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와 VSCode가 협력하는 for Mac

4515 단어 VSCodeUnity
Unity 디버깅에 익숙한 VScode를 간단히 결합할 수 있으므로 단계를 기록해 둡니다.

전제 조건

  • 는 Mac에 Unity, VScode, Homebrew를 설치했습니다.
  • 버전

  • MacOSX(10.11.6 El Capitan)
  • Unity(2017.1.0f3 Personal)
  • VSCode(1.15.1)
  • Homebrew(1.2.1)
  • 1. 도구 다운로드 및 설치


  • .NET Core
  • .네트워크 프레임워크의 서브집합(부분)은 크로스플랫폼 지원
  • 중요한 것은.NF 기능의 일부는 Linux와 Mac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이런 인식이 있는가?)
  • 링크에 설치 방법이 적혀 있습니다. 참조

  • VSCode.cs
  • VScode를 Unity 편집기로 사용할 구성 파일
  • GitHub의 DownloadZip에서 떨어져서 해동
  • Unity 프로젝트의/Asets/Plugins/편집기/VScode.cs로 배치
  • ※ 2017/12/20 추기
    Unity 5.6.3에서
    Unity 프로젝트의/Asets/Plugins/Edit/VScode.cs로 배포
    그럼 틀렸어요.
    항목 편집기.cs
    에서 설명한 대로 해당 매개변수의 값을 수정합니다.@aketa 잘 부탁드립니다

    2. Homebrew에서 설치하는 데 필요한 도구


    mono

    $ brew install mono
    

    openssl

    $ brew install openssl
    
    위의 명령을 통해 /usr/local/opt/openssl 에 설치됩니다.
    하지만 이대로 가면 기본/usr/bin/openssl이 이용된다.bash_profile에 새 설치 경로를 추가합니다.
    $ vim ~/.bash_profile
    
    .bash_profile
    export PATH=/usr/local/opt/openssl/bin:$PATH
    

    3. VScode 설치에 필요한 플러그인


    Command+p에 명령 팔레트 표시

    입력 폼에 ext install 를 입력한 후 설치하고자 하는 플러그인 이름을 입력하고 되돌려줍니다.

    C# for Visual Studio Code

    ext install C#
    

    Debugger for Unity

    ext install Debugger for Unity
    

    Mono Debug

    ext install Mono Debug
    
    설치가 완료된 Extensions 항목에 표시됩니다.

    4. Unity 시작 및 공동 작업 설정


    일.장치 > 기본 설정 > 외부 도구 열기
    이.외부 스크립트 편집기 항목 드롭다운 목록에서 Other 선택
    삼.Visual Studio Code.앱 선택(드롭다운 목록이 코드로 변경됨)

    사.Unity>Preferences>VScode(기본 기본값은 OK)

    5. VScode 시작 및 IntelliSense 활성화


    IntelliSence - Wikipedia
    지능(IntelliSense)은 마이크로소프트가 마이크로소프트 비주얼 스튜디오의 통합 개발 환경에서 사용하는 자동 보충 시스템이다.
    일.Unity 측 Assets>Open C#Project In Code에서 VScode 시작

    이.항목 바로 아래.sln 파일이 있는지 확인하기

    삼.적당히cs 파일 열기
    사.VSCode의 상태 표시줄 (화면 아래에 있는 것) 의 오른쪽은 항목 이름입니다.sln 인지 확인
    (없으면 변경 클릭)

    IntelliSense 사용 후 보충 및 함수 점프 기능 제외n references 이런 느낌은 이 방법과 변수가 다른 곳에서 얼마나 참조되었는지 알 수 있다.

    6. 단계 실행

  • 브레이크를 적절하게 붙이고 VScode 측면을 디버깅 모드로 전환합니다.( Shift + Command + d )
  • 화면 상단의 Start Debugging 버튼(디버그 창의 녹색 삼각형)을 클릭하면 부속 정보가 DEBUG CONSOLE으로 출력되어 대기 상태가 됩니다.
  • Unity 측면에서 재생성할 때 중단점에서 처리를 중지합니다.

  • 웹 페이지 정보

  • Unity 및 Visual Studio Code의 협력 방법
  •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