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2020.1에서 uGUI의 터치 판정 범위를 확장할 수 있게 되어 있다
같은 주문에서 해방됩니다.
위의 동영상과 같이 버튼의 이미지 밖에 터치 판정 범위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역으로 축소도 가능)
터치 판정을 넓히는 경우는 RaycastPadding에 부의 값을, 좁히는 경우는 양의 값을 대입합니다.
_graphic.raycastPadding = new Vector4(-200f, -200f, -200f, -200f);
소스 코드적으로는 Vector4형으로 대입하는 것뿐입니다.
UI 개발에 있어서, 버튼의 당 판정 사이즈를 조정하는 것은 자주 있으므로, 그 수단이 늘어난 것은, 개인적으로는 좋은 아프데라고 생각합니다.
단지 Collider와 달리 RaycastPadding은 씬 뷰에서도 가시화되지 않기 때문에, 설정을 알기 힘들다는 점은 압데에게 기대입니다.
Unity1Week에서 실무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최신 Unity 버전에서 작업하고 눈치챈 기능이었습니다. 평소 업무에서 벗어난 개발의 중요성을 느낀 일막이었습니다.
Refer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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