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CocosCreator 에서 물리 엔진 관절 을 사용 합 니까?
마우스 관절
cocos 문서 정의:
마우스 관절 은 강체 의 한 점 을 지정 한 세계 좌표 아래 의 위 치 를 추적 하 는 데 쓰 인 다.마우스 관절 은 가장 큰 안 을 지정 하여 부 드 러 운 제약 을 가 할 수 있다.
마우스 관절 은 마우스 region 노드 를 자동 으로 사용 하여 마우스 이 벤트 를 등록 하고 터치 모 바 일 이벤트 에서 선택 한 강 체 를 이동 합 니 다.
주의:일반 마우스 관절 은 테스트 환경 에서 만 사용 합 니 다.
설명:
임의의 cc.Node 에 마우스 관절 을 추가 하고 mouse Region 을 Canvas 로 설정 하 며 탄력 과 댐퍼 는 모두 1 입 니 다.
마우스 위치:마우스 등록 노드
Frequency:탄력 은 물 체 를 당 기 는 힘 을 나타 내 고 값 이 클 수록 탄력 이 크다.고무줄 이 공 에 묶 여 있 는 것 처럼 고무줄 을 당 길 수록 힘 이 세 고 공이 빨리 움직인다.
DampingRatio:댐퍼 는 물 체 를 끌 어 당 긴 후에 물체 가 받 는 저항력 을 나타 낸다.마치 1 은 공기 중 에 고무줄 로 공 을 당 기 는 것 과 같다.10 은 물 속 에서 고무줄 로 공 을 당 기 는 것 이다.댐퍼 가 클 수록 공이 느리게 움직인다.
distance Joint 거리 관절
cocos 문서 정의:
거리 관절 은 고정된 길 이 를 통 해 관절 이 연 결 된 두 개의 강 체 를 제약한다.너 는 그것 을 질 이 없고 견고한 나무 막대기 라 고 상상 할 수 있다.
설명:
두 강 체 는 각자 의 노드 만 돌 고 두 노드 간 의 거 리 는 변 하지 않 는 다.
Connected Body:관절 반대편 의 강체.
Anchor:관절 이 있 는 강체 닻 점
Connected Anchor:관절 다른 한쪽 강체 닻 점
CollideConnected:관절 양쪽 의 강체 가 충돌 하 는 지 여부
거리:거리,200 픽 셀
Frequency:탄력.10 으로 설정 하면 두 강체 사이 에 탄력 이 있 고 두 물체 에 스프링 이 연결 되 어 있 는 것 과 같다.0 으로 설정 하면 나무 뿌리 가 연 결 된 것 처럼 200 픽 셀 거 리 를 항상 유지 하 는 것 이 변 하지 않 는 다 는 뜻 이다.
DampingRatio:댐퍼
관절 은 두 개의 강 체 를 연결 해 야 한다.그림 속 의 두 개의 원점 과 점선 은 강체 의 닻 점 과 관절 연결선 을 나타 낸다.
distance 는 200 이 고 두 강 체 는 시종 200 의 거 리 를 유지한다.그리고 각자 의 노드 에서 만 회전 할 수 있다.
적용:
거리 가 고정 되 어 있 고 양쪽 노드 는 회전 할 수 있 으 며 관절 은 탄력 을 설정 할 수 있다.
1.한쪽 끝 을 고정 시 켜 큰 망치 로 만 들 수 있다.
2.한쪽 끝 을 고정 시 키 고 신축성 있 는 스윙 해머 를 설치한다.
motorjoint 모터 관절
cocos 문서 정의:
모터 관절 은 두 강체 간 의 상대 적 인 운동 을 통제 하 는 데 쓰 인 다.하나의 전형 적 인 예 는 동적 강체 가 지면 에 비해 운동 하 는 것 을 통제 하 는 데 쓰 인 다.
설명:
모터 관절 은 두 개의 강 체 를 제한 하여 두 강체 의 상대 적 위치 와 각 도 를 일치 시 키 는 것 이다.Body A 의 위치 와 각도 가 바 뀌 면 Body B 는 MaxForce 와 MaxTorque 의 힘 으로 Body A 의 위치 와 각 도 를 향 해 이동한다.
커 넥 티 드 바디:관절 다른 한쪽 강체
CollideConnected:관절 양쪽 강체 충돌 여부
Linear Offset:다른 한쪽 강 체 는 시작 강체 의 위치 오프셋 에 비해.바로 바디 비의 목표 위치 입 니 다.
Angular Offset:다른 한쪽 강 체 는 시작 강체 의 각도 에 비해 오프셋 입 니 다.바디 비의 목표 각도 다.
MaxForce:강체 의 최대 힘 에 사용 할 수 있 습 니 다.
Max Torque:강체 의 최대 토 크 력 에 사용 할 수 있 습 니 다.
