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 스 레 드-비동기 실행 결과 가 져 오기(FutureTask)
1.다 중 태 스 크 계산 수행
Future Task 와 ExecutorService 를 이용 하여 다 중 스 레 드 방식 으로 계산 작업 을 제출 할 수 있 습 니 다.주 스 레 드 는 다른 작업 을 계속 수행 할 수 있 습 니 다.주 스 레 드 가 하위 스 레 드 의 계산 결 과 를 필요 로 할 때 비동기 적 으로 하위 스 레 드 의 실행 결 과 를 얻 을 수 있 습 니 다.코드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public class Thread_Pool_FutureTask_MutiCompute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Thread_Pool_FutureTask_MutiCompute thread_Pool_FutureTask_MutiCompute=new Thread_Pool_FutureTask_MutiCompute();
//
List> taskList = new ArrayList>();
//
ExecutorService exec = Executors.newFixedThreadPool(5);
for (int i = 0; i < 10; i++) {
// Callable FutureTask
FutureTask ft = new FutureTask(thread_Pool_FutureTask_MutiCompute.new ComputeTask(i, "" + i));
taskList.add(ft);
// , exec.invokeAll(taskList) ;
exec.submit(ft);
}
System.out.println(" , !");
//
Integer totalResult = 0;
for (FutureTask ft : taskList) {
try {
//FutureTask get ,
totalResult = totalResult + ft.get();
} catch (InterruptedException e) {
e.printStackTrace();
} catch (ExecutionException e) {
e.printStackTrace();
}
}
//
exec.shutdown();
System.out.println(" :" + totalResult);
}
private class ComputeTask implements Callable {
private Integer result = 0;
private String taskName = "";
public ComputeTask(Integer iniResult, String taskName) {
result = iniResult;
this.taskName = taskName;
System.out.println(" : " + taskName);
}
public String getTaskName() {
return this.taskName;
}
@Override
public Integer call() throws Exception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for (int i = 0; i < 100; i++) {
result = +i;
}
// 5 , , , FutureTask 。
Thread.sleep(5000);
System.out.println(" : " + taskName + " !");
return result;
}
}
}
계산 결 과 는 다음 과 같다.
: 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
: 4 !
: 0 !
: 2 !
: 1 !
: 3 !
: 5 !
: 7 !
: 6 !
: 9 !
: 8 !
:990
2.높 은 병발 환경 에서
Future Task 는 높 은 병발 환경 에서 임 무 를 한 번 만 수행 하도록 확보한다.많은 높 은 병발 환경 에서 우 리 는 종종 어떤 임 무 를 한 번 만 수행 해 야 한다.이런 사용 상황 은 Future Task 의 특성 이 감당 할 수 있다.예 를 들 어 키 가 있 는 연결 탱크 가 있다 고 가정 하면 키 가 존재 할 때 키 가 대응 하 는 대상 을 직접 되 돌려 줍 니 다.키 가 존재 하지 않 을 때 연결 을 만 듭 니 다.이러한 응용 장면 에 대해 일반적으로 사용 하 는 방법 은 하나의 Map 대상 을 사용 하여 key 와 연결 탱크 에 대응 하 는 대응 관 계 를 저장 하 는 것 이다.전형 적 인 코드 는 다음 과 같다.
private Map connectionPool = new HashMap();
private ReentrantLock lock = new ReentrantLock();
public Connection getConnection(String key) {
try {
lock.lock();
if (connectionPool.containsKey(key)) {
return connectionPool.get(key);
} else {
// Connection
Connection conn = createConnection();
connectionPool.put(key, conn);
return conn;
}
} finally {
lock.unlock();
}
}
// Connection
private Connection createConnection() {
return null;
}
위의 예 에서 우 리 는 자 물 쇠 를 추가 하여 높 은 병발 환경 에서 의 스 레 드 안전 을 확보 하고 connection 을 한 번 만 만 들 도록 확 보 했 으 나 성능 을 희생 했다.Concurrent Hash 로 바 꾼 경우 잠 금 동작 을 거의 피 할 수 있 고 성능 이 크게 향상 되 었 으 나 높 은 병발 상황 에서 Connection 이 여러 번 생 성 되 는 현상 이 나타 날 수 있 습 니 다.이때 가장 해결 해 야 할 문 제 는 key 가 존재 하지 않 을 때 Connection 을 만 드 는 동작 을 connection Pool 이후 에 실행 할 수 있다 는 것 이다.이것 이 바로 Future Task 가 역할 을 발휘 할 시기 이다.Concurrent HashMap 과 Future Task 를 바탕 으로 하 는 개조 코드 는 다음 과 같다.
private ConcurrentHashMap> connectionPool = new ConcurrentHashMap>();
public Connection getConnection(String key) throws Exception {
FutureTask connectionTask = connectionPool.get(key);
if (connectionTask != null) {
return connectionTask.get();
} else {
Callable callable = new Callable() {
@Override
public Connection call() throws Exception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return createConnection();
}
};
FutureTask newTask = new FutureTask(callable);
connectionTask = connectionPool.putIfAbsent(key, newTask);
if (connectionTask == null) {
connectionTask = newTask;
connectionTask.run();
}
return connectionTask.get();
}
}
// Connection
private Connection createConnection() {
return null;
}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JPA + QueryDSL 계층형 댓글, 대댓글 구현(2)이번엔 전편에 이어서 계층형 댓글, 대댓글을 다시 리팩토링해볼 예정이다. 이전 게시글에서는 계층형 댓글, 대댓글을 구현은 되었지만 N+1 문제가 있었다. 이번에는 그 N+1 문제를 해결해 볼 것이다. 위의 로직은 이...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