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로그 파일(Editor.Log)을 직접 편집기에서 열기

Unity의 콘솔에서는 로그 검색을 할 수 없다(&정보 적음) 같기 때문에, 직접 로그 파일을 보기로 했다.


Mac 콘솔 앱에서 열기



Unity의 Console 윈도우 우측 상단의 메뉴에서 「Open Editor Log」를 선택.


Mac의 경우 표준 콘솔(Console.app)에서 로그가 열립니다.

검색도 할 수 있고, Unity 자체가 토한 로그도 볼 수 있는 것 같다.

Editor.Log를 편집기에서 열기



검색하는 것만이라면 콘솔 앱에서도 충분할 것 같지만, 역시 익숙한 에디터로 만지고 싶기 때문에 로그 파일 본체를 직접 열기로.

공식 매뉴얼에 의하면 「Editor.log」라는 것이 본체다.
htp // // cs. 글쎄, ty3d. 코 m/쟈/콰렌 t/마누아 l/ぉg후ぇぇs. HTML

각 환경의 저장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OS
경로


macOS
~/Library/Logs/Unity/Editor.log

Windows
C:\Users\username\AppData\Local\Unity\Editor\Editor.log


(XP는 이제 어쨌든…)

macOS의 경우.


이 Editor.log를 좋아하는 에디터에서 열면 k.


당연하지만 표시 내용은 콘솔 앱에서 열린 것과 함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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