Correction Factor:위치 교정 계수,범위[0,1].묵인바디 B 가 바디 A 를 향 해 움 직 이 는 완 동인 자.값 이 클 수록 천천히 움 직 이 는 것 이 빠르다.
linear offset 은 200 으로 두 강체 의 위치 가 200 으로 이동 하 는 것 을 나타 낸다.이 제한 에서 벗 어 나 면 두 강 체 는 max force 300 의 힘 으로 200 에서 떨 어 진 위치 로 이동 하 는 것 을 방금 느 꼈 다.
angularaoffset 은 0 이 고 각도 가 0 으로 이동 합 니 다.이 제한 에서 벗 어 나 면 두 개의 강 체 는 maxtorque 100 의 힘 으로 두 강체 의 각 도 를 0 으로 이동 시 킵 니 다.
활용 단어 참조
사용 력 과 토 크 력 으로 두 강체 가 위치 와 각 도 를 일치 시 킵 니 다.
1.한쪽 끝 을 고정 시 키 면 오 뚜 기,바닥 에 놓 인 복싱 샌 드 백 으로 만 들 수 있다.
prismaticJoint 변위 관절
cocos 문서 정의:
이동 관절 은 한 방향 에서 만 강 체 를 움 직 일 수 있 도록 지정 했다.관절 제한 을 켜 서 강체 가 움 직 이 는 간격 을 설정 할 수도 있 고,모 터 를 켜 서 관절 모 터 를 사용 하여 강체 의 운행 을 구동 할 수도 있다.
설명:
회전 할 수 없고 제 한 된 좌표 축 에서 만 이동 할 수 있 습 니 다.
LocalAxis:강체 가 이동 할 수 있 는 방향 을 지정 합 니 다.여기 X=1 은 X 축 좌우 로 만 움 직 일 수 있다 는 뜻 이다.
ReferenceAngle:상대 각도.관절 양쪽 의 강체 간 의 상대 각도.
EnableLimit:관절의 거리 제한 을 열 지 여부 입 니 다.오픈 후 관절 강 체 는 제 한 된 LowerLimit 와 UpperLimit 범위 내 에서 만 이동 할 수 있 습 니 다.이것 은 x 축 200-400 픽 셀 사이 에서 만 이동 할 수 있다 는 것 을 나타 낸다.
Enable Motor:모 터 를 켤 지 여부 입 니 다.오픈 후 max motorforce 의 힘 으로 지 정 된 좌표 축 으로 이동 하여 속도 가 motorspeed 에 이 를 때 까지 느 꼈 습 니 다.
강 체 는 x 축 에서 만 이동 할 수 있 고 이동 범 위 는 200-400 픽 셀 로 제한 되 어 있다.이 는 일부 횡 판 게임 에서 좌우 또는 지 정 된 방향 으로 만 이동 할 수 있 는 지형,기관 등에 사용 할 수 있다.
활용 단어 참조
지정 한 방향 이동 제한,회전 불가,모터 선택 가능,범위 제한 가능
1.모 터 를 켜 고 x 축 좌우 이동 을 제한 하 며 이동 범 위 를 두 점 으로 제한 하여 왕복 이동 하 는 활차 로 만 들 수 있다.
2.서랍
회전 관절
cocos 문서 정의:
회전 관절 은 두 개의 강 체 를 한 점 을 둘러싸 고 회전 시 킬 수 있다.너 는 관절 제한 을 열 어 회전의 최대 각도 와 최소 각 도 를 제한 할 수 있다.
너 는 모 터 를 켜 서 토 크 력 을 가해 이 두 강체 가 이 점 에서 의 상대 속 도 를 구동 할 수 있다.
설명:
다른 관절 과 차이 가 많 지 않 고 각도 와 힘 을 제한 하 는 매개 변수 이다.
중간 은 관절 반대편 의 강체 이 고 유형 은 static 이다.관절 을 연결 하 는 강 체 는 1000 의 힘 으로 관절 반대편 강체(13,202)의 위치 에서 회전한다.
우 리 는 회전 관절 로 작은 차 를 한 대 만 들 었 다.빨간색 은 차체 에 해당 하고 흰색 은 바퀴 에 해당 한다.
빨간색 은 revoluteJoint 를 연결 하 는 node 이 고 노드 는 두 개의 revoluteJoint 관절 을 묶 고 관절의 Connected Body 는 각각 두 개의 흰색 box 강체 로 바퀴 에 해당 한다.
바퀴 마다 max motor torque 500 의 힘 이 있 고 최대 속 도 는 motor speed 200 이다.
활용 단어 참조
두 개의 강체 가 한 점 을 돌 고 회전 각 도 를 선택 할 수 있 으 며 모 터 를 선택 할 수 있다.
1.한쪽 은 고정,한쪽 은 모터 회전,선풍기,바퀴
2.모 터 를 닫 고 회전 범위 만 설정 하면 인체 의 관절 을 구성 할 수 있다.
3.로프
왜 밧줄 은 밧줄 관절 로 하지 않 습 니까?왜냐하면 밧줄 관절 은 회전 범 위 를 제한 할 수 없고 위치 범 위 를 제한 할 수 없 으 며 회전 노드 를 제한 할 수 없 기 때 문 입 니 다.
