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Tune 정보

4026 단어 Unity
본 보도는 샘자프 Advent Calendar 2019#1의 12/12 보도입니다.
어제는 @kida_hironari 선생님의 "최신 기술의 정보 포획을 집중하다"

Game Tune란 무엇입니까?

  • Unite Copenhagen2019 Unity 신규 서비스 발표
  • Unite Tokyo 2019의 "개발부터 운영까지 개발자를 지원하는 Unity Services"세션에서도 언급
  • Unity가 보유한 빅데이터와 머신러닝을 사용하면 서버가 각 유저에게 가장 적합한 게임 체험의 결과를 실시간으로 되돌려주는 강력한 서비스
  • 유니티의 낫밭설
  • 이것이 바로 유니티가 제창한 차세대 게임 개발!
  • A/B 테스트와 다르다 → A/B 테스트의 궁극적 진화계
  • 이건 이미 썼어야 하는데 A/B 테스트 같은 건 과거가 됐어요
  • 예를 들면?

  • Unite Tokyo 2019 세션 기준
  • 게임 튜토리얼에서 짧은 버전과 긴 버전으로 1일 지속률을 개선하고 싶은 상황에서 어떤 지표에 따라 튜토리얼의 짧은 버전과 긴 버전을 꺼내고 싶을 때Unity가 보유한 방대한 데이터에 근거하여 머신러닝을 통해 유저의 성격을 예측하여 해당 유저와 일치하는 설정을 제공할 수 있음
  • 구조

  • 게임 시스템에서 GameTune 측에 질문과 옵션을 던지고, GameTune은 뒷면에서 Unity의 머신러닝 서버에 문의하여 순간적으로 적당한 답을 내보내고 게임 시스템 측으로 돌아간다
  • 그리고 이 사용자가 어떻게 되었는지 관찰하여 GameTune 측면에서 학습하고 정밀도를 높인다

  • 개발부터 운영까지 개발 업체를 지원하는 Unity Services Unite Tokyo 2019 슬라이드 참조

    사용 예


    이 문장Futureplay から学ぶ (PDF)에는 Futureplay가 게임튠을 어떻게 활용하여 다운로드 수익을 8% 이상 높였는지 설명하는 문서가 있습니다.
    Futureplay는 Farming Empire라는 게임에서 다음 네 가지 점에서 GameTune을 사용했습니다.
  • 튜토리얼에서 1단계 속도를 제어하는 데 사용
  • prestige point 표시 시기를 제어하는 데 사용
  • 다음 지역에서 재배할 수 있는 동물과 채소를 통제하는 데 사용
  • 어플리케이션 내 비용을 제어하기 위한 견적 기간 및 내용
  • 작업 환경

  • Unity 2017.4 이후
  • 2.2.0 GameTune SDK 사용 시 Unity 2018.3 이후
  • iOS/Android
  • 로컬 SDK를 제공하기 때문에 Unity가 아니더라도 사용할 수 있음
  • 현재 폐쇄형 베타처럼 느껴져 사용 신청이 필요하다
  • GameTune 가져오기

  • 베타 버전 신청
  • 참조
  • 공식 문서, 다운로드2.2.0 GameTune SDK for Unity, Unity 프로젝트 가져오기
  • 이 공식 문서에는 SDK 개요 및 예제
  • 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총결산


    자신은 이제 막 접촉을 시작했지만 유니티가 이색적으로 추천하기 때문에 당분간 조사를 포함해서 해보고 싶어요.
    사용자 측은 무엇을 준비할 필요가 없다. 이런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매우 좋다.

    참고 자료


    새로운 머신러닝 제품 GameTune 게임 테스트 간소화
    GameTune
    개발부터 운영까지 개발 업체를 지원하는 Unity Services Unite Tokyo 2019
    GameTune integration guide
    내일은 @kazun9_naka 씨의 보도입니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