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ine을 이용한 TexturePacking(기본편)

7299 단어 Spine
개시하다
Spine에는 기본적으로 텍스쳐 아틀라스를 쓰는 기능이 있는데, 이 기능은 매우 좋다.기능이 뛰어나 설정할 수 있는 게 많아 당황스러우니 자세한 상황을 조사해 따로 설명해 드리고 싶다.
내용에 관해서는 집필할 때의 공식 문서와 수중에 있는 Spine2이다.1.27은 Essential을 모티브로 작성되었습니다.http://ja.esotericsoftware.com/spine-texture-packer#Image-indexes
우선
아틀라스의 시작은 왼쪽 상단의 메뉴->export에서 JSON 또는 Binary 또는 JPEG 또는 PNG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Create atlas에 확인란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또 옆에 있는 세팅(Setting)을 누르면 아틀라스의 시작 설정 패널을 표시할 수 있다.

설정할 수 있는 부분이 많지만 대부분의 경우 기본 설정대로 쓰면 순조롭다.그림의 빨간 동그라미가 둘러싼 세 부분만 주의하고 문제가 발생할 때 설정을 바꾸는 것이 좋다.
  • Max width/Max height
    최대 텍스쳐 크기 설정.Spine을 사용하는 최대 실행 시간과 터미널 값을 초과하지 마십시오.
  • Premultiplied
    알파α의 시작을 선불 재사용 프로그램으로 할지 여부.런타임 측면의 투명한 부분에 대한 작성 표현이 그려진 경우 선택을 취소합니다.
  • Strip whitespace X/Y
    그림의 투명한 부분을 잘라서 쓰시겠습니까?생략해도 실행 모드에서 이상한 표시가 나타나지 않지만, 격자 기능을 사용할 때 여기를 ON으로 설정할 수 없습니다.
  • ※ Premiultiplied 알파에 대해서는 공식 포럼에서 합의했습니다.
    http://ja.esotericsoftware.com/forum/viewtopic.php?p=15772
    고장에 대한 구체적인 예는 보도에 실린 그림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상세한 상황은 이쪽이 비교적 상세합니다.
    http://compojigoku.blog.fc2.com/blog-entry-5.html
    설정된 항목별 상세 정보
    위에서 설명한 세 항목은 생략한다.
    Regions
  • Rotation
    90도 포장을 그림으로 회전시킬 수 있습니다.허용하면 부품 이미지를 이미지에 더 효과적으로 불러올 수 있습니다.작성된 아틀라스 데이터의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대응해야 한다.
  • Alias
    동일한 부분 이미지가 여러 개 있을 경우 모두 1개로 묶습니다.(후술)
  • Ignore blank images
    포장에 투명한 부분만 있는 부품 이미지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 Alpha threshold
    Strip whitespace 기능을 사용할 때는 투명한 임계값(0~255)으로 간주됩니다.알파 값이 작거나 같은 부분을 재단합니다.
  • <나는 paype)
    지난번에 투고한 파평군은 특별히 같은 부품 이미지로 구성되었다.
    좌우로 뒤집는 팔
    좌우 발이 완전히 같다.
    Spine으로 이걸 아틀라스에 싸면 이렇게 돼.

    반전된 이미지는 한데 모을 수 없지만, 발의 이미지는 하나로 통일됩니다.Alias의 효과입니다.로테이션도 켜졌고 그래서 발도 90도 돌렸어요.
    Region padding
  • Padding X/Y
    부품 간에 설정된 공백입니다.2 추천합니다.공백이 없으면 인접한 부품 이미지가 표시되는 동안 영향을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 Edge padding
    가방 뒤의 그림의 가장자리 부분도padding이 적용됩니까?
  • Duplicate padding
    열면 무늬 이음매를 숨기는 효과가 있습니다. 기본값은off입니다. 이렇게 하면 됩니다.
  • Pages
  • Min width/height
    최소 아틀라스 이미지 크기변경 사항은 없는 것 같습니다.
  • Power of two
    아틀라스 그림의 가로 점을 2의 배수로 설정하시겠습니까?OpenGLES의 제약 때문이겠지.온이면 되지?
  • Square
    아틀라스 그림을 정사각형으로 제한할지 여부입니다.PVRT와 같은 텍스쳐 압축 알고리즘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필수입니다.
  • Output
  • Format
    png 또는 jpg로 시작 형식을 선택하십시오.
  • JPG quality
    jpg 이미지의 품질을 설정합니다.Format에서 jpg를 선택하면 설정 표시줄이 나타납니다.
  • Packing
    Atlas 또는 Grid에서 이미지의 구성 방법을 선택합니다.Atlas를 지원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작성할 때 Grid(즉, sprite past)를 선택합니다.
  • Bleed
    투명 픽셀의 RGB 값이 인접 픽셀 값을 사용할지 여부입니다.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한 기본 상태를 유지하면 된다.
    premultiplied alpha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있습니다.
    http://ja.esotericsoftware.com/forum/viewtopic.php?p=13480
  • Scale
    전체 아틀라스 이미지의 배율을 설정합니다.
  • Suffix
    위 Scale 설정에서 여러 배율을 동시에 쓸 때 사용합니다.
  • 예를 들어 이런 설정을 통해 아틀라스를 쓴 경우

