo           weatherinfo,        (        weatherinfo)
}
[Serializable]
public class Weatherinfo //weatherinfo      ,   city       city,    ,   2  ;
{
    public string city;
    public int cityid;
}
LoadWWW 라 는 스 크 립 트 를 새로 만 듭 니 다.네트워크 의 데 이 터 를 읽 는 데 사 용 됩 니 다.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
public class LoadWWW : MonoBehaviour {
    Config _config = new Config();
// Use this for initialization
void Start () {
        StartCoroutine("load");
        Invoke("LoadMessage", 1f);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IEnumerator load()
    {
        WWW w = new WWW("http://www.weather.com.cn/data/sk/101010100.html");//       ,       
        yield return w;
        string json = w.text; 
        print(json);
        _config = JsonUtility.FromJson<Config>(json);       
    }
    void LoadMessage()
    {
        print(_config.weatherinfo.city);
        print(_config.weatherinfo.cityid);
    }
}
이상 은 개인 적 인 경험 이 므 로 여러분 에 게 참고 가 되 기 를 바 랍 니 다.여러분 들 도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시 기 바 랍 니 다.만약 잘못 이 있 거나 완전히 고려 하지 않 은 부분 이 있다 면 아낌없이 가르침 을 주시 기 바 랍 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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