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위기에서 객체 지향에 이르기까지

소개



미래 전자 기술로 인턴을 하고 있는 미야﨑입니다.

오브젝트 지향에 이르기까지의 경위를 학습하고 있었습니다만, 기초가 되는 지식이 제로에 가까운 나에게 있어서 어려운 기사가 ​​많았으므로, 스스로 아는 말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정말 초보자이므로 꽤 자크리로 한 설명입니다.
만약 잘못이 있으면 수정하므로 점점 지적해 주세요.

객체 지향



오브젝트 지향이란 간단하게 말하면,
"변수와 함수를 한데 모은 클래스를 만드는 프로그래밍 기법"
것.

↓ 참고로 한 기사

(초보자가 가장 알기 쉬웠던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설명은 아이들을 위한 마이크라 책이었다.
htps : //에서. 무 / 때 tky / n / n 6 70d7 7 7 a 236 )

오브젝트 지향에 이르기까지의 변천




(출처 : htps : // 코 m/히로키다이치/있어 ms/591 아 d96 아 b12938878 후1)

소프트웨어 위기



컴퓨터의 진보·보급에 의해 소프트웨어의 수요가 급속히 높아짐에도 불구하고, 생산량·품질·비용·시간의 면에서 개발이 늦지 않는 상황.
그것을 타개하기 위해 태어난 것이 "구조화 프로그래밍".

구조화된 프로그래밍



이해하기 어려운 goto 문장을 폐지하고, 설계상의 실수가 일어나기 어렵게 하기 위해서 프로그램의 실행을,
순접·반복·분기
세 가지 구조로 제어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보충) goto 문



처리를 지정의 위치에 이동 (go to ~) 시키기 위한 문.
처리를 자유롭게 이동시킬 수 있지만, 흐름이 쫓기 어려워져, 읽기 어려워져 버린다.

모듈 프로그래밍



모듈은 "부품"을 의미합니다.
크게 복잡해지는 프로그래밍을 모듈로 분할함으로써, 분담하여 효율적으로 개발 작업을 할 수 있다.

모듈로 분할할 때에는 「결합」과 「응집」의 2개의 관점에서 그 질을 도모할 수 있다.

조인



결합은 모듈 간의 관계입니다.
같은 변수나 데이터를 사용해 서로 의존하고 있다면, 한쪽을 수정했을 때에 다른 한쪽도 수정해야 한다.
각각 독립적으로 정보의 교환이 뚜렷한 것이 이상적인 결합이다.

응집



어떤 처리를 일괄 정리할지에 의해 유지 보수의 용이성은 상당히 바뀐다.
특정 데이터에 대한 처리를 결합하거나 적절한 개념, 데이터 구조 및 알고리즘을 함께 그룹화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추상 데이터 형식



좋은 모듈을 언어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탄생한 것이 추상 데이터형.
추상 데이터형은 지금에서 말하는 클래스이다.
즉 데이터와 거기에 관련된 처리를 일괄 정리한 데이터형이다.

요약



지금까지 흠뻑 빠져 있던 키워드가 멍하니 알고 왔습니다.
구체적인 언어를 배우면 더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골조로서 참고로 해 주신 것은 이쪽의 기사입니다.
상세까지 제대로 이해하고 싶은 분은 꼭 읽어 주세요.

(신인 프로그래머에게 알고 싶은 인류가 오브젝트 지향을 얻을 때까지의 궤적
htps : // 코 m/히로키다이치/있어 ms/591 아 d96 아 b12938878 후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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