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ift에서 같은 도형을 다른 색으로 그리는 방법

소개



아래 그림과 같이 UIBezierPath를 사용하여 Swift로 도형을 만들고 각 사각형을 지정한 색으로 화면에 그리고 싶었습니다만, 마지막 색이 모두에 적응되거나 사각형이 하나만 되지 않는 등 상당히 고전했기 때문에 기사로 해 보았습니다.



방법



ViewController.swift

import UIKit

let category = ["赤", "青", "赤", "青", "赤"]

class ViewController: UIViewController {

    override func viewDidLoad() {
        super.viewDidLoad()

        for i in 0..<category.count {
            let rectangleLayer = CAShapeLayer.init()
       // 図形を描く画面の大きさ
            let rectangleFrame = CGRect.init(x: 0, y: 0, width: 414, height: 896)
            rectangleLayer.frame = rectangleFrame
          // 四角の位置と大きさを指定
            let rectangle = UIBezierPath(rect: CGRect(x: 100 + i * 50, y: 100 , width: 50, height: 50))
       // 配列に入っている色に合わせて四角の色を指定する
            if category[i] == "赤" {
                rectangleLayer.fillColor = UIColor.red.cgColor
            }
            else if category[i] == "青" {
                rectangleLayer.fillColor = UIColor.blue.cgColor
            }
            rectangle.fill()
            // 線の太さの指定
            rectangle.lineWidth = 0
            // 描画する
            rectangleLayer.path = rectangle.cgPath
            self.view.layer.addSublayer(rectangleLayer)
        }

    }


}


참고 웹
https://uruly.xyz/【swift3】uibezierpath로 달걀형을 쓰자【cashapelayer】/
h tp : // 어때요. 슈퍼 그 f와 ぁ레. 이. jp / ch의 gy / 8011
htps : // p 여과 등 mぃふぇ. 코m/648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