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ust에서 작업자 풀을 구현하는 방법
19347 단어 performancetutorialwebdevrust
두 번 생각. 작업자 풀은 소유권 모델로 인해 Rust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대신 함수형 프로그래밍과 불변 데이터를 수용하십시오. Rust는 사용하기 더 간단하고 우아한 도구인 병렬 반복자와 스트림을 제공합니다.
모든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작업자 풀로 작업할 때와 마찬가지로 동시성에 대한 상한을 항상 설정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시스템 리소스가 빠르게 고갈될 수 있습니다.
을 위한:
컴퓨팅 집약적인 작업
컴퓨팅 집약적인 작업(CPU 바운드)의 경우
rayon
을 제공하는 parallel Iterators 크레이트가 있습니다. 연결자가 스레드 풀로 발송되는 반복자입니다. 좋은 점은 스레드 풀이 개발자인 우리에게 숨겨져 있다는 것입니다. 표준 Iterator를 사용하는 것처럼 코딩하면 됩니다.Cargo.toml
[package]
name = "rust_worker_pool"
version = "0.1.0"
authors = ["Sylvain Kerkour <[email protected]>"]
edition = "2018"
# See more keys and their definitions at https://doc.rust-lang.org/cargo/reference/manifest.html
[dependencies]
rand = "0.8"
rayon = "1"
main.rs
use rand::{thread_rng, Rng};
use rayon::prelude::*;
use std::time::Duration;
fn compute_job(job: i64) -> i64 {
let mut rng = thread_rng();
let sleep_ms: u64 = rng.gen_range(0..10);
std::thread::sleep(Duration::from_millis(sleep_ms));
job * job
}
fn process_result(result: i64) {
println!("{}", result);
}
fn main() {
let jobs = 0..100;
jobs.into_par_iter()
.map(compute_job)
.for_each(process_result);
}
기본적으로 스레드 풀의 크기는 시스템의 논리적 CPU 수와 같습니다.
I/O 집중 작업(비동기)
I/O(Input/Output) 바인딩 작업의 경우
async
랜드로 이동해야 합니다. 보다 정확하게는 항목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Streams
Iterator인 async
을 사용합니다.그러나
Stream
특성은 결합자 자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StreamExt
크레이트에서 futures
특성을 가져와야 합니다.Cargo.toml
[package]
name = "rust_worker_pool"
version = "0.1.0"
authors = ["Sylvain Kerkour <[email protected]>"]
edition = "2021"
# See more keys and their definitions at https://doc.rust-lang.org/cargo/reference/manifest.html
[dependencies]
rand = "0.8"
tokio = { version = "1", features = ["full"] }
futures = "0.3"
for_each_동시
for_each_concurrent
은 Stream을 소비하므로 가장 사용하기 쉽습니다. 이는 Stream 자체를 반환하지 않고 .await
ed일 수 있는 Future를 반환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main.rs
use futures::{stream, StreamExt};
use rand::{thread_rng, Rng};
use std::time::Duration;
async fn compute_job(job: i64) -> i64 {
let mut rng = thread_rng();
let sleep_ms: u64 = rng.gen_range(0..10);
tokio::time::sleep(Duration::from_millis(sleep_ms)).await;
job * job
}
async fn process_result(result: i64) {
println!("{}", result);
}
#[tokio::main]
async fn main() {
let jobs = 0..100;
let concurrency = 42;
stream::iter(jobs)
.for_each_concurrent(concurrency, |job| async move {
let result = compute_job(job).await;
process_result(result).await;
})
.await;
}
buffer_unordered
반면
buffer_unordered
은 스트림을 소비하지 않습니다. 이것이 스트림을 소비하기 위해 for_each
을 싱크로 사용해야 하는 이유입니다.main.rs
use futures::{stream, StreamExt};
use rand::{thread_rng, Rng};
use std::time::Duration;
async fn compute_job(job: i64) -> i64 {
let mut rng = thread_rng();
let sleep_ms: u64 = rng.gen_range(0..10);
tokio::time::sleep(Duration::from_millis(sleep_ms)).await;
job * job
}
async fn process_result(result: i64) {
println!("{}", result);
}
#[tokio::main]
async fn main() {
let jobs = 0..100;
let concurrency = 42;
stream::iter(jobs)
.map(compute_job)
.buffer_unordered(concurrency)
.for_each(process_result)
.await;
}
결과 수집
때로는 결과를 직접 처리하는 대신 예를 들어 나중에 일괄적으로 보내기 위해 결과를 수집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좋은 소식입니다.
collect
메서드는 Streams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main.rs
use futures::{stream, StreamExt};
use rand::{thread_rng, Rng};
use std::time::Duration;
async fn compute_job(job: i64) -> i64 {
let mut rng = thread_rng();
let sleep_ms: u64 = rng.gen_range(0..10);
tokio::time::sleep(Duration::from_millis(sleep_ms)).await;
job * job
}
async fn process_result(result: i64) {
println!("{}", result);
}
#[tokio::main]
async fn main() {
let jobs = 0..100;
let concurrency = 42;
let results: Vec<i64> = stream::iter(jobs)
.map(compute_job)
.buffer_unordered(concurrency)
.collect()
.await;
}
코드는 GitHub에 있습니다.
평소와 같이 GitHub에서 코드를 찾을 수 있습니다: github.com/skerkour/kerkour.com (저장소에 별표를 표시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Rust에서 작업자 풀을 구현하는 방법),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dev.to/sylvainkerkour/how-to-implement-worker-pools-in-rust-5gfb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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