밧줄 관절
cocos 문서 정의:
밧줄 관절 은 두 강체 간 의 최대 거리 만 지정 하고 다른 효과 가 없다.주의:관절 길 이 를 동적 으로 수정 하려 고 하면 의외 의 효 과 를 얻 을 수 있 습 니 다.
설명:
max length:끈 의 최대 거리
특징 없 지?그들 은 탄력 이 없고 모터 가 없다.단지 끈 처럼 두 개의 강 체 를 묶 고 있어 max length 200 범위 내 에 제한 되 어 있다.
활용 단어 참조
최대 길이 제한
1.슬라이더
2.개 산책,새끼 줄
용접 관절(용접 관절,접착 관절)
cocos 문서 정의:
용접 관절 은 두 개의 강 체 를 한데 붙 이 는 것 과 같다.용접 관절 은 어떤 것 을 일 그 러 뜨 릴 수 있다.왜냐하면 구속 구 해 기 는 모두 근사치 로 계산 되 기 때문이다.
설명:
두 개의 강체 가 철근 에 용접 되 는 것 같다.거리 관절 에 비해 관절 에서 떨 어 진 두 강 체 는 각 노드 에서 회전 할 수 있 고 용접 관절 두 강 체 는 각 노드 에서 회전 할 수 없다.
Frequency 탄력 을 설정 하면 Frequency=0.5,관절 강 체 는 자신의 노드 에서 회전 할 수 있 지만 다른 강 체 는 회전 할 수 없습니다.
활용 단어 참조
두 개의 강체 가 용접(붙 여 넣 기)되 어 탄성 을 설정 할 수 있다.
1.강 체 는 함께 용접 할 수 있다.
2.각종 강체 가 붙 어 있 는 것 도 이해 할 수 있다.
3.한 게임
4.탄력 을 설정 하면 관절 이 있 는 강 체 를 회전 시 킬 수 있다.예 를 들 어 부 드 러 운 사각형 은 직사각형 이 구 부 러 질 수 있다.
용접 관절 로 구 성 된 링 은 탄성 을 설정 한 후 구 부 릴 수 있다.
휠 조 인 트 휠 관절
cocos 문서 정의:
바퀴 관절 은 두 차원 의 자 유 를 제공한다.회전 과 지 정 된 방향 을 따라 이동 하 는 것 이다.너 는 관절 모 터 를 켜 서 모 터 를 사용 하여 강체 의 회전 을 구동 할 수 있다.휠 관절 은 자동차 유형 을 위해 전문 적 으로 설계 되 었 다.
설명:
바퀴 관절 은 Revolute 와 Prismatic 이 조합 한 관절 로 자동차 바퀴 를 모 의 하 는 데 쓰 인 다.
LocalAxis:강체 가 이동 할 수 있 는 방향 을 지정 합 니 다.
MaxMotor T...:강체 의 최대 토 크 력 을 가 할 수 있 습 니 다.
Motor Speed:기대 하 는 모터 속도
EnableMotor:모터 오픈
주파수:탄성 계수
DampingRatio:댐퍼
리 볼 루 션 조 인 트 관절 과 비교 해 역시 모 터 를 보유 하고 있 으 며 탄력 과 이동 방향 제한 도 추가 됐다.
Frequency 탄성 계 수 는 자동차 타이어 의 충격 감소 와 같이 바퀴 가 운동 할 때 흔 들 릴 수 있다.
Local Axis A 는 충격 을 줄 일 수 있 는 탄력 을 제한 할 수 있 는 방향 을 상하 로 한정 했다.
아래 그림 에서 빨간색 강체 가 두 개의 wheelJoint 관절 을 연결 하고 Connected Body 를 각각 두 개의 circle 원형 강체 로 설정 합 니 다.
모터 의 토 크 력 은 200 이 고 최대 속 도 는 1000 이 며,즉 바퀴 의 구 동력 과 최대 속도 이다.
탄성 계 수 는 5 이 고 방 애 는 0.1 이 며 방향 을 Y 축 으로 제한 하 는 것 은 이 차 의 충격 완화 시스템 에 해당 한다.
앵 커 앵 커 포 인 트 는 커 넥 티 드 바디,즉 바퀴 의 중심 점 에 각각 설 치 됩 니 다.(바퀴 관절 을 선택 할 때 파란색 표지 가 있 습 니 다.이 파란색 은 앵 커 입 니 다.파란색 표 지 를 원형 강체 중심 으로 끌 면 됩 니 다)
두 바퀴 를 선택 하여 원형 강체 의 마찰 계 수 를 0.8 로 설정 하고 탄성 계 수 는 0.2 이다.
마찰 계수 가 0 이면 바퀴 가 바닥 에 계속 미 끄 러 져 움 직 이지 못 하 는 셈 이다.
이상 은 CocosCreator 에서 물리 엔진 관절 을 어떻게 사용 하 는 지 에 대한 상세 한 내용 입 니 다.CocosCreator 물리 엔진 관절 에 관 한 자 료 는 다른 관련 글 에 주목 하 세 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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