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MTP-L1 합격 체험기
향후 받는 분의 참고가 되면 다행입니다
왜 시험했는가
・UML 그림을 읽을 수 있으면 자사의 팀으로 개발해 나가는데 있어서 설계 방법을 이해하기 쉽게 되기 위해.
・연간의 목표에 [UML도의 자료를 작성해, 속인성을 배제한다]라고 결정해 기존의 UML도를 갱신할 필요가 있기 (위해)때문에.
예비 지식
UML 다이어그램에 관해서는 전혀 없었습니다.
「사각형의 그림에 화살표가 붙어 있어 뭔가 각각 관계하고 있는 거야~ 」라고 밖에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프로그래밍 지식은 C#이며,
오브젝트 지향이 조금 아는 정도. (클래스, 상속, 추상화, 인터페이스 등)
공부에 대해
공부 시간은 2주 정도
공부 방법은 오로지 ↓ 참고서를 읽는 것.
교과서 + 문제집이라는 구성이므로,
오로지 교과서 부분을 읽고 이해할 수 있으면 바로 문제를 풀어준다.
나는 1주를 마친 후 서투른 분야의 문제를 다시 풀었습니다.
[참고서]
[개정판] UML 모델링 기술 인정 시험 <입문 레벨(L1)> 문제집 -UML2.0 대응
[참고가 된 사이트]
IT 이메트레
마지막 총 정리에 가볍게 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어쨌든 시험 범위가 아닌 것도 있습니다. (협업 다이어그램 등)
시험 결과
30문중 24문 이상(80%) 정답으로 합격됩니다.
시험 결과는 28/30(93%)
섹션
득점
개발 프로세스/모델링의 기본 개념
75%
유스 케이스 다이어그램
100%
클래스 다이어그램
100%
시퀀스 다이어그램
100%
커뮤니케이션 다이어그램
100%
스테이트 머신 다이어그램
100%
컴포넌트 다이어그램
100%
배치도
0%
여러 다이어그램을 사용한 모델링
100%
2문의 실수였기 때문에
기본 개념이 4문, 배치도가 1문 출했다는 계산을 할 수 있네요.
끝에
이것으로 UML 그림은 읽을 수 있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실제로 모델링하는 것은 어렵다고 생각하므로 UMTP-L2의 수험을 내년에 받으려고 합니다!
크리스마스, 집에 머물고 공부하는 것이 좋았다 ~ ()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MTP-L1 합격 체험기),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kakke/items/893c58fb4a6e45d67a71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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