    다음 출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Suffix 설정이 있는 파일은 설정된 접미사가 있는 상태에서 쓰고, 없는 파일은 스케일 값 이름의 하위 폴더에 파일이 있는 상태에서 쓴다.
    Options
  • Atlas extension
    내보낼 아틀라스 설정 파일의 확장자를 설정합니다.묵인하다.atlas입니다.공식적으로 준비한 방법으로 유니티를 받았을 때 등등.atlas.txt로
  • Combine subdirectories
    지정한 폴더의 그림을 포장할 때, 이 하위 폴더의 그림도 함께 아틀라스에 포장합니다.(TexturePacking 옵션은 JSON 파일을 통해서도 지정할 수 있지만 하위 폴더에 JSON 파일이 있어도 무시됩니다.)
  • Flatten paths
    선택하면 일부 이미지가 하위 폴더에 있을 때atlas 파일에 기록된 정보에서 하위 폴더의 경로 정보를 삭제합니다.이 옵션을 사용할 때는 각 하위 폴더의 이미지 간에 파일 이름을 반복하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 subfolder/foot
      rotate: true
      xy: 681, 138
      size: 72, 167
      orig: 72, 167
      offset: 0, 0
      index: -1
    
    
    foot
      rotate: true
      xy: 681, 138
      size: 72, 167
      orig: 72, 167
      offset: 0, 0
      index: 1
    
    이렇게 되면 불필요한 파일 크기를 줄이고 시야를 넓히는 등 장점이 있을 수 있다.
  • Use indexes
    예를 들어, 부품 이미지 이름은 foot입니다.1이면 이 항목을 선택하면 아틀라스 설정 파일(.atlas)의 내용에 부품 이름을 foot, index 값이 1인 상태에 기록합니다.foot_2등이 있어도 같은 부품 이름의 index 값이 다른 상태에서 쓴다.
  • foot_1
      rotate: true
      xy: 681, 138
      size: 72, 167
      orig: 72, 167
      offset: 0, 0
      index: -1
    
    
    foot
      rotate: true
      xy: 681, 138
      size: 72, 167
      orig: 72, 167
      offset: 0, 0
      index: 1
    
    무슨 작용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시퀀스 번호가 애니메이션의 시퀀스를 표시하는 상황에서 쓴 아틀라스 데이터에서 역으로 애니메이션 시퀀스를 재현하는 데 도움이 된다.
  • Fast
    비록 효율적이지 않지만 (포장이 아니라) 아틀라스를 빠르게 쓸 수 있다.내 생각에는 이미지 포장의 알고리즘에 간단한 것을 사용한 것 같다.개발 중인 교체에 시간이 필요한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다.파평군의 첫머리에 시도할 때 발 방향이 세로였고, 아틀라스 그림은 이렇게 쓰여졌다.
  • Debug
    선택하면 아틀라스 그림을 위젯 그림에 테두리 형식으로 씁니다.동작 검증 시 편리한 것 같아요.
  • Runtime
    이것은 실행 중 무늬를 사용할 때 설정한 항목이 함께 배열된 설정 그룹입니다.자세한 설명은 없지만 통상 변경할 수 없다.
  • Filter min/mag
    텍스쳐의 배율을 조정할 때 완성된 값을 설정하는 방법.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내용을 참조하시오.
    https://www.opengl.org/wiki/Sampler_Object#Filtering
  • Wrap X/Y
    이것은 테스트 모드의 회전 설정입니다.ClampToEdge,MirroredRepeat,Repeat 중에서 선택하십시오.상세한 상황은 https://open.gl/textures의 모든 wrap에 이미지를 첨부하여 설명한다.
  • Format
    그림% 1개의 캡션을 편집했습니다.내보낼 아틀라스 이미지도 변경됩니다. 파일 크기를 줄이려면 다른 이미지 편집 도구를 사용하십시오.
  • 끝말
    이상은 시작 설정입니다.Spine의 Texture Packing에는 또 다른 기능이 있기 때문에 아래의 투고로 정리하고 싶습니다.

    이것은 무엇이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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