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S의 새로운 편집기에서 스크립트 속성을 확인하고 설정하는 방법
6349 단어 editorGoogleAppsScriptgas
하지만, 지금까지 GUI상에서 설정해 온”프로퍼티”(스크립트에 설정할 수 있는 환경 변수)의 항목이 아무리 찾아도 발견되지 않았기 때문에, 일단 코드상에서 확인, 변경하는 방법을 정리해 보았다. (만약 GUI상에서 설정 확인할 수 있는 방법 있으면 가르쳐 주셨으면 합니다!)
기본적으로 이하의 공식 문서를 참고로 했다.
Properties Service
Class PropertiesService
쓰기
단일 속성 설정 : setProperty 함수
//スクリプトプロパティを取得
const scriptProperties = PropertiesService.getScriptProperties();
// 一つだけ設定
scriptProperties.setProperty('Hoge', '一個だけ設定したよ');
여러 속성을 한 번에 설정: setProperties 함수
//スクリプトプロパティを取得
const scriptProperties = PropertiesService.getScriptProperties();
scriptProperties.setProperties({
'Fuga1': 'あ',
'Fuga2': 'い',
'Fuga3': 'う'
});
읽기
지정된 속성 얻기 : gerProperty 함수
//スクリプトプロパティを取得
const scriptProperties = PropertiesService.getScriptProperties();
//保存したHogeの値を取得
const hoge = scriptProperties.getProperty('Hoge')
Logger.log(hoge)
설정한 모든 프로퍼티를 취득한다: getProperties 함수
//スクリプトプロパティを取得
const scriptProperties = PropertiesService.getScriptProperties();
//設定した全プロパティを取得する
const data = scriptProperties.getProperties();
for (var key in data) {
Logger.log('キー: %s, 値: %s', key, data[key]);
}
삭제
지정된 속성 삭제: deleteProperty 함수
//スクリプトプロパティを取得
const scriptProperties = PropertiesService.getScriptProperties();
//指定したプロパティHogeを削除
const hoge = scriptProperties.deleteProperty('Hoge')
설정한 모든 속성 삭제: deleteAllProperties 함수
//スクリプトプロパティを取得
const scriptProperties = PropertiesService.getScriptProperties();
//設定されている全プロパティを削除
scriptProperties.deleteAllProperties();
결론
실제의 운용으로서는, 어플리케이션 본체의 스크립트는 환경에 관계없이 같은 것으로 하고 싶기 때문에, 에디터상에서 환경 변수 설정용의 파일을 환경 마다 작성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거기에 환경 변수 설정용의 처리를 기술해, 에디터상에서 실행해 설정해 가는 것이 좋을까라고 생각합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GAS의 새로운 편집기에서 스크립트 속성을 확인하고 설정하는 방법),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iron-smri/items/76c9837e398922d79a69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スクリプトプロパティを取得
const scriptProperties = PropertiesService.getScriptProperties();
// 一つだけ設定
scriptProperties.setProperty('Hoge', '一個だけ設定したよ');
//スクリプトプロパティを取得
const scriptProperties = PropertiesService.getScriptProperti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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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uga1': 'あ',
'Fuga2': 'い',
'Fuga3': 'う'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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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保存したHogeの値を取得
const hoge = scriptProperties.getProperty('Ho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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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정한 모든 프로퍼티를 취득한다: getProperties 함수
//スクリプトプロパティを取得
const scriptProperties = PropertiesService.getScriptProperties();
//設定した全プロパティを取得する
const data = scriptProperties.getProperties();
for (var key in data) {
Logger.log('キー: %s, 値: %s', key, data[key]);
}
삭제
지정된 속성 삭제: deleteProperty 함수
//スクリプトプロパティを取得
const scriptProperties = PropertiesService.getScriptProperties();
//指定したプロパティHogeを削除
const hoge = scriptProperties.deleteProperty('Hoge')
설정한 모든 속성 삭제: deleteAllProperties 함수
//スクリプトプロパティを取得
const scriptProperties = PropertiesService.getScriptProperties();
//設定されている全プロパティを削除
scriptProperties.deleteAllProperties();
결론
실제의 운용으로서는, 어플리케이션 본체의 스크립트는 환경에 관계없이 같은 것으로 하고 싶기 때문에, 에디터상에서 환경 변수 설정용의 파일을 환경 마다 작성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거기에 환경 변수 설정용의 처리를 기술해, 에디터상에서 실행해 설정해 가는 것이 좋을까라고 생각합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GAS의 새로운 편집기에서 스크립트 속성을 확인하고 설정하는 방법),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iron-smri/items/76c9837e398922d79a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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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スクリプトプロパティを取得
const scriptProperties = PropertiesService.getScriptProperties();
//指定したプロパティHogeを削除
const hoge = scriptProperties.deleteProperty('Hoge')
//スクリプトプロパティを取得
const scriptProperties = PropertiesService.getScriptProperties();
//設定されている全プロパティを削除
scriptProperties.deleteAllProperties();
실제의 운용으로서는, 어플리케이션 본체의 스크립트는 환경에 관계없이 같은 것으로 하고 싶기 때문에, 에디터상에서 환경 변수 설정용의 파일을 환경 마다 작성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거기에 환경 변수 설정용의 처리를 기술해, 에디터상에서 실행해 설정해 가는 것이 좋을까라고 생각합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GAS의 새로운 편집기에서 스크립트 속성을 확인하고 설정하는 방법),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iron-smri/items/76c9837e398922d79a69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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