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sl 패턴 요약

14322 단어 GLSL

듀플리케이트



중간 도트 패턴(짝수)



가장 전통적인 도트 패턴, 중앙에서 2의 배수로 분할되는 패턴, 모든 기본
실은 별로 사용할 수 없다
precision mediump float;
uniform vec2  m;       // mouse
uniform float t;       // time
uniform vec2  r;       // resolution
uniform sampler2D smp; // prev scene

void main(void){
    vec2 p = (gl_FragCoord.xy * 2.0 - r) / min(r.x, r.y);
    float n = t;
    p*=n;
    p=mod(p,2.)-1.;
    float l = length(p);
    l=step(0.,1.-l);
    gl_FragColor = vec4(vec3(l), 1.0);
}


h tps://오. gl / k 등 sgs

이 패턴의 경우 홀수로 깨지지 않습니다.

왼쪽 하단 도트 패턴



왼쪽 하단에서 분할되는 패턴
precision mediump float;
uniform vec2  m;       // mouse
uniform float t;       // time
uniform vec2  r;       // resolution
uniform sampler2D smp; // prev scene

void main(void){
    vec2 p = (gl_FragCoord.xy * 2.0 - r) / min(r.x, r.y);
    float n = t;
    p+=1.;
    p*=n;
    p=mod(p,2.);
    p-=1.;
    float l = length(p);
    l=step(0.,1.-l);
    gl_FragColor = vec4(vec3(l), 1.0);
}

이것이 더해졌을 뿐
    p+=1.;


h tps://오. gl/응gt후우

마찬가지로

오른쪽 상단 도트 패턴


    p-=1.;

그렇다면 오른쪽 상단

왼쪽 상단 도트 패턴


    p.x+=1.;
    p.y-=1.;

그렇다면 왼쪽 상단

오른쪽 하단 도트 패턴


    p.x-=1.;
    p.y+=1.;

그렇다면 오른쪽 하단에서 분할됩니다.

중간 도트 패턴(홀수)



가장 자주 사용한다 홀수 배수로 중간에서 나누는 경우, 이것은 상당히 맞는다.
이쪽은 짝수로 절대 깨지지 않지만, 처음 1개였던 것을 분할하는 패턴이 대부분이므로,
대체로 이쪽이 사용된다.
precision mediump float;
uniform vec2  m;       // mouse
uniform float t;       // time
uniform vec2  r;       // resolution
uniform sampler2D smp; // prev scene

void main(void){
    vec2 p = (gl_FragCoord.xy * 2.0 - r) / min(r.x, r.y);
    float n = t;
    p*=n;
    p=mod(p+1.,2.)-1.;
    float l = length(p);
    l=step(0.,1.-l);
    gl_FragColor = vec4(vec3(l), 1.0);
}


h tps://오. gl/6, PfZM

체크 무늬 (체크)



배경 합성 테스트를 위해 맹활약
 precision mediump float;
 uniform vec2  m;       // mouse
 uniform float t;       // time
 uniform vec2  r;       // resolution
 uniform sampler2D smp; // prev scene

 float pCheckers(vec2 p,float n){vec2 q=p*n;return mod(floor(q.x)+floor(q.y),2.0);}

 void main(void){
    vec2 p = (gl_FragCoord.xy * 2.0 - r) / min(r.x, r.y);
    float l = pCheckers(p,5.);
    gl_FragColor = vec4(vec3(l),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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