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I를 사용한 첫 번째 프로그램: 주사위 굴리기
4228 단어 beginnersshowdevdevjournalpython
암호
이 프로그램은 6면 주사위처럼 작동하여 버튼을 누르면 1에서 6까지의 숫자 중 임의로 하나를 선택하여 표시합니다.
import random
import tkinter as tk
def random_a_num():
value = int(random.randrange(1, 7))
lbl_value["text"] = f"{value}"
window = tk.Tk()
window.rowconfigure([0, 1], minsize=50, weight=1)
window.columnconfigure(0, minsize=50, weight=1)
btn_roll = tk.Button(master=window, text="Roll", command=random_a_num)
btn_roll.grid(row=0, column=0, sticky="nsew")
lbl_value = tk.Label(master=window, text="0")
lbl_value.grid(row=1, column=0, sticky="nsew")
window.mainloop()
반사
tkinter 모듈에서 유용한 기본 구문과 개념을 많이 배웠습니다. 인터페이스가 나오고 작동이 되니 코딩 공부에 대한 설레임이 많이 늘어난 것 같아요. 배움의 길을 갈 수 있는 더 많은 자신감.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GUI를 사용한 첫 번째 프로그램: 주사위 굴리기),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dev.to/mathewchan/first-program-with-gui-roll-a-dice-fm4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