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utter 멋 진 3D 효과 구현 예시 코드
다음은 실현 해 야 할 효과 입 니 다.
Flutter 에서 3D 효 과 는 Transform 구성 요 소 를 통 해 이 루어 집 니 다.변환 효과 가 없습니다.
class TransformDemo extends StatelessWidget {
@override
Widget build(BuildContext context) {
return Scaffold(
appBar: AppBar(
title: Text('3D Demo'),
),
body: Container(
alignment: Alignment.center,
color: Colors.white,
child: Text('3D Demo'),
),
);
}
}
GestureDetector 구성 요 소 를 통 해 미끄럼 이벤트 감청 추가:
@override
Widget build(BuildContext context) {
return Scaffold(
appBar: AppBar(
title: Text('3D Demo'),
),
body: GestureDetector(
onPanUpdate: (details) {
print('$details');
},
child: Container(
alignment: Alignment.center,
color: Colors.white,
child: Text('3D Demo'),
),
),
);
}
Transform 을 추가 하여 구성 요 소 를 회전 시 킵 니 다:
@override
Widget build(BuildContext context) {
return Transform(
transform: Matrix4.identity()
..setEntry(3, 2, 0.001)
..rotateX(pi/6)
..rotateY(pi/6),
alignment: Alignment.center,
child: Scaffold(
appBar: AppBar(
title: Text('3D Demo'),
),
body: GestureDetector(
onPanUpdate: (details) {
},
child: Container(
alignment: Alignment.center,
color: Colors.white,
child: Text('3D Demo'),
),
),
));
}
미끄럼 의 오프셋 과 회전 을 연결 합 니 다:
class TransformDemo extends StatefulWidget {
@override
_TransformDemoState createState() => _TransformDemoState();
}
class _TransformDemoState extends State<TransformDemo> {
double _rotateX = .0;
double _rotateY = .0;
@override
Widget build(BuildContext context) {
return Transform(
transform: Matrix4.identity()
..rotateX(_rotateX)
..rotateY(_rotateY),
alignment: Alignment.center,
child: Scaffold(
appBar: AppBar(
title: Text('3D Demo'),
),
body: GestureDetector(
onPanUpdate: (details) {
setState(() {
_rotateX += details.delta.dy * .01;
_rotateY += details.delta.dx * -.01;
});
},
child: Container(
alignment: Alignment.center,
color: Colors.white,
child: Text('3D Demo'),
),
),
));
}
}
기본적으로 3D 효 과 를 실 현 했 지만 효과 가 딱딱 하 다.특히 수직 방향 으로 회전 할 때 원점 과 가 까 운 점 이 화면 에 있 는 너비 가 같다.
크 고 작은 효과 추가:
Transform(
transform: Matrix4.identity()
..setEntry(3, 2, 0.001)
..rotateX(_rotateX)
..rotateY(_rotateY),
...
책 뒤 집기 효과
위의 효 과 는 책 을 넘 기 는 효과 와 유사 하 다.
실현 의 원리:
그림 의 좌우 부분 을 두 부분 으로 자 르 고 두 장의 그림 은 모두 4 개의 새로운 구성 요소 로 나 누 는데 다음 과 같은 그림 은 각각 1,2,3,4 이다.
코드 구현:
_child1 = ClipRect(
child: Align(
alignment: Alignment.centerLeft,
widthFactor: 0.5,
child: child1,
),
);
_child2 = ClipRect(
child: Align(
alignment: Alignment.centerRight,
widthFactor: 0.5,
child: child1,
),
);
_child3 = ClipRect(
child: Align(
alignment: Alignment.centerLeft,
widthFactor: 0.5,
child: child2,
),
);
_child4 = ClipRect(
child: Align(
alignment: Alignment.centerRight,
widthFactor: 0.5,
child: child2,
),
);
첫 번 째 그림 을 두 번 째 그림 위 에 놓 고 먼저 구성 요소 2 를 0 도 에서 90 도 까지 회전 한 다음 에 구성 요소 3 을-90 도 에서 0 도 까지 회전 시 키 고 코드 실현:
Row(
mainAxisAlignment: MainAxisAlignment.center,
children: <Widget>[
Stack(
children: [
_child1,
Transform(
alignment: Alignment.centerRight,
transform: Matrix4.identity()
..setEntry(3, 2, 0.001)
..rotateY(_animation1.value),
child: _child3,
),
],
),
Container(
width: 3,
color: Colors.white,
),
Stack(
children: [
_child4,
Transform(
alignment: Alignment.centerLeft,
transform: Matrix4.identity()
..setEntry(3, 2, 0.001)
..rotateY(_animation.value),
child: _child2,
)
],
)
],
)
애니메이션 컨트롤 러 설정:
@override
void initState() {
init();
_controller =
AnimationController(vsync: this, duration: Duration(seconds: 5))
..addListener(() {
setState(() {});
});
_animation = Tween(begin: .0, end: pi / 2)
.animate(CurvedAnimation(parent: _controller, curve: Interval(.0, .5)));
_animation1 = Tween(begin: -pi / 2, end: 0.0).animate(
CurvedAnimation(parent: _controller, curve: Interval(.5, 1.0)));
_controller.forward();
super.initState();
}
그 중에서 child 1,child 2 는 두 가지 그림 이 고 코드 는 다음 과 같다.
_FlipUpDemoState(
Container(
width: 300,
height: 400,
child: Image.asset(
'assets/images/b.jpg',
fit: BoxFit.cover,
),
),
Container(
width: 300,
height: 400,
child: Image.asset(
'assets/images/c.jpeg',
fit: BoxFit.cover,
),
))
마지막 으로 생 성 되 는 효 과 는 시작 되 는 책 뒤 집기 효과 다.위 는 좌우 로 넘 기 는 효과 입 니 다.마찬가지 로 위아래 로 넘 기 는 효과 로 바 꿉 니 다.
@override
Widget build(BuildContext context) {
return Scaffold(
appBar: AppBar(),
body: Column(
mainAxisAlignment: MainAxisAlignment.center,
children: <Widget>[
Stack(
children: [
_upperChild1,
Transform(
alignment: Alignment.bottomCenter,
transform: Matrix4.identity()
..setEntry(3, 2, 0.003)
..rotateX(_animation1.value),
child: _upperChild2,
),
],
),
SizedBox(
height: 2,
),
Stack(
children: [
_lowerChild2,
Transform(
alignment: Alignment.topCenter,
transform: Matrix4.identity()
..setEntry(3, 2, 0.003)
..rotateX(_animation.value),
child: _lowerChild1,
)
],
)
],
),
);
}
여기 서 Flutter 가 멋 진 3D 효 과 를 실현 하 는 예제 코드 에 관 한 글 을 소개 합 니 다.더 많은 Flutter 가 멋 진 3D 효 과 를 실현 하 는 내용 은 저희 의 이전 글 을 검색 하거나 아래 의 관련 글 을 계속 조회 하 시기 바 랍 니 다.앞으로 도 많은 응원 부 탁 드 리 겠 습 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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